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나이츠2에는 다양한 콘텐츠가 존재한다. 이 중, 성장 던전, 결투장, 무한의 탑, 레이드 등은 매일 1순위로 챙겨야 하는 것들인데, 그 이유는 성장에 필요한 한정된 자원들을 얻을 수 있는 곳이기 때문이다. 또한, 해당 콘텐츠들은 일일 입장 가능 횟수가 제한되어 있기에 놓치면 손해를 볼 수도 있는 구조다.

방치형 필드도 여유가 있을 때 참여하는 것이 좋다. 방치형 필드에서는 기본적인 영웅 세팅을 위한 장비를 획득할 수 있고 다양한 제작 재료를 얻을 수 있다. 앞서 언급한 콘텐츠들은 일일 미션에도 대부분 포함되어 있어 해당 콘텐츠만 진행해도 루비, 지도, 골드 등의 일일 미션 보상을 획득할 수 있게 된다.

시간이 부족하다면, 우선순위를 정해 플레이하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다. 영웅 육성의 바탕이 되는 성장 던전을 우선으로 참여해 전투력을 조금이라도 높인 뒤 이후 결투장, 무한의 탑, 4인 및 8인 레이드 순으로 플레이하는 것을 추천한다. 방치형 필드는 지도만 있으면 자동으로 참여가 가능하기에 시간 제약을 비교적 덜 받는다. 성장 던전부터 방치형 필드까지, 세븐나이츠2를 플레이하면서 놓치지 말아야 할 핵심 콘텐츠들을 정리해봤다.


▲ 좌측 메뉴의 6가지 콘텐츠는 필수로 참여하는 것이 좋다


◆ 골드부터 경험치 포션까지 다 있다! 성장 던전 5종

[주요 보상]
- 종류에 따라 골드, 영혼석, 엘릭서, 룬, 경험치 포션

성장 던전은 골드 던전, 영혼석 던전, 엘릭서 던전, 룬 던전, 경험치 던전으로 구성되어 있다. 각 던전은 매일 한 번만 플레이가 가능하며 이후 추가 입장을 원한다면 티켓을 구매해야 한다. 티켓 초기화 시간은 오전 5시다.

보상으로는 던전 이름에 맞는 다양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골드 던전에서는 골드 상자를, 영혼석 던전에서는 영혼석 상자를 받을 수 있다. 영혼석은 상점에서 보유한 영웅의 영혼석 구매에 활용할 수 있다.

엘릭서 던전에서는 영웅 잠재력 강화에 필요한 엘릭서를 획득할 수 있고 룬 던전에는 신성력 강화 재료인 룬을 받게 된다. 이어, 경험치 던전에서는 경험치 포션이 기본 제공되며 난이도와 확률에 따라 파괴의 파편 등의 추가 보상도 주어진다.

각 성장 던전은 입장 시 난이도를 선택할 수 있다. 상위 난이도를 클리어하면 더욱 좋은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데, 플레이를 위해서는 하위 단계 난이도를 S등급으로 공략해야 한다. 각 난이도별로 제공되는 추천 전투력 수치를 확인한 뒤 공략에 나서는 것이 안전하다.


▲ 영웅 성장에 필요한 재료를 얻을 수 있는 성장 던전


▲ 던전에 따라 엘릭서, 룬, 영혼석, 골드 등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 전용 재화부터 루비까지 획득 가능, 결투장

[주요 보상]
- 일반전 : 루비, 결투장의 증표
- 경쟁전 : 토파즈, 결투장의 증표

결투장은 타플레이어와 전투를 펼치는 콘텐츠로 일반전과 경쟁전으로 나뉜다. 조작에 대한 부담을 가질 필요는 없다. 일반전과 경쟁전 모두 자동 전투가 진행되기에 팀 편성에만 집중해도 괜찮다.

일반전은 경쟁을 통해 티어와 랭킹을 높이고 보상을 획득하는 곳이다. 전투 승리 시 점수가 오르고 특정 점수를 달성하면 티어가 상승한다. 입장 티켓은 최대 10장까지 쌓이며 사용 시 30분에 1장이 충전된다. 필요에 따라 한 판씩 플레이를 진행할 수도 있고 자동 재전투 기능을 활용하면 원하는 만큼 전투를 돌릴 수도 있다. 티켓이 없을 때는 루비를 사용해 입장할 수도 있다.

주요 보상으로는 루비와 결투장의 증표가 있다. 루비는 티어가 상승할 때 일정량이 제공되고 결투장의 증표는 티어 달성, 경기 승리 보상으로 획득 가능하다. 결투장의 증표는 별도로 마련된 결투장 상점에서 지도, 강화석, 장비 등을 구매하는 데 사용 가능하다. 또한, 벨트도 획득할 수 있는데, 일반전 티어가 높을수록 보다 좋은 옵션을 갖춘 상위 등급 벨트를 얻게 된다. 참고로, 벨트는 결투장에서만 얻을 수 있다.

