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5월 20일, 검은사막 정기 업데이트와 함께 신규 이벤트 5종이 등장했다. 직접 서비스 1주년을 기념함과 동시에 6월 3일 시즌제 종료가 겹치며 접속 이벤트 및 버닝 타임이 시작된 것이다.

추가된 이벤트 방식은 접속 보상, 파트리지오 상점, 금괴 모으기 등 다양하다. 특히 5월 30일에는 검은 침식의 귀걸이 및 툰그라드 액세서리를 주기 때문에 절대 놓치지 말아야 한다.

검은사막 이벤트 페이지 바로가기



■ 접속 시간은 매일 60분~330분! + 5월 30일은 반드시 접속 (5월21일 ~ 6월3일)

6월 3일까지는 접속시간을 최대 330분까지 유지하면 좋다. 사냥은 하지 못하더라도, 낚시라도 드리워놓자. 그러면 60분마다 300만 은화의 가치가 있는 샤카투 상단 금괴를 얻을 수 있다. 금괴 10개를 공작(L)하여 금괴 상자로 만드는 경우 최소 1000만 은화에서 1억 은화까지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이 금괴는 사냥/낚시/채집을 통해서 추가로 얻을 수도 있다.

또한 직접 서비스 1주년 기념으로 접속시간 53분, 180분, 330분에 각각 발크스의 외침, 고대 정령의 가루, 크론석을 지급한다. 특히 5월 30일 당일에는 고급 액세서리 상자 lll 및 여러 아이템을 접속만 해도 지급한다. 고급 액세서리 상자 lll에서는 검은 침식의 귀걸이와 툰그라드 액세서리 중 무조건 1개가 나오에 놓치면 안된다.


▲ 300만 은화의 가치를 지닌 샤카투 상단 금괴. 10개를 모으면 최대 1억짜리 랜덤박스가 된다.

▲ 직접 서비스 1주년 기념 접속시간 보상도 있다.

▲ 5월 30일은 반드시 접속하자. 고가의 액세서리 1종을 100% 받을 수 있다.



■ 카프라스의 돌이 필요하다면, 파트리지오 상점으로 (5월20일 ~ 5월27일)

파트리지오 상점은 검은사막 인게임 시간으로 밤10시~오전7시까지만 이용할 수 있는 비밀 상점이다. 다만 거래를 할 때 많은 양의 기운이 필요하므로 평소 기운을 사용하지 않고 쌓아둔 모험가라면 찾아볼 만하다. 귀찮아서 기운을 태우지 못한 부캐릭터를 이용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이벤트 기간 동안 파트리지오 상점에서는 카프라스의 돌 꾸러미가 확률적으로 등장하며 최대 30개까지 얻을 수 있다.

파트리지오 상점 기초 가이드 및 위치 바로가기

▲ 파트리지오 비밀 상점에 카프라스의 돌 꾸러미가 추가된다.

▲ 비밀상점 목록 변경 내용



■ 6월 3일 시즌 서버 종료, 마지막 버닝타임 시작 (5월 20일 ~ 6월 3일)

시즌 서버 캐릭터를 키우고 있는 신규 유저나 아직 동(V) 투발라 장비를 맞추지 못한 유저를 위한 이벤트다. 시즌 종료를 2주 정도 앞둔 시점, 이벤트 기간에 사냥을 하면 투발라 장비 강화 재료를 다량 얻을 수 있는 꾸러미가 드롭된다. 또한 균열의 옥과라는 이벤트 아이템을 모아 발크스의 조언(스택)으로 바꿀 수도 있다.

참고로 시즌 서버 보상 중 가쟝 중요한 것은 NPC 푸가르의 40일 의뢰(동 카포티아 액세서리)와 동 투발라 장비(액세서리 제외)를 최소 1개 이상 맞춰 놓는 것이다. 시즌이 끝나면 동 투발라 장비 중 1개를 유(IV) 우두머리 장비로 교환해주기 때문에 아직 맞추지 못한 유저는 이번 기회에 맞춰두면 좋다.


▲ 시즌 서버 몬스터 사냥을 통해 강화 장비를 다량으로 얻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