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9일(수), 검은사막에 신규 콘텐츠인 그림자 전장 : 배틀로얄이 추가됐다. 그림자 전장은 자신이 보유하고 있는 캐릭터가 아닌 흑정령으로 시작해, 캐릭터에 빙의하고 아이템들을 획득해 모든 경쟁자들을 물리치고 끝까지 살아남으면 우승하는 콘텐츠다. 여기서 획득한 아이템들은 모두 회수되지만, 획득한 아이템과 달성한 순위에 따라 은화나 강화 재료 등의 보상을 지급받을 수 있다.

그림자 전장에 입장하기 위해서는 ESC를 눌러 마르니의 비밀섬으로 이동해야 한다. 여기에는 이용 시간이 있는데 평일에는 오후 7시부터 다음날 새벽 1시까지 가능하며, 주말과 공휴일에는 오후 1시부터 다음날 새벽 1시까지 이용이 가능하다. 입장 조건은 따로 없고 튜토리얼을 마친 캐릭터만 있다면 누구나 입장 가능하다.

전장에는 개인으로 플레이하는 개인 전장과 팀을 이뤄 싸우는 팀 전장이 존재한다. 그림자 전장에서는 플레이 경험이 없는 캐릭터를 조작해야 하는 경우도 생기기 때문에 자신이 없는 플레이어라면 협동하여 싸우는 팀 전장으로 먼저 감각을 익히는 것도 나쁘지 않다.

▲ 그림자 전장에 들어가기 위해선 마르니의 비밀섬으로 먼저 이동해야 한다


게임에 접속하면 자신의 캐릭터가 아닌 흑정령을 조작하게 되는데, 본격적인 게임은 캐릭터를 찾아내 빙의한 후 진행된다. 흑정령 상태일 때는 Space bar를 눌러 하늘을 날아다닐 수 있으므로 이를 적극 활용해 아직 빙의할 캐릭터를 빠르게 찾아내는 것이 중요하다.

빙의 이후에는 기본적으로 가지고 있는 장비를 장착하고 주변의 몬스터를 처치하거나 상자를 부수어 아이템을 획득해야 한다. 여기에는 장신구를 포함한 장비류뿐만 아니라 빙의한 캐릭터의 기술까지도 있으므로 최대한 아이템을 많이 획득할수록 유리하다.

게임 진행 시 염두에 두어야 할 점은 검은 안개의 존재다. 검은 안개는 그림자 전장을 둘러싸 플레이어들의 활동 영역을 제한하는 역할을 하는데, 활동 영역에서 벗어나 검은 안개 속으로 들어간 플레이어는 큰 피해를 입고 사망하게 될 수도 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검은 안개에 의해 그림자 전장이 조금씩 줄어드니, 지속적으로 월드맵과 미니맵을 확인해 안전한 곳으로 움직여야 한다.

▲ Space bar를 꾹 누르고 있으면 높이까지 올라갈 수 있다


▲ 아이템 파밍이 그림자 전장의 핵심


▲ 붉은 원이 현재 검은 안개의 위치, 녹색 지역 안으로 이동해야 한다


그림자 전장을 플레이하면서 획득한 아이템들은 회수되므로 실제로는 가질 수 없는 것들이다. 다만, 획득한 아이템들의 종류에 따라 보상을 지급받게 된다. 가장 높은 노란색 등급 아이템은 40만 은화, 파란색 등급은 8만, 초록색 등급은 3만, 흰색 등급은 1만 은화가 지급되며 이들은 모두 개당 지급이다. 즉, 그림자 전장에서 노란색 아이템 1개와 파란색 아이템 4개, 초록색 아이템 5개를 획득했다면 87만 은화를 보상으로 받게 된다.

마지막 생존자의 자리를 놓고 치열하게 펼쳐지는 PVP 콘텐츠인 만큼 최종 순위에 따른 보상도 있다. 마지막 생존자인 1위부터 20위까지 차등적으로 검은 돌이라는 보상이 지급된다. 우승자에게는 찬란하게 빛나는 검은 돌이 지급되고, 2위는 영롱한 검은 돌, 3~5위는 견고한 검은 돌, 5위~10위는 희미한 검은 돌, 11위~20위는 거친 검은 돌이 지급된다. 검은 돌은 사용 시 블랙스톤/응축된 마력의 블랙스톤/기억의 파편과 같이 잠재력 돌파에 사용되는 아이템들을 획득할 수 있다.

이번에 새롭게 추가된 그림자 전장 : 배틀로얄은 얼리 엑세스(미리 해보기)의 형태로 운영되며, 부족한 부분에 대해서는 유저들의 피드백을 수용하여 지속적으로 수정이 진행될 예정이다.



=최종 순위에 따른 보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