자료제공 - 반다이남코엔터테인먼트 코리아


반다이남코엔터테인먼트 코리아(대표 제랄드누난)는 PS4™, Xbox One(디지털), PC(Steam®)용드라마틱 탐색 액션RPG‘코드 베인’(한국어판)의 PlayStation®4, Xbox One버전 체험판을2019년 9월 3일 배포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배포를 진행하는 PlayStation®4,Xbox One버전‘코드 베인’(한국어판)의 체험판은 2019년 5월에 배포된 ‘네트워크 테스트판’을 통해 받은 유저들의 다양한 의견을 토대로 시스템과 액션 등을 조정한 최신 버전이다.본 체험판은각 플랫폼에 모두 배포되며,PlayStation®4 또는 Xbox One을 소지하고 있다면 누구든지 무료로 체험이 가능하다.자세한 내용 및 사양은 다음과 같으며,이와 관련하여 본 작품의 디렉터 메시지가 공개되었다.

드라마틱 탐색 액션RPG‘코드 베인’(한국어판)의PS4™, Xbox One(디지털)버전은2019년 9월 26일,PC(Steam®) 버전은 2019년 9월 27일 발매된다.

■ 체험판 수록 내용
- 주인공 캐릭터 메이킹
- 도입부 스토리 체험('붕괴도시 지하 구역' 탐색)
- 스페셜 심층 필드 '심층 [어둠의 소굴]' 탐색


■ 요시무라 히로시('코드 베인' 디렉터/BANDAI NAMCO Studios)의 메시지 전문

여러분 안녕하세요.'코드 베인'의 디렉터, 요시무라입니다.

이번 블로그에서는 5월 말에 실시한 네트워크 테스트의 결과가 반영된퀄리티 업 내용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우선, 네트워크 테스트에 협력해주신 많은 분께 감사 말씀드립니다.앙케이트 결과를 통해 다양한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네트워크 테스트를 통해 수정된 부분은약 30항목입니다. (세세한 조정을 포함하면 더 많아집니다.)상세한 내용은 별도의 리스트로 확인을 부탁드리며,여기에선 주요 부분에 대한 수정 의도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플레이어 액션의 조작 반응성 향상'

네트워크 테스트를 통해 플레이어 액션의 '부자유'에 관한의견을 많이 받았습니다.이를 토대로 모든 행동을 철저하게 체크하여각종 행동을 부드럽게 이어갈 수 있도록 조정하였습니다.

회피 행동이나 공격 후의 콤보 입력 시간 등, 대부분의 행동을 조정하였습니다.‘코드 베인’은 강적과 스릴 있는 전투를 즐길 수 있는 액션 게임이므로,상기 내용이 조정되더라도 전투의 스릴이 사라지지 않도록세심한 주의를 기울이며 조정하였습니다.전투의 짜릿함을 그대로 유지하며 더욱 쾌적해진 액션 전투.꼭 체험해보시기 바랍니다.


●'적을 공격했을 때의 상쾌감 향상'

이쪽도 테스트를 통한 의견을 토대로,적을 공격했을 때의 '통격을 가하는 느낌'을 향상하였습니다.애니메이션이나 히트 시의 SE 조정, 적 격파 시의 사망 모션을 부드럽게 하는 등 폭넓은 대응을 하였습니다만,그중에서도 힘을 실은 것은 '적 측의 리액션 추가'입니다.

테스트판에서는 적을 공격할 때 어느 정도 큰 대미지를 입혔을 때만'겁먹음', '다운'의 리액션을 취하는 형태였습니다.제품판에서는 이에 더해'대미지가 작을 경우 살짝 겁을 먹는 리액션'을 추가했습니다.'겁먹음', '다운'과는 달리 적의 공격이 멈추는 일은 없습니다만,입힌 공격의 충격에 적의 몸이 반응하기 때문에'통격을 가하는 느낌'을 더 크게 느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상황 파악의 편의성 향상'

탐색을 하거나 전투를 하는 자신의 상황을 더욱 쉽게 파악할 수 있게 대응하였습니다.각종 UI의 조정에 더해 카메라 움직임에도 크게 힘을 쏟았습니다.

테스트판의 카메라 움직임과 비교해보면,플레이어에게서 살짝 떨어져 있어 전체의 상황을 더욱 쉽게 파악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또한 적을 록 온한 상태에서 접근하면 자연스럽게 내려다보는 시점이 됩니다.이를 통해 '적과의 거리'를 더욱 쉽게 예측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액션의 쾌적함 향상과 더불어 대단히 플레이하기 좋게 만들었으므로기대해주시기 바랍니다.

그 밖에 '버디와 협력하고 있다는 감각을 향상', '각종 사용성 향상' 등도 추가되었으니,이에 대해서는 리스트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이상, 대략적이기는 하지만네트워크 테스트판을 통한 퀄리티 업 내용에 대해 소개하였습니다.

기획이 세워진 이후, 돌아보니 벌써 5년.발매일이 점점 다가오고 있습니다만,저희 개발진들은 여전히 전력으로 퀄리티 업에 매진하고 있습니다.매일 같이 진화를 거듭하는 ‘코드 베인’,꼭 최신 버전을 체험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