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한국게임개발자협회

한국게임개발자협회(회장 정석희)는 ‘2020 게임자료 공유마당 구축 및 운영사업(2020 게임개발 리소스 라이브러리 구축 및 운영사업)’의 게임 리소스 저작권 양도 신청 접수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2020 게임자료 공유마당 구축 및 운영사업’ 은 국내에서 개발되었던 유휴 게임개발 리소스를 취합, 관리하여 국내 중소 게임 개발사 및 인디게임 개발자, 게임관련 공공교육기관 및 학생들에게 제공함으로써 게임개발 효율성 제고 및 건전한 게임 생태계의 상생체계를 마련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사업 1차년도에는 우선적으로 국내 게임관련 학과 및 게임관련 공공교육기관을 대상으로 시범 서비스될 예정이다.

‘2020 게임자료 공유마당 구축 및 운영사업’은 국내 게임사의 유휴 리소스를 확보하여 2D 그래픽, 3D 그래픽, 사운드, BGM 리소스 등 게임 개발에 필요한 다양한 리소스를 국내 게임사 및 개발자, 공공 교육기관들에게 무료 배포를 목표로 하며, 1차년도인 올해에는 2D 그래픽 리소스를 우선적으로 확보할 예정이다. 양도 신청 접수 대상은 국내의 대형 게임사, 중소 게임사 및 1인 개발자 등 개인 사업자도 가능하다.

프로젝트 중단이나 서비스 종료로 잠들어 있는 자료를 보유한 게임사 및 개인은 게임 리소스 저작권 양도 신청 사이트에서 신청서 작성과 샘플 리소스 업로드를 통해 접수가 가능하다. 접수된 그래픽 리소스는 게임 관련 협단체 추천을 받은 40명의 외부 게임 전문가들로 구성된 선정평가위원회에서 리소스의 효용성, 범용성, 재가공성 등을 고려하여 공정하게 심사를 거친 후 양수의 가부 및 단가가 결정되고, 법률 자문을 거쳐 저작재산권 양도 본 계약을 진행하게 된다.

게임 리소스 저작권 양도신청 접수는 상시접수로 1차년도 사업이 진행되는 2021년 1월 말까지 접수가 가능하며, 세부 문의 사항은 사단법인 한국게임개발자협회 리소스사업팀의 대표 이메일(resource@kgda.or.kr)을 통해 문의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