경쟁전 티켓은 하루 5장이 제공되며 이는 매일 오전 5시에 초기화된다. 일반전과 달리 경쟁전은 주어진 후보 중 원하는 상대를 골라 전투를 펼칠 수 있다. 전투는 자동으로 진행되며 보상은 대전 상대의 등급에 따라 결정된다.

경쟁전 보상으로는 토파즈와 결투장의 증표가 제공된다. 토파즈의 증표는 토파즈 상점에서 엘릭서, 강화석, 룬, 경험치 포션 등을 구입하는 용도로 활용 가능하다. 대전 상대 목록 갱신도 진행할 수 있는데, 이는 하루 세 번까지 가능하며 무료 횟수는 매일 오전 5시에 초기화된다. 만약, 무료 횟수 소모 이후 추가 갱신을 하고 싶다면 루비를 소모해야 한다.


▲ 결투장의 전투는 자동으로 진행된다


▲ 일반전은 자동 재전투 기능도 지원된다


▲ 경쟁전은 대전 후보 중 원하는 상대를 골라 전투를 진행하면 된다


▲ 결투장 보상으로 획득한 루비와 토파즈


◆ 소환 티켓, 아이템은 물론 시나리오까지 제공! 무한의 탑

[주요 보상]
- 영웅 소환 티켓, 장비, 루비, 경험치 포션 등
- 특정 층 공략 시 시나리오 영상 제공

무한의 탑은 1층부터 시작, 60층까지 순차적으로 공략에 도전할 수 있는 콘텐츠다. 1일 1회 입장이 가능하며 추가 입장을 원할 때는 입장권이나 루비를 소모해야 한다.

각 층을 클리어하면 단계에 맞는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단, 클리어 보상은 해당 층의 첫 공략 성공 시에만 제공되며 이후로는 보상이 주어지지 않는다. 만약, 전투력이 부족하여 상위 단계 공략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소탕 보상을 획득하는 것도 고려해볼 수 있다.

무한의 탑 화면에서 '완료 층 소탕'을 선택하면 현재까지 클리어한 단계에 맞는 보상이 지급된다. 무한의 탑 싱글 전투와 마찬가지로 티켓이 소모되고 보상으로는 골드가 제공되는 것으로 확인된다.

무한의 탑의 각 단계 클리어 보상으로는 다양한 선물이 마련되어 있다. 1단계 희귀 영웅 선택권으로 시작하여 골드, 경험치 물약, 진형 전술서 상자, 영웅 소환 티켓과 루비 등을 순차적으로 획득할 수 있다. 단계가 높아질수록 획득하는 보상의 수준도 높아지는데, 50단계 이상부터는 전설 무기 소환권, 특수 강화석, 전설 등급 제작 재료 등이 보상으로 제공된다.

이와 함께, 무한의 탑에서는 시나리오 영상도 확인할 수 있다. 10층, 20층, 30층, 40층, 50층, 60층 클리어 시 단계에 맞는 시나리오 영상을 시청할 수 있게 된다.


▲ 각 층을 공략하면 장비, 소환 티켓, 루비 등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 특정 층 공략 시 시나리오 영상도 확인 가능하다



◆ 장비 아이템, 제작 재료, 전술서까지 획득 가능한 4인/8인 레이드

[주요 보상]
- 장비, 장비 제작 재료, 전술서
- 확률적으로 +등급 장비 획득 가능

레이드는 4인과 8인으로 구분된다. 먼저, 4인 레이드는 4명의 영웅으로 팀을 구성해 참여할 수 있다. 싱글 전투에서는 유저가 보유한 영웅 4명으로 팀을 편성하여 출격하게 되며 파티 전투에서는 영웅 중 하나를 골라 다른 유저들과 4인 파티를 이루게 된다.

현재 확인되는 4인 레이드로는 기간테우스 해적 선단, 여명의 탈출로, 여왕의 궁전, 던프로스트 요새 등이 있다. 특정 시나리오의 퀘스트를 완료할 때 개방되는 것으로 보이고 각 4인 레이드에 입장하면 별도의 난이도 설정도 가능하다.

8인 레이드는 차원의 틈새가 준비되어 있다. 4인과 기본적인 시스템은 유사하다. 싱글 전투로 참여 시 보유 영웅 8명을 활용해 혼자 전투를 진행하게 되고 파티 전투는 다른 유저 7명과 함께 하나의 팀을 꾸리게 된다. 참고로, 4인과 8인 레이드 파티 전투를 진행할 때는 파티를 생성하는 것도 가능하고 빠른 입장을 통해 자동 매칭 기능을 활용할 수도 있다.

레이드 입장에도 별도의 티켓이 소모된다. 매일 오전 5시 4인 싱글, 4인 파티, 8인 싱글, 8인 파티 티켓이 충전된다. 레이드 종류, 전투 형태에 따라 티켓 종류가 구분되기에 공략할 수 있는 모든 레이드는 놓치지 않고 참여하는 것이 좋다.

