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레이드&소울의 10번째 직업, 격사의 출시를 앞두고 사전등록 이벤트와 내력, 일발장전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벤트는 5월 31일(수)부터 격사가 출시되는 날인 6월 14일(수) 정기점검 전까지 참여할 수 있으며 보상 교환은 6월 21(수)까지 진행할 수 있다.

사전등록 시에는 6월 14일 각성 홍문령으로 변환할 수 있는 은하령을 비롯해 '엘리트' 의상의 새로운 버전인 '베테랑'&'인텔리' 의상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SNS를 통해 사전등록 소식을 공유하면 각성 홍문수호석으로 변환할 수 있는 은하수호석이 지급되며 카카오톡에서 블레이드&소울 플러스친구 추가하기를 진행하면 이모티콘을 선물받을 수 있다.

내력, 일발장전 이벤트에서는 이벤트 페이지 및 게임 접속을 통해 포인트를 모은 뒤, 이를 이용해서 권총을 제련하고 결과에 따라 보상 쿠폰을 획득할 수 있다. 운이 따른다면 격사용 신공패 상자나 성운무기 12단계 상자 등을 얻을 수도 있다.



먼저 사전등록 이벤트는 간단하게 참여할 수 있다. 사전등록 이벤트 페이지를 방문한 뒤 전화번호를 입력하고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면 된다. 사전등록 신청자에게는 6월 14일(수), 은하령, 베테랑, 인텔리가 포함된 쿠폰이 일괄 지급된다.

은하령의 경우 '령' 장착 부위에 착용하는 아이템이다. 현재 세부적인 정보가 공개되지 않았기 때문에 어느정도 수준의 능력치를 보여줄지는 알 수 없으나 최소 자칸령 이상의 능력치를 보유하고 있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특히 은하령은 이벤트를 통해 각성 홍문령까지 진화할 수 있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각성 홍문령은 수만금에 달하는 가격대를 보유하고 있는만큼 굳이 격사를 새로 육성할 계획이 없다고 할 지라도 사전등록은 반드시 진행해두는 것이 좋다. 단, 이벤트를 통한 각성 홍문령으로의 성장이 확률인지 확정인지는 알려지지 않았다.

신규 의상 베테랑과 인텔리는 리미티드 이용권 보상에 포함되어있었던 '엘리트' 의상의 어레인지 버전이다. 흰색과 주황색, 검은색 등의 색상배합이 특징이며, 엘리트의 머리장식이 포인트샵에서 따로 판매되었던것과 달리 베테랑과 인텔리가 동시에 지급된다.

추가로 사전등록 소식을 공유하면 은하수호석 1개를 추가로 획득할 수 있다. 은하수호석은 은하령처럼 변환을 통해 각성 홍문수호석으로 진화할 수 있는 아이템이다. 수호석 역시 령과 동일하게 세부 능력치와 성장의 확률 시스템 적용 여부에 대해서는 정보가 공개되지 않았다.

▲ 핸드폰번호를 입력하면 사전등록이 완료되며, 6월 14일(수) 쿠폰이 일괄지급된다

▲ 베테랑&인텔리는 과거 리미티드 의상인 엘리트 세트의 어레인지 버전이다

▲ SNS를 통해 사전등록 소식을 공유한 은하수호석을 추가로 지급받을 수 있다


사전등록 이벤트 외에 '내력, 일발장전'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벤트는 크게 포인트 수집, 포인트를 사용한 권총 강화, 강화 단계에 따른 보상 지급의 3 Step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최고 성운무기 12단계 상자와 30일동안 이용 가능한 격사용 신공패를 얻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포인트 수집 단계는 5월 31일(수)부터 6월 14일(수) 정기점검 전까지 2주간 진행된다. 기간 중 이벤트 페이지를 방문해 포인트 받기 버튼을 누르는 것과 게임에 접속하는 것, 두 가지 방법으로 각 3포인트씩 하루 총 6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다.

수집한 포인트는 5월 31일(수)부터 6월 21일(수) 정기점검 전까지 이벤트 페이지 하단의 '권총 제련'에 사용된다. 권총 제련에는 2포인트가 필요하며 제련에 성공하면 권총의 단계가 하나씩 상승한다. 권총을 보다 높은 단계까지 제련할수록 최종적으로 받을 수 있는 보상도 좋아지며 최고 10단계까지 권총을 성장시킬 수 있다. 단, 제련은 확률이 적용되어 실패 시 단계가 오르지 않는다.

포인트를 이용해 권총을 원하는 단계까지 성장시켰다면 하단의 '교환하기' 버튼을 눌러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최고 단계인 10단계까지 완성하는데 성공하면 촉마깃털과 월야화, 홍문신공 신속 성장부적 각 10개씩과 성운무기 12단계 상자, 격사용 신공패 상자(30일)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보상 교환하기는 한 번만 진행할 수 있기 때문에 6월 14일 이후 모든 포인트를 소진해 최대한 권총 제련을 해본 뒤 진행하는 것이 좋다. 또한 교환하기를 눌렀을 때 다른 보상들은 즉시 지급되지만 무기 상자와 신공패 상자는 이벤트가 모두 종료되는 6월 21일(수) 이후 쿠폰의 형태로 지급된다.

▲ 이벤트 페이지 내 포인트 받기나 게임 접속을 통해 각 3포인트, 하루 총 6포인트를 얻을 수 있다

▲ 모은 포인트를 이용해 이벤트 페이지에서 권총을 제련하자

▲ 최종적으로 완성한 권총의 단계에 따라 차등 보상을 얻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