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설 2단계 던전이 3종, 아스텔 4명의 신규 스토리 퀘스트가 추가됐다. 이번 아스텔리아에 등장한 신규 전설 던전은 '암시장 도가비', '산사라 요새', '축복의 신전'으로, 모두 2단계의 파밍 던전! 특히 '암시장 도가비'는 지금까지 전설 던전에는 없었던 1인 던전이다.

그리고 '네파', '세이카', '에나키르', '그리모아르'까지 4명의 아스텔에게 스토리 퀘스트가 더해졌는데, 앞으로 이들의 이야기를 상세히 살펴볼 수 있는 기회가 열린 셈이다. 게다가 이를 기념하여 아스텔 카드를 얻을 수 있는 '수호자의 부름'과 '여름보다 뜨거운 HOT 타임' 이벤트까지 진행한다.

또한, 특판 상점에는 던전 보스 드랍율 20% 상승이라는 특별한 버프 효과를 가진 폭죽 패키지를 한정 판매하며, 많은 유저가 기다려온 '티어2 밀랍 인장'의 판매를 시작했다.



■ 1인 도전? 전설 2단계 던전 3종 추가

암시장 도가비, 산사라 요새, 축복의 신전까지 세 던전에 현재 최고 난이도인 전설 2단계가 개방됐다. 기존에 전설 2단계 던전은 동률의 전당, 아라우 동굴, 라가시 지하성소만 운영 중이었는데, 금일 업데이트를 통해 이제 6곳의 전설 2단계 던전을 선택할 수 있게 된 것.

특히 암시장 도가비는 4인이 아닌 1인 던전! 따라서 지금까지와는 다른 독보적인 난이도의 1인 던전으로 여겨진다. 그로 인해 암시장 도가비 2단계 전설 난이도는 많은 유저들의 도전 정신을 이끌어 내고 있는 중이며, 가장 인기 있던 던전인 만큼 전설 난이도 등장에 시선이 몰리고 있다.

새로 개방된 2단계 전설 암시장 도가비에서는 형제의 피묻은 단검, 모데나의 해골, 모험왕의 황금 나침반, 축복의 신전은 모나카의 돌가시, 나샤트 아크람의 보석 반지, 나샤트 아크람의 뿔 등 각각 3개씩 보물이 발견된다. 그리고 산사라 요새에서는 수호자의 견갑, 수호자의 메달, 대족장의 이빨 목걸이, 하르칼 승리자의 인장까지 4개의 보물을 얻을 수 있다.


▲ 전설 2단계에 세 던전이 추가된 것을 알 수 있다.




■ 4명의 아스텔 4개의 이야기가 새롭게 시작!

스토리를 지니지 않아서 배경을 알 수 없던 일부 아스텔에게 상세한 스토리 라인이 구축, 이를 통해 각 아스텔의 스토리 퀘스트가 추가됐다. 이번에 새로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아스텔은 네파, 세이카, 에나키르, 그리모아르까지 4명으로, 그중 셋이 가디언이다.

각 아스텔의 퀘스트는 진행 조건을 만족한 상태에서 특정 NPC를 찾아가면 수령할 수 있고, 50레벨에 꾸준히 플레이해 온 유저라면 무리 없이 진행이 가능하다.

가장 조건이 낮은 네파의 퀘스트 '불행의 신'은 21레벨 이상, 메인 퀘스트 일그러진 천사의 미소 완료 상태에서 란데일로 카발라모 폐허에 있는 '떨고 있는 핌피'를 통해 확인! 그다음 세이카의 '쌍검의 자객'은 43레벨 이상, 마그레브 6연맹과 불행의 신 퀘스트가 완료된 상태라면 렌투스에 있는 이베라 요새의 NPC '낯선 아스텔'로 부터 시작한다.

50레벨에 가능한 에나키르의 '봉인된 소년'과 그리모아르의 '에우나릴의 정신체'는 각각 에우나릴 지역을 위한 메인 퀘스트 라샨의 과오, 기함 에우나릴이 선행돼야 한다. 이후 '봉인된 소년'은 라그페란트 메이빌 마을의 게시판을 시작으로 아스타라 입구의 '베누민'에게 본격적으로 진행. '에우나릴의 정신체'는 에우나릴에 있는 '굴룸바'에게 수령한다.

