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레이드&소울에서 할로윈을 기념해 '달콤살벌 완벽한 HALLOWEEN DAY'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중에는 일일도전과 그루족 고도시 일일퀘스트, 신석샵 등에서 사탕 바구니와 할로윈 사탕을 얻을 수 있으며, 상자 개봉 시 사탕과 각종 성장 재료를 수급할 수 있다. 또한 사탕은 비룡공상에서 신규 의상과 환영무기 등을 구입하는데 사용할 수 있다.

이벤트에 참여해 의상을 구입하고 성장재료를 얻고 싶다면 먼저 일일도전과 일일퀘스트를 완료하자. 일일도전 보상에서는 2개의 사탕 바구니를 얻을 수 있으며 그루족 고도시 일일퀘스트인 '고도시의 실향민' 완료 시에는 사탕 바구니 1개를 확정으로 획득할 수 있다.

사탕 바구니는 개봉 시 할로윈 사탕 2개를 고정적으로 얻을 수 있으며 랜덤으로 흑교린 파편, 흑교린, 백사린 파편, 백사린, 신수조각, 태천주 중에 하나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이외 신석샵에서는 계정당 1일 1개의 할로윈 사탕을 무료로 구입할 수 있다.

▲ 일일도전, 그루족 고도시 일일퀘스트 등을 통해 사탕바구니를 수집하자


사탕을 수급할 수 있는 또다른 루트도 있다. 그루족 고도시에 등장하는 일반 몬스터들을 처치하다보면 확률적으로 사탕바구니를 드랍하며, 최종 보스인 수염뿌리 역시 확률적으로 사탕 바구니와 할로윈 사탕 등을 드랍한다.

그루족 고도시가 몬스터의 개체수가 많은 던전이 아니고, 사탕 바구니의 드랍률 자체도 높지 않기 때문에 파티 플레이 시 사탕 바구니를 입찰로 획득하는 것은 경쟁이 다소 심할 것으로 보인다. 다만 현재 그루족 고도시는 전반적인 난이도가 높지 않아 혼자서 던전을 반복입장해 몬스터를 처치하고 바구니를 수집할 수 있다.

현재 2구역에서 등장하는 새끼거미 무리는 사탕 바구니를 드랍하지 않으며, 1구역과 3구역에 등장하는 그루족들만이 사탕 바구니를 드랍하는 것으로 확인되고 있다. 이때, 3구역의 수염뿌리 앞 공간에 모여있는 그루족들이 몬스터 밀집도가 높은 편이므로, 이들을 몰아잡고 2구역으로 되돌아갔다가 오는 것을 반복하면 바구니를 비교적 빠르게 모을 수 있다. 단, 2구역 보스인 삼라지주가 혼자서는 클리어가 불가능에 가까운 몬스터기 때문에 지인의 도움을 받아 길을 뚫는 것을 추천하며, 드랍률이 높지 않아 시간이 오래 소요된다는 점을 기억하자.

▲ 수염뿌리 앞에 모여있는 그루족들을 반복처치하면 사탕 바구니를 비교적 빠르게 수집할 수 있다


모아둔 할로윈 사탕으로는 비룡공상에서 신규 의상과 환영무기를 구매할 수 있다. 먼저 2018 할로윈 신규 의상인 약탈자와 섬뜩마스크, 프랑켄 머리띠는 각각 40개, 20개, 20개의 사탕이 필요하다. 새로운 외형의 무기인 달콤살벌 환영무기 상자도 사탕 20개에 판매된다.

이외 지난 시즌 의상인 검은축제를 사탕 40개로, 머리 장식인 검은 잔영을 사탕 20개로 구매할 수 있으며 이전 할로윈 환영무기 역시 20개의 사탕으로 구입할 수 있다.

▲ 비룡공상에서 신규 의상과 환영무기를 구입할 수 있다


= 2018 할로윈 의상 '약탈자' 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