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6월 14일(수)에 출시될 예정인 블레이드&소울의 10번째 직업, 격사의 공식 영상이 공개됐다. 영상의 흐름은 포사 의상을 입은 격사와 붉은색 신규 의상을 입은 격사의 맞대결을 그리고 있다. 기본적으로 두 자루의 권총을 사용한다는 점은 동일하지만 부가적으로 사용하는 스킬에 있어서는 완전히 다른 형태를 보인다.

포사 의상을 입은 격사는 비교적 정적인 움직임을 보인다. 기본적으로 권총을 이용한 공격을 사용하며, 장총으로 무기를 바꾼 뒤에는 상대를 정조준하여 저격하는 움직임을 보인다. 반면에 붉은 의상을 착용한 격사는 기동력이 출중한 모습을 보인다. 권총에 수리검 형태로 날아가는 폭탄을 장착해 발사하거나 와이어를 발사해 특정 위치로 빠르게 이동하거나 갈고리에 걸린 대상을 잡아당기는 모션도 확인된다.

현재 정보가 공개된 것이 없기에 확신을 할 수는 없지만, 같은 직업 속에 전혀 다른 스킬 운용법을 보여주는 이번 영상은 속성별 격사의 전투 양상을 암시하는 것으로도 예상할 수 있다. 관련해서는 격사가 선택할 수 있는 속성에 대해서도 예상이 올라오고 있으며, '화염'을 기본으로 다른 속성이 추가될 것이라는 의견이 지배적이다.

격사의 경우 정식 출시는 6월 14일이지만 오는 6월 2일(금), 테스트 서버에서 먼저 플레이를 해볼 수 있다. 여기서 실제 격사가 선택할 수 있는 속성이 무엇이며 어떤 타입의 스킬을 활용하고 전투를 펼치게 되는지 먼저 만나볼 수 있을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