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 게임업계 실무자들을 초청해 노하우와 지식을 공유하는 장, IGC(Inven Game Conference)가 어느덧 6회를 맞이했습니다.

IGC는 지난 5년간, 세계의 게임산업을 주도하는 현업 실무자들을 초빙해 미래의 게임 기획자와 개발자들에게 그들만의 노하우와 지식을 공유해왔습니다. 작년에는 'G-CON'과 콜라보레이션을 이뤄 더욱 풍성하고 다양한 강연을 관객들에게 선보이기도 했습니다.

올해 IGC는 보다 많은 관객들을 위해 전면 온라인으로 진행됩니다. 11월 19일부터 22일까지 '지스타 TV' 채널을 통해 무료로 시청할 수 있는 만큼, 이번 IGC를 통해 대한민국 게임 산업의 다음 트렌드를 만들어갈 미래의 개발자, 기획자분들이 많은 것을 얻어가시길 바랍니다.


IGCXGCON 2020은 11월 19일부터 22일까지, 트위치 지스타TV(@GSTAR)를 통해 공개됩니다. 또한, IGCXGCON 2020 페이지를 통해 연사진과 강연 정보를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IGC 인벤





강연자 - 2K, 에릭 보에니쉬 수석 프로듀서
강연 제목 - 농구 게임의 걸작, 'NBA 2K' 시리즈 개발의 모든 것
강연 시간 - 22일 18:00 ~ 18:10

농구의 신'들이 모여 각축전을 벌이는 세계 최고의 무대 NBA. 그리고 그 NBA를 가장 대표적으로 표현하고 있는 게임 'NBA 2K'. 매년 출시되는 이 시리즈는 수십년째 농구 팬들과 게이머들의 사랑을 받아오고 있는 스테디 셀러입니다.

에릭 보예니쉬는 18세의 어린 나이에 게임 개발 1선에 뛰어들어, 20년 가까운 세월동안 NBA 2K 시리즈의 개발에 몸담아 왔는데요. 개발 비결과 고난, 강점과 약점, 그리고 차후 계획에 이르기까지 막내 개발자에서, 이제는 수석 프로듀서가 된 에릭 보예니쉬가 말하는 NBA 2K 시리즈의 모든 것을 들을 수 있습니다.



강연자 - KT, 박정호 상무
강연 제목 - 게임을 통한 치매 치료, 'KT 리얼큐브'를 통한 게임의 긍정적 요소 이야기
강연 시간 - 22일 18:15 ~ 18:30

VR과 AR을 사용하기 위해선 헬멧이나 디스플레이와 같은 장치가 필요했습니다. 몸에 장착을 해야 하니 격한 몸동작을 요구하는 상황에서는 다소 불편하게 느껴졌죠.

KT에서 개발한 'KT 리얼큐브'는 이러한 제약에서 벗어난 혼합현실을 구현했습니다. 빔 프로젝터와 움직임을 감지하는 센서만 있다면 어린이집이나 요양원 등 움직임이 필요한 곳에서 유용하게 쓸 수 있는 것이죠. 콘텐츠에 재미를 더하기 위해 게임을 선택했다는 박정호 상무. 이번 강연에서는 'KT 리얼큐브'를 통해 게임이 가져올 수 있는 긍정적인 요소에 대해 알아볼 수 있습니다.



강연자 - 前 프로게이머 / 크리에이터, Gen.G, 강찬용(앰비션)
강연 제목 - '게임'으로 먹고 사는 시대. 프로 게이머는 종착지가 아니다.
강연 시간 - 22일 18:35 ~ 18:55

세계적으로 e스포츠 시장이 커져감에 따라 프로게이머를 꿈꾸는 사람들도 점차 많아지는 추세입니다. 어릴적부터 게임을 배우거나 선수를 뽑는 오디션을 개최하는 경우도 간간히 보일 정도죠.

프로게이머는 남들보다 몇 년이나 빨리 직업을 갖고, 그만큼 빠르게 돈을 벌게 되지만 다른 이들이 업무 최전성기에 오를 때쯤 은퇴를 생각해야 하는 직업이기도 합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의 레전드 선수이자 현재는 유튜브 크리에이터로 성공적인 전업을 마친 앰비션이기에 전할 수 있는 이야기. 본인의 경험을 통해 은퇴한 프로게이머가 활로를 찾아나가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강연자 - Hempuli, 아비 테이카리 1인 개발자
강연 제목 - 하면 할수록 신선한 게임, 'Baba Is You' 개발기
강연 시간 - 22일 20:00 ~ 20:20

아비 테이카리는 초등학생 때부터 게임 개발을 시작해 게임잼에 도전하는 등 50여종의 크고 작은 게임을 개발한 경력이 있는 1인 개발자입니다.

보통 1인 개발자는 엄청난 능력이 없으면 시도조차 하지 못한다고 생각하는데 반해 그는 초등학생 때부터 게임 만들기에 재미를 가지고 했던 것이죠. 게임 개발을 어렵게 보지 않고 자유로운 사고를 가졌기 때문일까요? 내면의 심오함과 철저한 디테일을 갖춘 'Baba Is You'는 사람들에게 많은 호평을 받으며, 성공적인 1인 개발 게임으로 자리잡게 되었습니다. 이제 그는 IGC X G-CON을 통해 하면 할수록 신선한 게임의 개발 비화를 알릴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