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D 프로젝트가 gog.com을 통해 사이버펑크2077의 콘셉트 아트, 스크린샷, 월페이퍼 등이 담긴 구디 컬렉션을 무료로 배포한다.

이번 구디 컬렉션은 게임에 표현된 사이버펑크 세계관의 독특한 디자인 스타일과 예술 등을 확인할 수 있는 다수의 아이템으로 구성되어 있다. 게임의 커버 아트, 스크린샷, 월페이퍼 등이 600MB 이상이며 게임 판촉 포스터와 게임 내 존재하는 포스터들은 PDF 파일을 포함해 무려 1,260MB에 달한다. 이 외에도 미래적인 디자인의 갱 그래비티와 스틸 아트북, 그리고 게임의 콘셉트를 일부 확인할 수 있는 아트를 포함해 총 용량은 4GB에 이른다.

CD 프로젝트의 게임 플랫폼 gog.com은 공식 SNS를 통해 무료 사이버 펑크 구디 컬렉션을 통해 26일 진행되는 나이트 시티 와이어 행사를 조금이나마 즐겁게 기다리길 바란다고 전했다.

그간 게임 출시에 맞춰 공식 홈페이지에 스크린샷이나 설정을 일부 공개하는 경우는 있었다. 하지만 게임의 콘셉트 아트나 고화질 포스터 등은 디지털 북의 형태로 유료로 판매되는 게 보통이다. 이번 구디팩 컬렉션처럼 원본에 가까운 고용량 이미지를 유료 디지털 팩 대신 무료로 제공하는 일은 흔치 않았다.

▲ 그간 공개된 이미지의 고화질 버전 및 신규 아트를 확인할 수 있다.

한편, CD 프로젝트의 무료 디지털 콘텐츠 제공은 처음이 아니다. CD 프로젝트는 스팀, gog.com 등 위쳐3의 디지털 PC 버전에 무료로 디지털 아트북과 아트워크, OST 등을 추가, 제공했다. 해당 버전의 경우 게임을 설치하면 해당 폴더 내에 콘텐츠들이 저절로 설치되어 별도의 추가 구매 없이 감상할 수 있다.

이번 구디 컬렉션은 현지시각으로 7월 4일까지 무료로 라이브러리에 등록할 수 있다. 또한, 등록한 구디 컬렉션은 여타 게임처럼 계정 라이브러리를 통해 언제든 다운 가능하다. 구디 컬렉션 등록은 gog.com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컬렉션 정보는 사이버펑크2077 구디 컬렉션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