주의해야 할 점은 '봉인된 소년' 연계 퀘스트 중 '모독의 제단에서 노파 만나기' 진행 시 아스타라 일부 지역이 인스턴스 존으로 변경되어 주간 퀘스트 진행이 안된다는 것. 즉, '봉인된 소년'과 주간 퀘스트 '아스타라의 폭군'은 각각 따로 진행하여 하나씩 완료해야 한다.


▲ 숨겨져 있던 가디언들의 이야기가 시작된다.




■ 신규 이벤트로 가디언 카드를 획득!

아스텔 스토리 추가를 기념하여 '수호자의 부름'과 더불어 점점 기승을 부리는 무더위를 맞아 '여름보다 뜨거운 HOT 타임' 이벤트가 시작했다. '수호자의 부름'은 7월 18일 점검 전까지 진행되며, 메이빌 마을의 NPC '디네아'를 통해 4개의 일일 퀘스트를 수행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퀘스트 완료 시 이벤트 주화를 획득할 수 있고, 이를 음식 또는 아스텔 카드팩으로 교환하는 것. 이때 얻을 수 있는 아스텔은 이번에 스토리 퀘스트가 추가된 '에나키르', '세이카', '그리모아르'로 고정! 세 명의 아스텔 중 원하는 것을 선택하여 획득할 수도 있다. 더불어 매일 첫 일일 퀘스트 완료 시에는 전설 장비도 보상으로 주어진다.

그리고 '여름보다 뜨거운 HOT 타임'은 7월 17일 23시까지 매주 주말과 법정 공휴일마다 경험치 증가, 티켓 충전시간 감소, 아이템 드랍률 상승효과를 받을 수 있는 HOT 타임이 발동한다. 게다가 토요일과 일요일에는 19시~23시 사이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던전 티켓 보상도 수령할 수 있다.

물론 새 이벤트가 시작한 대신 기존에 진행 중이던 '핌피를 부탁해!'와 '별이 빛나는 던전' 이벤트는 종료됐다. 단, '핌피를 부탁해!' 이벤트의 아이템 '핌피의 마음'과 NPC '이벤트 상인 뮤랑'은 사라지지 않았으므로 한동안 계속 남은 이벤트 아이템으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신규 이벤트 참여하고 가디언 카드 GET! 주말에는 HOT 타임까지] ◀ 바로가기





■ 티어2 밀랍 인장 판매! 특판 상점 변경 사항

초여름 장미향으로 물들었던 특판 상점이 불꽃놀이 축제를 시작했다. 한정판 무기 아바타를 얻을 수 있던 '로즈 장비 패키지'와 티어2 밀랍 인장을 비롯해 많은 아이템으로 구성된 '셀라의 비밀 패키지'의 판매가 종료! '폭죽 패키지'와 '티어2 밀랍 인장'을 새롭게 판매한다.

특히 전에는 패키지를 통해 무작위로 획득할 수 있던 '티어2 밀랍 인장'이 100젬에 영구 판매를 시작했다는 점이 눈에 띈다. 앞으로 티어2 장비의 거래가 더욱 활발해질 것으로 보이며, 해당 인장을 거래하기 위한 움직임도 포착될 예정이다.

이외에 7월 18일 점검 전까지만 판매하는 폭죽 패키지는 사용 시 버프를 받을 수 있는 소모품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이한 점은 폭죽 사용으로 인한 버프 효과는 자신뿐 아니라 파티, 원정대의 아군까지 함께 적용된다는 것으로 개인이 아닌 파티를 위한 아이템이나 마찬가지.

'수호의 폭죽 패키지'는 물리, 마법 공격력과 방어력 10%, 던전 보스 드랍율 20%가 증가하는 폭죽으로 구성되어 있고, '구원의 폭죽 패키지'는 HP, MP 30% 지속 회복과 던전 보스 드랍율 20% 증가 폭죽으로 채워졌다. 무엇보다 드랍율 상승효과 때문에 폭죽을 활용한 파티로 던전 공략이 기대된다.


▲ 폭죽의 버프는 짧지만 강렬하다.

