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사: 모티브 스튜디오 ⊙장르: 우주 슈팅액션 ⊙플랫폼: PC, PS4, XBOX One ⊙발매일: 2020년 10월 2일

금일(28일) EA는 게임스컴 오프닝 나이트 라이브 무대를 통해 '스타워즈: 스쿼드론'의 신규 영상을 공개했다.

3분 22초 분량의 본 영상에는 스타워즈 시리즈 특유의 1인칭 우주 전투 장면이 담겨져 있다. 플레이어가 탑승한 우주선의 조종석 구조는 물론, 적기와의 숨막히는 도그 파이팅도 영상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EA는 "5대 5 멀티 플레이어 공중전, 상징적인 함대 전투, 은하 제국 최후의 날과 스타워즈: 제다이의 귀환 이후의 새로운 공화국 부상으로 이루어진 오리지널 스토리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스타워즈: 스쿼드론에서 플레이어는 스타파이터의 조종사로 입대해 신 공화국과 제국 함대 스타파이터의 조종석에 들어서게 된다. 플레이어는 함대 전투에서 상대의 깃발을 모두 철거하는 것을 목표로 전략적 5대 5 멀티 플레이어 우주 전투에 참여하게 되며, 도그파이터에서는 가능한 많은 적을 물리치기 위해 분대와 협력하는 1인칭 멀티 플레이어 모드도 즐길 수 있다.

본편은 반란군이 데스 스타2를 성공적으로 파괴했을 때의 엔로드 전투에 대한 시나리오를 그리고 있다. 스토리를 진행하면서 카메오로 등장하는 스타워즈 은하계의 친숙한 얼굴 뿐만 아니라 다양한 독창적인 캐릭터들도 만나볼 수 있다.

스타워즈: 스쿼드론은 PC, PS4, XBOX One으로 10월 2일에 출시 예정이며, PS4와 PC에서는 크로스 플레이가 지원되는 VR 버전도 플레이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