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레이드&소울에 '도전, 무신의 탑' 이벤트가 진행된다. 도전, 무신의 탑 이벤트는 비교적 초보인 신규/복귀 유저들을 위한 이벤트로, 이렇다할 장비가 없는 유저들이 무기와 장신구를 획득해 성장시킬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이번 이벤트로 구매할 수 있는 '무신의 탑 장신구 지원상자'의 경우 10단계 장신구들을 바로 획득할 수 있기 때문에 기존에 게임을 즐기던 유저들에게도 도움이 될 수 있는 구성이다. 이 장신구들 자체가 필요하지 않다고 하더라도 획득한 장신구를 분해하면 청룡성, 적룡성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다양한 장신구를 성장시키는데 재료를 아낄 수 있기 때문이다.

▲ 무신을 처치하고 전설급 아이템 세트를 획득하자


이벤트는 크게 두 가지의 아이템을 모아야 하는 것으로 풀이할 수 있다. 하나는 '무신의 탑 성장 주화', 나머지 하나는 '무기 성장 주화'다.

먼저 무신의 탑 성장 주화는 무신의 탑 8층에서만 획득할 수 있다. 8층에서 진행할 수 있는 일일퀘스트 중 '무신의 어둠 극복하기' 일일퀘스트를 완료하면 보상으로 1개가 제공된다. 이를 모으면 비룡공상에서 무신의 탑 장신구 지원상자 또는 무신의 탑 무기/보패 지원상자, 이외에 호천 조각, 악태주, 팔각 보석함, 홍문신공 신속 도전부적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이때 무신의 탑 상자는 주화 20개, 나머지 아이템은 1:1로 교환할 수 있다.

무신의 탑 장신구 지원상자는 개봉 시 총 3개의 계열 중 하나의 장신구 지원상자를 획득할 수 있으며, 무기/보패 지원 상자의 경우 귀호/용호 무기 지원상자 중 하나를 획득할 수 있다. 장신구 지원 상자는 개봉 시 해당 계열에 맞는 촉마반지 10단계, 촉마귀걸이 10단계, 흑풍목걸이 10단계, 천양팔찌 10단계, 영천허리띠 10단계, 제왕장갑 10단계, 전설급 신공패 1종 선택 상자, 곤륜급 비공패 1종 선택 상자가 포함된다. 무기 지원 상자는 개봉 시 종류에 맞는 귀호/용호무기 1단계와 팔각 금강석, 삼성 자수정, 삼성 홍옥, 흑풍 보패함 8세트를 지급한다.

장신구 상자는 꽤나 고효율의 구성으로, 다른 능력치를 지닌 전설급 신공패를 사용해보고 싶었던 경우나 적룡성/청룡성이 추가로 필요했던 경우라면 기존 유저라도 이벤트에 참여할만한 가치가 있다. 단, 전설 신공패의 경우 '금' 시즌 신공패가 들어가는 무건, 무천 등은 선택이 불가능하다. 무기 상자의 경우에도 초보자들에게는 무난한 구성이다.

특히, 기존의 초보자 복귀 이벤트가 던전을 돌아야하거나 난이도가 꽤 높았던데 반해, 무신의 탑 8층은 상당히 과거의 던전이기 때문에 복귀자라고 하더라도 클리어가 매우 쉽다. 단, 모아야하는 무신의 탑 성장 주화의 수량이 도합 40개+@인만큼 여러 번 방문할 필요가 있는데, 이벤트 기간이 10월 16일까지로 매우 길고, 신석샵, PC방 전용샵, 신규/복귀 출석부 등에서 '무신의 탑 일일퀘스트 초기화 석판'을 획득할 수 있으니 이를 이용하면 좋다. 단, 신석샵 상품의 경우 소울멤버십 이용자에 한해 구매할 수 있다.

▲ 무신의 어둠 극복하기 일일퀘스트를 통해 '무신의 탑 성장 주화'를 얻을 수 있다

▲ 비룡공상에서 장신구/무기 지원상자 외에도 다양한 성장 재료를 구매할 수 있다

▲ 초기화 석판을 이용하면 하루에도 여러 차례 무신의 어둠 극복하기 일일퀘스트를 수행 가능!


무기 성장 주화는 장비의 성장에 필요한 '성장 진화석'과 '성장 고급진화석'을 구매하는데 사용되는 이벤트 아이템이다. 이벤트 기간 중에는 성운무기부터 호천/염황/태천무기 9단계까지의 성장 재료 중 진화석과 고급 진화석이 성장 진화석 및 성장 고급진화석으로 대체되는데, 무기 성장 주화를 모으면 이 재료를 일부 대체할 수 있어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무기 성장 주화는 각종 일일퀘스트의 추가보상으로 지급되는데, 이를 획득하기 위해서는 소울 멤버십이 필요하다. 즉, 소울 멤버십을 이용하고 있지 않은 경우에는 무기 성장 주화를 얻을 수 없으니 참고할 것. 그리고 무기 성장 주화는 하루에 최대 10개까지 획득할 수 있다.

무기 성장 주화를 획득할 수 있는 퀘스트로는 '해무진의 특별 보급품(1)~(3), 무신의 어둠 극복하기, 서락을 비추는 정화의 빛 외에 몰아치는 혹한(얼음창고)이 있으며, 이외에도 갈고리 협곡부터 제0 격납고까지의 일일퀘스트도 포함된다. 상대적으로 높은 난이도의 던전이 포함되어 있지만 무신의 탑 일일퀘스트 초기화 석판을 활용하면 무신의 탑에서만으로도 여러 개의 주화를 확보할 수 있으니 높은 난이도의 던전이 부담스럽다면 이를 최대한 활용하자.

획득한 무기 성장 주화는 4개당 성장 진화석 1개, 80개당 성장 고급진화석 1개로 교환할 수 있으며 남는 무기 성장 주화는 홍문신공 신속 성장부적으로 1:1 교환할 수 있다.

▲ 다양한 일일퀘스트를 통해 하루 최대 10개까지 무기 성장 주화를 얻을 수 있다

▲ 비룡공상에서 성장 진화석 및 성장 고급진화석으로 교환해서 사용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