레이드 공략 보상으로는 장비 아이템과 장비 제작 재료, 전술서 등을 획득할 수 있다. 클리어 기본 보상으로 보스 몬스터에 따라 전술서가 주어지고 이후 상자를 선택해 추가 보상을 받는 방식이다. 참고로, 4인 및 8인 레이드를 파티로 클리어한 경우 확률적으로 '빛나는' 수식어가 붙는 +등급의 장비를 획득할 수도 있다.


▲ 4인, 8인 레이드 모두 싱글 전투와 파티 전투로 구분되며 별도의 티켓이 소모된다


▲ 파티 전투에서는 다른 유저들과 함께 공략에 나서게 된다


▲ 공략 후 전술서와 함께 아이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 지도만 있으면 아이템 파밍과 영웅 레벨업까지! 방치형 필드

[주요 보상]
- 장비 아이템, 제작 재료, 경험치 등


방치형 필드는 일일 진행 횟수에 제한이 없다. 지도만 있다면 언제든 자유롭게 플레이할 수 있는데, 장비나 제작 재료 등을 파밍할 수 있는 장소이기에 많은 유저들이 방문하고 있다. 또, 일부 지역을 제외하면 자동으로도 수월한 플레이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방치형 필드는 시나리오 진행 상황에 따라 입장할 수 있는 필드가 달라진다. 활성화된 필드 중 원하는 곳을 선택한 뒤 입장만 하면 전투가 진행되며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입장 전 팀 편성과 퀘스트 진행률, 단계별 보상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해당 필드의 돌발 출현 보스와 보상 아이템 목록도 살펴볼 수 있다.

진행 방식은 어렵지 않다. 필드에 입장하면 좌측에 몬스터 처치 등의 퀘스트 내용이 노출되며 이를 완료하면 계정 경험치, 영웅 경험치, 골드 등의 보상이 제공된다. 이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장비 아이템도 수급할 수 있으며 퀘스트가 완료되면 다음 퀘스트 진행, 혹은 나가기를 결정할 수 있다.

참고로, 방치형 필드에서는 확률적으로 보스를 만날 수 있다. 해당 방치형 필드에서 퀘스트를 진행한 횟수가 많을수록 보스 등장 확률은 증가하고, 처치 시 확률은 0%로 초기화된다. 보상으로는 장비 아이템과 강화석, 제작 재료 등이 제공된다.


▲ 시나리오 진행 상황에 따라 방치형 필드가 개방된다


▲ 확률적으로 만날 수 있는 보스 몬스터


▲ 장비 아이템과 제작 재료, 경험치 등의 보상을 획득한다


◆ 핵심 콘텐츠 완료하고 일일 미션도 잊지 마세요!

일일 미션도 놓치지 말자. 일일 미션은 8인 레이드 클리어, 무한의 탑 클리어, 결투장 진행 등 앞서 언급한 콘텐츠들을 바탕으로 구성되어 있다. 즉, 콘텐츠별로 매일 제공되는 티켓만 모두 소모해도 일일 미션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수준이다. 방치형 필드의 경우, 지도 소모가 필요하나 일일 미션 보상으로 지도가 제공되기도 하기에 크게 부담 있는 수준은 아니다.

일일 미션의 세부 항목 보상으로는 골드, 지도, 루비, 강화석, 경험치 포션 등이 제공된다. 여기에 모든 항목을 마무리하면 추가 보상과 미션 패스 포인트가 주어진다. 미션 패스 포인트의 경우, 세나 패스와 이어지는 항목이다. 특정 미션 패스 포인트를 달성하면 세나 패스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미션 패스 포인트 1,000 누적 시 무료 보상으로 최하급 경험치 포션 20개를 얻을 수 있고 프리미엄 유저는 영웅 소환 티켓(10회)도 받을 수 있다.


▲ 필수 콘텐츠를 진행하면 일일 미션 보상도 대부분 획득할 수 있다


▲ 미션 패스 포인트는 세나 패스 보상 획득의 기준이 된다


◆ 공짜 아이템 제공? 만물상점도 확인하세요

상점 메뉴에 있는 '더지 만물상점'도 들어가보는 것을 추천한다. 만물상점에는 다양한 물품이 판매되고 있는데, 무료로 제공되는 상품도 있어 놓치지 않는 것이 좋다. 상품은 6시간마다 갱신이 이루어진다.

저렴하게 구입할 만한 상품으로는 경험치 포션이 있다. 초반 영웅 성장에 큰 영향을 주기에 하급, 중급 경험치 포션은 꾸준히 구매하는 것이 좋다.

여유가 된다면, 특정 영혼의 영혼석이나 장비 아이템을 구매하는 것도 고려해볼 수 있다. 영혼석은 보유 영웅의 초월 목적으로 챙겨도 좋고 새로운 영웅을 마련하기 위한 재료로 활용할 수도 있다. 장비의 경우, 희귀 등급은 20만 골드 이상의 비용이 발생하기에 여유가 있을 때만 구매하는 것을 추천한다. 이 외 만물상점에서는 루비로 구매할 수 있는 상품도 존재한다.


▲ 재화를 통한 구입도 가능하고 무료 상품도 있는 만물상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