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주 지령은 콘텐츠만큼 메뉴가 다양한 편이다. 처음 게임에 접속하면 무엇부터 해야 할지 헷갈릴 수 있다. 이 기사에서는 초보 어령사들의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메인 화면을 비롯해 각종 인터페이스 화면에 대해 정리했다.

방주 지령의 인터페이스는 기본 화면(로비), 전투, 협회로 크게 구성되어 있으며 여기서 세부적인 메뉴가 나뉘는 식이다.



▣ 기본 인터페이스 소개



① 전투 : 스토리, 대전 등 기본적인 전투 메뉴가 있다.
② 편성 : 서령 팀 편성을 한다. 전투에 필요한 서령을 세팅하기 위해서는 이 메뉴를 이용해야 한다.
③ 이벤트 배너 : 현재 진행 중인 이벤트를 표시한다.
④ 프로필 : 액자, 맵 테마, 업적, 인사말 등을 교체할 수 있다.
⑤ 파견 : 협회 메뉴를 이용하지 않고 현재 파견 중인 팀과 파견 결과를 확인 가능.
⑥ 도감 ~ 설정 : 랭킹, 도감, 업적 등 각종 편의 기능이다.
⑦ 서령, 가방 : 서령 목록과 아이템 목록을 확인할 수 있다. 전투 배치는 ②에서 가능.
⑧ 협회(1-2 클리어) : 룸 꾸미기, 파견, 연구소 등이 있으며 전지, 성물함 등을 획득할 수 있다.
⑨ 소환, 미션, 길드(2-1 클리어), 상점 : 소환과 업적, 길드 등이 있다. 상점 항목의 한정 상점은 어령사 레벨 15부터 이용 가능.


■ 좌측 상세 메뉴



① 도감 : 획득한 서령의 정보를 볼 수 있는 메뉴. 미획득 서령은 표시되지 않는다.
② 랭킹 : 어령사 레벨, 대전 점수, 도감 수집 정도 등을 랭킹으로 표시해준다
③ 업적 : 게임 도중 달성한 업적 보상을 받을 수 있는 메뉴. 수시로 방문해주면 좋다.
④ 친구 : 친구 추가, 삭제 등이 가능하다. 추가한 친구는 협회나 전투 등에서 활용 할 수 있다.
⑤ 우편 : 이벤트 등으로 획득한 재화를 받아볼 수 있는 우편함 메뉴.
⑥ 공지 : 각종 공지사항과 이벤트, 업데이트 내역 등을 확인할 수 있다.
⑦ 설정 : 푸시 알림, 사운드, 계졍 연동 등을 수정할 수 있다.



▣ 프로필



① 프로필 : 유저 아이디를 확인하고 복사할 수 있다.
② 칭호 : 수식어와 칭호를 수정할 수 있다.
③ 액자 : 프로필 액자를 교체할 수 있다.
④ 비서 : 메인 로비에 노출되는 서령을 교체할 수 있다.
⑤ 인사말 : 인사말 수정 가능.
⑥ 배경 테마 : 각종 이벤트에서 획득하는 맵 테마를 적용할 수 있다.



▣ 전투



① 스토리 스테이지 : 순차적으로 도전해야 하며, 하단에는 달성한 수수께끼가 표시된다.
② 챕터 : 스토리 챕터가 표시된다. 터치해 원하는 챕터로 이동 가능.
③ 일일 던전 : PVE 콘텐츠인 요일 던전(2-3 클리어), 무한 영역(2-4 클리어), 환령 전당(3-1 클리어)이 있다.
④ 서령 던전 : PVP 콘텐츠인 서령 도전(2-2 클리어), 서령 결투(3-4 클리어), 성제대전(4-4 클리어)이 있다.
⑤ 한정 미션 : 각종 이벤트에서 진행되는 특수 미션이다.



▣ 협회



① 파견실 : 파견을 보낼 수 있는 메뉴. 파견으로는 전지나 골드를 획득할 수 있다.
② 연구소 : 가판대에서 획득하는 골드, 전지를 업그레이드하거나 파견에 보낼 서령을 늘릴 수 있다.
③ 가판대 : 매 시간마다 전지, 골드를 획득할 수 있다.
④ 휴식 : 서령을 휴식 시켜 만족도를 올릴 수 있다.
⑤ 꾸미기 : 협회를 꾸미거나 친구의 협회 방문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