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레이드&소울의 수호석 보석홈 시스템이 확장됐다. 이제는 보석 홈을 최대 6개까지 확장할 수 있으며, 새로운 홈에 착용할 수 있는 수호석 전용 보석 황강옥, 녹주옥, 청강옥이 추가됐다. 또한 수호 보석함을 추가로 획득할 수 있는 신규 PVP 필드 '귀암도'가 2월 5일부터 3월 18일까지 오픈된다.

먼저 수호석을 살펴보면, 천은, 청천, 서광 수호석의 보석홈을 이제 최대 6개까지 뚫을 수 있게 됐다. 보석홈을 확장하는 비용은 3번 홈 확장 비용과 동일하게 빛나는 보석 망치 45개 + 26금 48은이며, 4번, 5번, 6번 홈 모두 추가비용상승은 없다.

추가 홈을 뚫을 수 있게 됨에 따라 보석도 새로 추가됐다. 신규 보석의 이름은 황강옥, 녹주옥, 청강옥이며 황강옥은 공격력과 치명을 기본으로 삼성이상부터 항마공격력이 추가된다. 녹주옥은 공격력과 방어력이 기본 옵션이며 삼성이상부터 대인공격력이 붙으며, 청강옥은 공격력과 치명방어를 기본으로 삼성이상부터 대인공격력이 붙는다.

석류옥와 흑요옥 등과 마찬가지로 공격력이 기본적으로 붙어있기 때문에 PVE와 PVP 모두에 쓰일 수 있는 옵션이며, PVE 비중이 높다면 황강옥을, PVP 비중이 높다면 녹주옥이나 청강옥을 먼저 장착해주는 것이 좋다.

▲ 이제 수호석의 홈을 최대 6개까지 뚫을 수 있다


▲ 황강옥, 녹주옥, 청강옥이 추가되었으며 공격력이 기본적으로 붙어있어 PVE, PVP 모두 쓰인다


새로운 보석을 획득하는 방법은 크게 두 가지가 있다. 하나는 새로 추가된 귀암도에서 사냥을 하는 것이다. 귀암도는 자동 사냥이 가능한 PVP 던전으로, 흑룡의 환영과 거의 같은 개념인 던전으로 이해하면 된다. 과거 지옥도와 유사한 지형 곳곳에 등장하는 몬스터들을 처치하고 귀암석을 모을 수 있다. 자동사냥이 가능한 PVP 존인만큼 다른 유저에게 공격당해 사망할 수 있으니 주기적으로 모니터링을 해줘야 한다.

귀암도의 몬스터들은 처치 시 확률적으로 '귀암석'을 드랍하며, 이는 비룡공상에서 수호 보석함을 구매하는 이벤트 재화다. 낮은 확률로 몬스터가 직접 보석함을 드랍하기도 한다. 귀암석은 600개를 모으면 수호 보석함을 하나 구매할 수 있으며, 보석함 개봉시 칠각 황강옥/녹주옥/청강옥, 팔각 황강옥/녹주옥/청강옥 6종 중에 하나를 랜덤으로 획득할 수 있다. 이외 캐릭터당 최대 3회 귀암석 300개를 지불하고 천부 해방석을 구매할수도 있으니 참고.

귀암도 사냥을 통한 보석 수급의 최고 장점은 별다른 비용이 들지 않는다는 것이다. 돈을 들이지 않고도 새로 뚫은 홈에 보석을 채워나갈 수 있다. 다만 이벤트 아이템이 항상 그래왔듯 한계는 있다. 수호 보석함에서 얻을 수 있는 수호석용 보석은 '수호 OO ~~옥' 이 아닌 'OO ~~옥' 으로, 변환재료로 사용할 수 없다. 즉, 귀암도에서 얻을 수 있는 수호석용 보석은 최대 팔각 까지만이라는 것이다.

▲ 태상문 지구 남동쪽에 추가된 귀암도에서 자동사냥을 돌려놓고 귀암석을 수집하자


▲ 모인 귀암석을 이용해 비룡공상에서 수호 보석함을 구매할 수 있다


▲ 귀암도에서 획득할 수 있는 보석은 돈은 들지 않지만 변환이 불가능한 일반 보석이다


더 높은 등급의 신규 보석을 얻기 위해서는 새로 추가된 '역왕 수호 보석함' 캐시 상품을 이용해야 한다. 이 수호 보석함을 개봉하면 칠각에서 최대 사성 수호 보석함까지 획득할 수 있으며, 획득한 보석함을 한 번 더 '수호 칠각 황강옥' 등의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참고로 역왕 수호 보석함을 개봉 했을 때 얻을 수 있는 보석의 등급은 칠각 58%, 팔각 40.5%, 삼성 1.25%, 사성 0.25%로 홍문 수호 보석함과 동일하니 구매 시 참고하자.

주의할점은 역왕 수호 보석함에서는 새로 추가된 보석만 얻을 수 있다는 것이다. 노리는 보석이 나올 확률이 더 높아진다는 점에서 테이블의 종류가 적은 것은 유리하지만, 금강옥이나 흑요옥, 석류옥이 필요한 경우 역왕 수호 보석함을 구매하면 해당 보석은 나오지 않으므로 구매에 신중을 기해야 한다.

이외 획득한 수호 칠각~사성 황강옥, 녹주옥, 청강옥은 변환을 통해 상위 등급으로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다. 변환에는 동일한 보석 두 개가 필요하며, 칠각 → 팔각에는 수호 보석 결정 15개, 팔각 → 삼성에는 수호 보석 결정 50개 삼성 → 사성에는 수호 보석 결정 140개, 마지막으로 사성 → 오성에는 수호 보석 결정 400개가 필요하다. 보석작은 비용이 매우 많이 드는 콘텐츠이므로 과금을 지향하지 않는다면 굳이 욕심을 내지 않는것을 추천한다.

▲ 역왕 수호 보석함을 이용하면 더 높은 등급의 신규 보석들을 노릴 수 있다


▲ 기존 수호 보석들처럼 신규 보석도 동일한 등급 2개를 모아 변환으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