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주지령은 매일 0시에 미션, 서령 도전 3회, 상자 던전, 요일 던전 2회 등의 일일 콘텐츠가 갱신되어 서령을 집중적으로 성장시킬 수 있는 구조를 가진 게임이다.

특히, 일일 콘텐츠에는 소환권과 수정 등의 보상도 확정으로 얻게 되어 이러한 보상을 꾸준하게 모아둔다면 특별한 과금을 하지 않아도 추후 특정 서령 Pick UP이나 이벤트에서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매우 중요한 부분을 차지한다.

이외에도 골드와 유물함 그리고 소환권이 다소 부족한 초반에는 이러한 일일 숙제를 놓치지 않고 꾸준하게 수행하는 것이 파티의 성장을 빠르게 올려주는 원동력이 되므로 혹여나 놓친 콘텐츠가 없는지 항상 확인하는 습관이 필요하다.


■ 방주지령 일일 숙제

① 일일 미션 리스트 확인 및 완료
② 서령 도전 0시, 12시, 18시 총 3회 (한정 상점 리스트 확인)
③ 길드: 상자 던전 1회(입장권 10개 기준)
④ 요일 던전 2회(일요일 총 6회)
⑤ 출석 이벤트 확인 및 수령
⑥ 협회 선물 지급 및 파견 관리



▣ 서령도전 3회

다른 유저의 파티와 대결하는 '서령도전'은 매주 0시, 12시, 18시마다 입장권 5개씩 지급한다. 해당 콘텐츠에서는 많은 경험치를 쌓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도전코인이라는 PvP 화폐를 통해 특별한 서령과 아이템을 교환할 수 있어 입장권이 쌓일 때마다 진행하면 도움이 된다.

도전코인(15,000포인트)으로만 구할 수 있는 광속성 UR등급 서령인 '희화'는 '무더위' 파티의 핵심 서령이므로 화속성 무더위 파티를 구성하려는 목표를 가진 유저들은 꼭 획득하는 것을 추천한다. 만약 희화가 필요하지 않는 유저들은 '황금슬라냥'이나 '태초의 코어 유물함'을 노려볼 수 있다.

※ 서령도전 입장권 지급 시간에 맞춰 한정 상점 목록도 갱신된다. 성물 유물함이나 코어 유물함 등과 같이 자신에게 필요한 상품이 나타났을 경우 골드가 충족된다면 즉시 구매하는 것이 좋다.


▲ 매일 0시, 12시, 18시마다 입장권 5개가 지급된다
(입장권은 최대 10개까지만 보유할 수 있다)


▲ 서령 도전을 통해 얻는 도전코인으로 특정 서령이나 아이템을 교환할 수 있다


▲ 서령 도전 입장권이 지급될 때 한정 상점 목록도 바뀌므로 확인한다



▣ 길드: 상자 던전

길드에 가입하면 최대 10명과 함께 입장하여 '거대 미믹'을 파괴하는 상자 던전을 일일 1회 진행할 수 있다. 상자 던전의 입장권은 랜덤 메인 스테이지를 완료할 때마다 1개씩 지급되며, 총 10장을 모아 수행하면 거대 미믹을 제거할 수 있다.

해당 던전은 특별하게 공략이 필요하거나 난이도가 있는 콘텐츠가 아니기 때문에 입장권만 모으면 즉시 완료할 수 있으며, 입장권 10개로 상자 던전을 완료할 경우 약 1,500~4,500 정도의 골드(낮은 확률로 신화급 유물함이 함께 드랍된다.)를 확보할 수 있다.

