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틀그라운드는 4월 12일(목) 업데이트를 통해 게임의 변화를 주었다. 먼저 자기장 밸런스를 조정했는데, 자기장 대기 시간이 24분에서 15분으로 약 9분가량 단축했다. 3단계 자기장부터 8단계까지 대기 시간이 60초로 고정되어 움직이지 않고 대기하는 시간이 감소한 것이다.

자기장의 이동 속도도 조정됐다. 1~2단계는 기존보다 빠르게 움직이지만, 3단계 이후부터는 자기장이 좁혀지는 속도가 느려진다. 대신 7~9단계 자기장 대미지가 큰 폭으로 조정됐는데, 7단계 자기장 이후로는 자기장을 맞아가며 천천히 진입하는 플레이가 힘들어진 것이다.

다시 말해 자기장 안쪽으로 겨우 도착해 회복템을 사용 후 주변을 살펴볼쯤, 자기장 밖에 있던 적이 자신을 제압 후 유유히 들어와 파밍하는 상황이 줄어드는 것이다. 설상 화이트존 바깥 유저에게 공격을 당해 죽어도, 공격한 유저는 오래 버티지 못하고 쓰러지게 되므로 자기장을 맞아가며 적을 쓸어가는 플레이방식은 이제 힘들 것이다.

그리고 극단적인 안전 지역이 생성될 확률이 기존 대비 약 30% 감소, 후반으로 갈수록 화이트존이 육지 비율이 증가하도록 변경됐다. 게임 플레이 개선을 위해 맵에서 의상 아이템이 스폰되지 않고 전투에 필요한 물품만 스폰된다.

추가로 파티원 강퇴 기능이 도입됐다. 항상 친구들이나 공개 파티를 통해 듀오나 스쿼드를 플레이할때, 한 명이 탈퇴를 누르지 않고 게임을 종료하면 남은 인원이 재파티를 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이제 파티장이라면 팀원을 자유롭게 추방할 수 있어, "게임 끄기 전에 파티 탈퇴하고 나가"라는 말을 하지 않아도 된다.


안녕하세요. 플레이어 여러분,

저희 배틀그라운드는 플레이어의 전투 경험을 개선하기 위해 금번 패치를 통해 자기장과 미라마를 개선할 예정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확인 부탁 드리며, 이번주에 진행되는 패치에 대해 안내해 드립니다.

[자기장 밸런스 조정]
지난 1월 자기장 밸런스 관련하여 테스트를 진행한 적이 있습니다. 테스트 진행 시 여러분께서 전달 주신 피드백을 참고하여 자기장 밸런스에 대해 내부에서 여러 차례 조정 작업을 진행해 왔습니다. 조정된 자기장은 여러분께서 보내주셨던 피드백인 전투 양상이 불규칙하고 고르지 않았던 부분을 개선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조정된 자기장 밸런스 관련하여 많은 피드백을 부탁 드립니다.

[미라마 개선]
미라마 관련하여 2차 개선이 진행됩니다. 미라마의 특색 있는 게임 플레이를 유지하면서 더 풍부한 배틀로얄 경험을 얻을 수 있도록 밸런스 작업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미라마의 북쪽 변두리 지역은 기존에 위험 대비 보상이 적어 플레이어로 하여금 다양한 전략을 구사하기 어려웠습니다. 저희는 이러한 변두리 지역을 개선함으로써 플레이어의 전략적 선택에 의해 도전 가능한 다양한 선택지 중 하나가 되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게임 관련 피드백은 [테스트서버] 피드백 게시판에 남겨 주시기 바랍니다.
테스트 서버에 적용된 사항들이 안정적이라고 판단되면 금주 라이브 서버에도 패치를 통해 적용할 예정입니다. 라이브 서버 업데이트 일정은 추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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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적화]
• 미라마 맵의 중거리에서 보이는 건물을 최적화 하여 GPU 부담을 줄였습니다.

[게임 플레이]
• 자기장 밸런스가 조정됩니다.
o 자기장이 움직이지 않고 대기하는 시간이 감소되었습니다. 더 이상 한 곳에 오래 머무를 수 없습니다.
o 자기장의 최대 이동 속도가 변경되었습니다. 이제 자기장은 경기 후반으로 갈수록 전보다 느리게 다가옵니다.
o 후반부 자기장이 느려지는 대신 7, 8, 9번째 자기장의 피해가 상승하였습니다.
o 첫 자기장을 제외한 나머지 자기장에서 극단적인 안전 지역이 생성될 확률이 기존 대비 약 30% 감소하였습니다.
o 마지막 자기장은 랜덤이 아닌 정중앙으로 좁혀 들며 안전 지역 비활성 시간을 포함하여 총 대기 시간이 3분 15초에서 1분 30초로 변경되었습니다.
o 경기 후반으로 갈수록 안전 지역에서 육지가 차지하는 비율이 증가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o 에란겔의 경우, 첫 번째 안전 지역이 30초 더 빠르게 공개됩니다.
o 미라마의 경우, 수송기 이륙 시 첫 번째 안전 지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는 라이브 업데이트가 확정된 사항이 아니며, 해당 부분에 대해 많은 피드백을 부탁 드립니다.




• 게임 플레이 개선을 위하여 맵에서 의상 아이템이 스폰되지 않도록 수정하였습니다.
o 의상 아이템을 제외한 아이템의 스폰 밸런스는 유지 됩니다.

[월드]
• 미라마의 북쪽 지역(북동, 북서)을 중심으로 개선하였습니다.
o 북쪽에 Oasis가 추가되었으며, 북서쪽에는 Alcantara라는 마을이 추가되었습니다.
o 도로와 비포장로드와 차량 스폰 위치를 추가 배치하여 진입과 탈출을 용이하게 하였습니다.
o 스폰 밸런싱을 위해 일부 북쪽 지역의 마을 외곽에 스폰 등급을 상향 시켰습니다.



[UI/UX]
• 파티 기능을 개선하였습니다.
o 파티원이 아닌 유저의 Career 화면에서 INVITE 버튼을 클릭하여 팀 초대 메시지를 보낼 수 있습니다.
o 파티의 장(Host)일 경우, 팀원을 추방할 수 있습니다.
• 오른쪽 하단에 있는 친구 리스트 Team 탭에서도 팀원을 추방할 수 있습니다.

[버그 수정]
• 카펫(양탄자), 천막 소재 위에서 발소리가 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미라마에서 일정 거리 이상에서 물체들이 보이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미라마에서 얇은 실내용 화초에 총알이 막히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미라마에서 표지판, 식물, 계단 등이 비정상적인 위치에 있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킬러 관전 모드에서 플레이어를 죽인 자로 관전 대상이 옮겨지기 전에 해당 킬러가 사망할 경우 플레이어 관전이 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차량 충돌 대미지를 입은 후 차량에 승차하여 주행 도중에 하차할 경우, 차량 하차 대미지가 적용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