▲ 티어2 장비의 거래가 활발해질 것 같다.




■ UI 개선 및 오류 수정 사항 전문

▷ 원정대 창의 원정대원 위치 옮기기 기능이 추가되어, 드래그 앤 드롭으로 위치를 변경할 수 있게 됩니다.
▷ 키보드 회전속도(단축키 Q/E)를 조절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ㄴ 환경설정 > 편의성 > 편의성 메뉴를 통해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ㄴ 옵션 추가/적용으로 기본 카메라 회전 속도가 기존보다 느리게 조정됩니다.
▷ 채집/제작 최초 습득 레벨이 4로 변경됩니다.
ㄴ 이미 4 ~ 10 레벨인 캐릭터의 경우 채집/제작이 가능한 상태로 변경됩니다.
ㄴ 메이빌 마을 주변에도 채집물이 배치됩니다.

- 던전
▷ 동률의 전당 던전 내 일부 변경 사항이 적용됩니다.
ㄴ 몬스터가 리셋되는 일부 위치에 캐릭터가 올라갈 수 없도록 변경됩니다.
ㄴ 보스존 앞 언덕길 하단에 네임드 몬스터인 ‘술사 리아쿠’를 제거해야만 오픈되는 장막이 추가됩니다.
ㄴ 시나리오 던전은 던전 내 혼드 광신도 3마리 중 1마리만 제거해도 보스존 입구 장막이 제거됩니다.
▷ 붉은바위 협곡 던전의 보스 쉬카바 처치 시 사망 모션이 노출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캐릭터
▷ 캐릭터/아스텔 경험치 최대량이 7억으로 제한됩니다.
ㄴ 최대 경험치를 초과한 캐릭터/아스텔의 경우, 초과한 만큼의 경험치는 유지되며 경험치 누적은 불가능합니다.
▷ 축복받은 부활 주문서 사용 시 캐릭터가 간헐적으로 바닥으로 빠지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캐릭터 커스터마이징 정보가 간헐적으로 기본 외형으로 보이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아스텔
▷ 아스텔 도감 우측 하단의 별 보유 수량에 따른 보유 효과 안내 내용이 좀더 이해하기 쉽도록 개선됩니다.
▷ 아스텔 도감의 일부 정보 표시가 좀더 중요한 정보를 우선적으로 노출하도록 개선됩니다.
ㄴ 아스텔의 최종 능력치를 먼저 확인할 수 있도록 세부 정보 탭의 최종 능력치가 상세 정보 창으로 이동됩니다.
ㄴ 스토리 탭이 사라지고, 세부 정보 탭에 기본 능력치, 아스텔 스토리, 아스텔 전투 컨셉이 함께 표시됩니다.
▷ 아스텔 스킨을 장착한 경우, 퀘스트 대화 창에서 보이는 아스텔 이미지도 스킨을 장착한 상태로 보여지도록 변경됩니다.
▷ 캐릭터 스탯 강화 시, 등급이 상승된 아스텔의 강화된 스탯 수치가 잘못 표시되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별보석으로 강화된 수치만 별도로 표시하도록 아스텔 강화 페이지 UI가 수정됩니다.

- 아이템
▷ 전설 던전에서만 획득 가능한 신규 카르자 보물 효과가 기존 보물과 다른 방식으로 적용되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UI
▷ 원정대에 로그아웃 인원이 있을 경우, 원정대에 가입하는 원정대원의 원정대UI가 비정상적으로 노출되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원정대원의 아스텔을 타겟할 시, 타겟 UI가 정상적으로 표시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다른 곳에 위치한 파티원 위치 변경 시, UI가 활성화되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파티원들과 거리가 멀어 파티 창이 반투명으로 변했을 때 파티 UI를 드래그하면 반투명화가 해제되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파티 매칭 중인 대상에게 파티 초대 시 초대 불가인 상황에 대한 안내 메시지가 추가됩니다.
▷ 업적 완료 시 노출되는 완료 연출의 시각적인 강조 효과가 개선됩니다.

- 기타
▷ 아바론 내 스키아 진영 창고 NPC 타겟 후 인터랙션(F) 시도 시, 만물 상인 UI가 활성화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