이때 길드원들이 거대 미믹의 속성에 상성이 되는 서령(예시: 광속성 → 암속성)으로 대표 서령을 교체한다면 더 많은 보상을 얻을 수 있다는 점을 참고한다. (길드마다 거대 미믹 속성이 다르며, 상자 던전에 입장할 때 보상 획득률 UP 인원은 우측 리스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 거대 미믹의 속성을 먼저 확인한 후 대표 서령을 바꿔준다


▲ 카운터 속성 서령으로 등록하면 보상 획득률이 증가한다


▲ 거대 미믹을 쓰러뜨리면 다음날에 다시 만날 수 있다



▣ 요일 던전 2회(일요일 6회)

매주 0시마다 요일 던전이 개방된다. 최대 2회만 진행할 수 있는 요일 던전은 '고급 마법', '의지 검증', '정신 분석'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각 던전마다 획득할 수 있는 보상이 다르다.

먼저 '고급 마법'에서는 서령 훈련 재료 아이템인 '찬란한 자연의 결정'이나 '빛나는 자연의 결정'을 얻을 수 있다. ' 의지 검증'의 경우 각종 서령 진화 재료 아이템을 무작위로 받게 되며, 마지막으로 '정신 분석'에서는 '신화급 성물 유물함'과 '태초의 코어 유물함'을 노려볼 수 있다.

단, 이러한 던전을 고르는 것이 아닌 개방 일정이 정해져있다. 월, 목, 일요일에는 '고급 마법', 화, 금, 일요일에는 '의지 검증', 수, 토, 일요일에는 '정신 분석'이 개방되는 식이다. 이때 일요일에는 모든 던전이 개방되어 총 6번의 요일 던전을 진행할 수 있는 것이다.

요일 던전의 드랍 보상은 앞서 언급했듯이 무작위로 정해진다. 난이도가 높을수록 더 좋은 보상을 노려볼 수 있으므로 빠르게 레벨을 육성하여 마지막 단계인 '빛의 결계', '영원의 길', '광란의 밤'에 진입한다면 파티를 더욱 빠르게 강화할 수 있다.


▲ 좌측 상단에서 언제 어떤 요일 던전이 개방되는지 알 수 있다


▲ 난이도가 높을수록 더 좋은 보상을 노릴 수 있다



▣ 일일 미션

0시마다 갱신되는 일일 미션도 항상 챙겨줘야 한다. 앞서 언급한 콘텐츠를 진행할 경우 일부 미션이 완료되지만, 협회에서 골드 및 전지 1회 수령, 원정 파견, 계약 해제, 서령 훈련, 서령 소환 등은 따로 챙겨줄 필요가 있다. (일일 미션과 함께 매주 갱신되는 주간 미션 리스트도 꼼꼼하게 확인하는 것을 추천한다.)

[관련 정보] 다양한 보상 획득과 서령 육성을 동시에! '일일, 주간 미션'


▲ 미션 목록을 확인한 후 진행한다
(일일 미션을 꾸준히 하면 자동으로 주간 미션이 완료된다)


▲ 일일 미션을 꾸준히 수행하면 주간 미션이 대부분 완료된다



▣ 출석 이벤트 참여

방주지령에서는 매월 1일마다 출석 이벤트를 진행한다. 매일 0시마다 수정, 소환권, 전지, 골드 등의 보상을 지급하므로 매일 이벤트 페이지를 확인하여 보상을 얻도록 한다.


▲ 구하기 힘든 아이템도 있으므로 꾸준하게 출석하는 것을 추천한다



▣ 협회 활동

협회에서는 매일 휴식중인 서령에게 선물을 지급하여 호감도를 올릴 수 있다. 휴식 공간 6개 기준 매일 12개의 선물을 줄 수 있으며, 호감도가 100을 달성하면 다른 서령으로 교체하는 것이 좋다.

선물 지급 외에 전지와 골드 수급, 파견, 서령 수집은 꾸준하게 수행하는 항시 콘텐츠이므로 알람이 나타나거나 일정 시간이 지나면 확인하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한다.


▲ 휴식 공간을 최대로 확보하면 더 많은 선물을 줄 수 있다


▲ 선물을 지급하면 서령의 호감도를 빠르게 올릴 수 있다


▲ 파견 시간을 미리 파악하여 복귀하면 다시 보내도록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