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에서 올해 출시 예정작들을 미리 체험할 수 있는 '게임 대축제'가 개최됐다.

밸브에서 주최한 본 행사는 향후 6개월 이내에 스팀으로 출시 예정인 게임을 소개하는 자리로, 총 500여 종에 달하는 게임들이 준비되어 있다. 행사는 4일부터 10일까지 스팀에서 진행되며, 스팀 이용자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출품작의 수가 워낙 많으므로 참여자들의 편의성을 고려해 11종의 카테고리로 분류가 되어 있으며, 카테고리 구분 없이도 게임을 찾아볼 수 있도록 떠오르는 출시 예정 게임과 인기 출시 예정 게임 등의 리스트도 제공한다.


인기 출시 예정 게임 중에선 2월 11일 출시 예정인 '리틀 나이트메어 2'를 비롯한 다양한 게임들이 준비되어 있으며, 소니 디렉터의 차기작인 '발란 원더월드'와 액션스퀘어에서 준비 중인 액션 게임 '앤빌'의 모습도 찾아볼 수 있다.

한편, 게임 대축제에선 개발자의 라이브 스트리밍도 준비되어 있다. 개발자들의 라이브 스트리밍 일정은 이벤트 페이지 상단에서 쉽게 확인할 수 있으며, 원하는 개발자의 방송에 알림 설정을 걸어둘 수도 있다. 방송은 스팀 페이지뿐만 아니라 트위치, 유튜브에서도 시청할 수 있다.

4일부터 10일까지 개최되는 스팀 게임 대축제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스팀 웹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