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력 발전소'는 지도상 북동쪽 끝에 위치한 시설이다. 2개의 발전기는 다리로 연결되어 있고, 각 발전기 앞에는 컨테이너와 2개의 창고가 자리 잡고 있다. 발전기 내부는 상당히 넓고 많은 아이템이 나와 풍족한 파밍이 가능하다.

※ 이 기사는 베타 테스트의 정보를 기반으로 작성되었습니다.

◆ 수력 발전소 지역 추천 포인트

- 이동성 (●●○○○)
└ 북동쪽 끝에 위치한 지역으로, 다른 지역과 상당히 멀리 떨어져 있다.
└ 수력 발전소 북쪽에 있는 차량 출현 지점으로 이동하려면 먼 길을 돌아가야 한다.

- 복잡성 (●●◐○○)
└ 마주 보고 있는 두 발전기는 다리로 연결되어 있다.
└ 발전기 내부는 상당히 복잡하다.
└ 발전기를 제외한 컨테이너나 창고의 규모는 작다.

- 파밍 효율 (●●●●○)
└ 발전기 내부에 등장하는 아이템 양이 많다.
└ 그러나 주변 건물에는 아이템이 적기 때문에, 사실상 발전기에서 모든 파밍을 끝내야 한다.

▲ 북동쪽 끝자락에 있는 수력 발전소

▲ 마주 보고 있는 거대한 발전기가 눈에 띈다

▲ 수력 발전소 지역 주요 파밍 장소


■ 파밍 및 점령 포인트

수력 발전소의 주요 파밍 포인트는 마주 보고 있는 두 개의 발전기다. 발전기는 건물 내부뿐만 아니라 옥상에도 아이템이 존재한다. 그러므로 발전기 옥상에 착지한 뒤 건물 내부로 내려가며 아이템을 파밍하는 것은 효율적인 장비 파밍 루트 중 하나다.

발전기는 내부 구조가 복잡하고 건물에 들어올 방법이 다양해 난전이 벌어질 수 있다. 정면의 입구를 포함해 발전기 측면의 계단을 통하면 2층에서 적이 나타날 수도 있으므로 발전기에서 아이템을 파밍할 때는 항상 주위를 살펴보는 습관을 들여야 한다.

▲ 옥상부터 장비 획득이 가능한 발전기

▲ 내부 구조는 상당히 난잡하니 주의해야 한다


만약 발전기 입구 쪽에 착지했다면 빠르게 발전기 내부의 아이템을 획득하는 것을 추천한다. 발전기 앞의 컨테이너와 창고 2곳은 아이템 수가 적어 원하는 장비를 얻지 못할 확률이 높기 때문이다. 발전기에서 파밍한 아이템이 부족하다고 생각되면 맞은편 발전기로 건너가 추가로 파밍을 진행하는 것이 좋다.

수력 발전소 북쪽에서는 보조 파밍이 가능하다. 이곳에서 등장하는 아이템 수는 적지만, 운이 좋다면 보급 상자를 발견할 수 있어 예상보다 풍족하게 장비를 파밍할 수 있다. 만약 여기서 장비 파밍을 시작했다면 윙수트를 활용해 발전기 옥상으로 착지할 수 있다.

▲ 맞은편 발전기는 다리를 건너면 쉽게 오갈 수 있다

▲ 수력 발전소 북쪽에는 보조 파밍 지역과 윙수트를 활용할 수 있는 장소가 있다

▲ 발전기 뒤편에 있는 보조 파밍 장소에서는

▲ 일정 확률로 보급 상자가 등장한다

▲ 이곳에서 윙수트를 펼치면 발전기 옥상으로 진입할 수 있다


■ 첫 시작 후 이동 루트

수력 발전소는 지도에서 북동쪽 끝에 위치한 지역이므로 안전 지역에 포함될 확률이 낮다. 그러므로 수력 발전소에서 게임을 시작할 때는 신속하게 파밍을 끝내고 다른 지역으로 이동하는 것이 좋다.

수력 발전소 주변은 탈것이 부족하다. 그나마 가까운 곳에 있는 탈것은 왼쪽 발전기 북쪽에 위치한 작은 건물에서 발견할 수 있다. 이곳은 일정 확률로 ATV와 카고 트럭이 등장하기 때문에 높은 확률로 차량을 확보할 수 있을 것이다. 단, 차량이 등장하는 장소는 발전기보다 높은 곳에 있어 실제 지도로 보이는 것보다 먼 거리를 돌아가야 한다.

만약 북쪽에 있는 차량을 확인할 시간이 부족하다면 남쪽으로 내려오는 것을 추천한다. 오른쪽 발전기에서 강을 따라 내려오면 고무 보트가 등장하는 지점을 발견할 수 있다. 만약 고무 보트가 없다면 ATV가 등장할 확률이 있는 기차역과 정신병원 사이의 삼거리까지 확인해보는 것이 좋다.

수력 발전소에서 도로를 따라 서쪽으로 이동하면 기차역이나 사유지에 도착하게 된다. 이 두 곳은 많은 유저들이 내리는 장소로 근처를 지날 때 항상 주변을 살펴야 한다. 느리더라도 안전하게 이동하고 싶다면 정신병원 쪽으로 크게 돌거나 헤엄쳐서 기차역과 리버타운 사이를 통과하는 것을 추천한다.

▲ 다른 지형보다 낮은 곳에 있는 수력 발전소

▲ 이 때문에 차량을 찾기 위한 이동 경로가 길다

▲ 시간이 촉박하다면 강을 따라 남쪽에 있는 고무 보트를 찾는 방법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