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시스템웍스 아시아지점은 '타이토'의 리드미컬 퍼즐 게임 '동방스펠버블' 한국어판을 15일 정식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동방스펠버블」은 ‘동방 프로젝트’를 원작으로 한 2차 창작 작품으로, 간단한 조작으로 플레이 가능한 버블 슈팅 형식의 퍼즐 게임과 리듬 게임 요소를 더하여 동방 어레인지 곡들을 즐길 수 있는 대전형 리드미컬 퍼즐 게임이다.

'IOSYS'를 비롯한 동방 어레인지로 유명한 여러 아티스트와 타이토 사운드 팀인 'ZUNTATA' 등이 게임 제작에 참여하여, 인기곡은 물론 다수의 오리지널 신곡을 수록하고 있다. 또한 ‘fuzichoco’ 등 인기 일러스트레이터가 다수 참가하여, 개성 넘치는 20명의 인기 동방 캐릭터들을 호화 성우진의 보이스와 함께 만나볼 수 있다.

「동방스펠버블」 한국어판에서는 일본에 현재까지 업데이트된 모든 무료곡을 포함하여 총 48곡의 동방 어레인지 곡들을 즐길 수 있으며, 특선 악곡 팩 Vol.1 등 유명 동방 어레인지 곡들이 추가된 DLC를 출시와 동시에 만나볼 수 있다.

아크시스템웍스 아시아지점은 「동방스펠버블」 한국어판의 출시를 기념하여, 1인 플레이의 플레이 모드 중, ‘챌린지’ 모드의 스테이지를 클리어한 스크린샷 혹은 영상을 업로드하여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동방스펠버블 투명 포토카드 세트(총 24매 구성)’를 5명에게 증정하는 이벤트를 오늘부터 개최한다.

「동방스펠버블」 한국어판의 출시를 기념하여, 모펀카페 사당점 (M&H BOOKS)에서 콜라보레이션 카페가 11월 15일까지 개최된다. 자세한 이벤트 정보 및 예약 안내는 모펀카페 사당 M&H BOOKS점의 공식 트위터(@mofun_collabo)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동방스펠버블」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아크시스템웍스 아시아지점 공식 블로그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