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X.D. Global


IP를 보유한 Extreme의 정식 라이센스 권한으로 Zilong Game Limited가 개발 및 X.D. Global에서 Co-Marketing으로 서비스하는 판타지 SRPG 랑그릿사가 1일 로도스도 전기 콜라보를 진행함과 동시에 다양한 업데이트 내용을 발표했다.

먼저 로도스도 전기와의 콜라보 내용이다. 로도스도 전기는 1980년대 일본을 대표하는 판타지 소설로, 1990년에는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돼 세계적인 인기를 끌었던 작품이다. 다양한 게임과 소설 스토리에 막대한 영향을 끼쳤으며, 최근에는 애니메이션 방영 30주년 기념으로 횡 스크롤 게임 '디드리트 인 원더 라비린스' 를 출시한 바 있다.

랑그릿사와의 콜라보에서는 캐릭터 4명이 함께하는데 디드리트, 아슈람, 판, 그리고 필로테스가 그 주인공이다. SSR 등급의 ‘디드리트’는 ‘일본식 엘프’ 의 초석을 다진 캐릭터로 원작을 최대한 반영해 랑그릿사에 녹여냈다. 주 직업이 보병이지만 이동력 증가 스킬로 보병의 약점을 커버하고 강력한 딜량에 광범위한 힐까지 더해졌다.

‘아슈람’역시 SSR 등급으로 비록 악역이지만 그의 똑 부러진 성격과 충성심으로 적군에게 마저 선망의 대상으로 삼아지곤 하는 캐릭터다. 고유기부터 상당히 뛰어난 편인데 전투 전 이동 거리에 따라 높아지는 공격력과 방어력으로 강력한 물리 공격력과 더불어 강인한 생존력을 갖췄다.

로도스도 전기의 주인공 ‘판’과 아슈람의 부하로 알려진 ‘필로테스’는 SR등급으로 각각 이벤트 전장과 로그인 이벤트로 획득이 가능하다.


다음으로 신규 유저 및 이제 막 시작한 초보 유저를 위한 모험 협력 계획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전했다. 9월 2일 업데이트 이후 새로 생성한 캐릭터 대상으로 60레벨까지 유저들은 21일간 육성 가속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육성 가속 혜택에는 일일 임무 경험치 2배 획득, 매일 비경 보상 증가, 시공의 균열 재료 드랍률 증가 등이 있다.

이외의 업데이트 내용으로 신규 시공의 균열 오픈과 함께 시공의 균열 및 메인 스토리 음성이 추가된다. 또한 영웅 쥬그라, 란디우스, 안젤리나, 우라메시 유스케, 리파니의 각성기가 오픈되고 최적화 내용으로 유대 기능에서 바로바로 다른 영웅으로 교체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된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업데이트와 함께 전설의 문 유대 2배 이벤트와 로그인 이벤트가 진행된다고 설명했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카페 내 공지사항을 통해 알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