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1일 방주지령은 한국판 런칭 당시 예고했던 '나와 호랑이님' 콜라보레이션 이벤트를 개최했다. '나와 호랑이님'은 카넬 작가와 영인 일러스트의 고조선과 현 대한민국을 배경으로 한 한국 라이트 노벨로 2010년부터 현재까지 꾸준하게 연재될 정도로 인기를 얻고 있다.

방주지령과 나와 호랑이님의 콜라보 이벤트는 나와 호랑이님의 대표 캐릭터 '랑이'와 '치이'가 방주지령에 합류하여 플레이어의 전투를 지원하고 플레이어는 전투를 성공할 때마다 '사랑지수'와 '신뢰도'를 쌓아 황금 슬라냥, 개조형 성물, 신화급 유물함 등의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또한, 랑이와 치이를 캐릭터도 방주지령의 UR등급 서령으로 합류하여 파티에 조합할 수 있는데, 광속성인 랑이는 한정 소환으로만 등장하며, 풍속성인 치이는 불안정한 시공으로만 획득할 수 있다. (치이의 경우 기본 1개만 지급하고 가속엔진을 구매해야 100레벨까지 돌파할 수 있다.)

두 서령 모두 이벤트 기간 동안에만 얻을 수 있는 한정 서령이므로 풍, 광속성 파티를 주로 사용하거나 콜라보 도감 수집 100%를 도전하는 유저들은 이번 기회를 놓치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이외에도 호랑풍류기라는 주제로 '슬라냥의 시험'이라는 새로운 이벤트 던전이 개최됐다. 해당 던전은 6마리씩 등장하여 처치할 때마다 점점 단단해지는 소심한 슬라냥과 활발한 슬라냥을 자신의 한계까지 도전하는 방식이다.

슬라냥들은 3턴이 지나면 플레이어에게 체력 비례 피해를 주기 때문에 자신의 서령들의 랭크를 빠르게 올린 후 슬라냥들이 공격하기 전에 제거하는 것이 공략의 핵심인데, 동일한 슬라냥을 같은 세로열에 위치시킬 경우 자동으로 사라지는 규칙을 이용하면 자신의 한계보다 더 높은 등급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슬라냥의 시험 던전 보상은 매일 3번만 얻을 수 있으며, 이벤트 종료 시점에 상위 랭킹 300위 안에 진입한 모험가들은 호랑풍류기 이벤트 전용 칭호인 '요괴의 왕'이 지급된다. 한국판 런칭 후 첫 콜라보레이션 이벤트인 '방주지령 X 나와 호랑이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방주지령 X 나와 호랑이님 콜라보레이션 이벤트

* 이벤트 기간: 2019년 10월 1일 ~ 2019년 10월 16일
* 이벤트 목적: 나와 호랑이님 한정 서령, 성물 획득 및 기타 보상 수령
* 한정 서령: 랑이(소환), 치이(불안정한 시공 이벤트)


① 호랑풍류기: 슬라냥의 시험

* 사전 숙지 요소

- 슬라냥은 상태이상 및 능력 변동 효과에 영향을 받지 않는다.
- 소심한 슬라냥(암속성)은 물리 저항, 활발한 슬라냥(광속성)은 마법 저항을 지녔다.
- 동일 등급의 슬라냥이 동일 세로열에 위치하면 해당 줄의 슬라냥이 자동으로 사라진다.
- 첫 SSS등급을 달성할 경우 한정 칭호를 획득할 수 있다.
- 일일 보상은 슬라냥 처치 수량에 따라 보상이 차등 지급된다.
- 랭킹 도전은 일일 보상과 관련 없이 자유롭게 가능하다.


▲ 슬라냥의 시험 159(SSS) 도전 영상


② 신뢰의 중요성

* 랑이 지원: 전투 시작 시 아군 전체의 물공 1등급 상승
* 치이 지원: 전투 시작 시 아군 전체의 마공 1등급 상승


▲ 이벤트 목록에서 랑이와 치이 중 1명을 선택한다


▲ 스테이지를 시작할 때 지원 캐릭터가 아래 나타난다


▲ 전투를 시작하면 지원 캐릭터의 모습을 볼 수 있다


▲ 전투을 진행할 때마다 만나는 고블린을 처치하면 미션을 달성할 수 있다


▲ 전투를 완료하면 사랑지수, 시간 결정, 신뢰도가 쌓이는 것을 볼 수 있다


▲ 이벤트로 얻는 특수 화폐로 다양한 아이템을 교환할 수 있다


▲ 신뢰도를 쌓으면 이벤트 성물과 스티커 등의 보상을 얻게 된다
(신뢰도를 모두 쌓으면 지원 서령을 교체하여 다른 보상도 노릴 수 있다)


③ 이벤트 서령

* 랑이: UR등급 광속성 한정 소환
* 치이: UR등급 풍속성 이벤트 획득


▲ 한정 소환으로 랑이가 등장한다(UR등급 5% 출현 확률 중 2.5% Pick UP)


▲ 치이는 이벤트를 통해 얻을 수 있다


▲ 가속엔진을 구매해야 총 8마리를 획득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