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 폭죽계의 여왕이 될 테야!"를 버릇처럼 말하는 폭죽 장인! 화염의 홍란은 견우와 직녀 이후로 다시 찾아온 기간 한정 용사다. 중국의 명절 춘절을 맞이한 용사이기도 한 그녀는 파트너 진경과 함께 차원문을 타고 하슬라 대륙에 발을 디뎠다. 자신의 3체인 패시브와 다른 아군의 3체인 반응 패시브를 모두 사용하는 특이한 아처, 폭죽을 터트리며 적을 놀라게 하는 홍란을 살펴보자.

※ 또 다른 한정 용사 진경의 정보는 여기에! [▶ 진경 정보 바로가기]





▣ 1. 용사 소개

■ 배경 설정

홍란은 훌륭한 폭죽 장인을 꿈꾸는 아가씨다. 그녀는 어렸을 적, 축제에서 봤던 아름다운 불꽃놀이를 잊지 못해 폭죽 장인이 되겠다는 꿈을 품게 되었다. 그 후 "난 폭죽계의 여왕이 될 테야!"라는 말을 입버릇처럼 말하고 다녔다.

결국, 홍란은 유명한 폭죽 장인의 제자가 되어 열정을 다해 수행을 시작한다. 그런 도중 우연히 진경을 만나 서로의 미래에 관한 이야기를 나누었다. 목표는 달랐지만, 열심히 노력하는 그를 본 홍란은 자신의 꿈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 다짐한다.

시간이 흐른 뒤, 홍란은 최고의 폭죽 장인이 되었다. 그녀의 이름은 황제에게까지 알려졌고, 마침 진경을 위한 축제를 열 계획이었던 황제는 홍란에게 축제의 준비를 부탁한다. 과거의 만남을 떠올린 홍란은 진경을 위해 최선을 다해 축제를 준비했다. 하지만 갑작스레 열린 차원문에 빨려 들어가버리고 만다.

▲ 목숨을 구해준 해적이 있었다면 해적왕이 되었을지도 모를 일.


홍란과 진경은 견우와 직녀에 이어 출시된 한정 용사다. 최근 진행된 개발자 인터뷰에서 중국의 명절인 춘절을 기념한 한정 용사가 출시될 거라 언급되었는데, 아마 홍란과 진경이 춘절 기념 용사인 것으로 보인다.

춘절은 중국의 가장 큰 명절로 우리나라의 설날과도 같은 기념일이다. 춘절에는 음력 정월 초하루(음력 1월 1일)의 새해가 밝으면 폭죽을 터트리며 귀신을 쫓는 풍습이 있는데, 홍란의 모티브인 폭죽도 이 풍습에서 따온 것으로 추측된다.

▲ 폭죽의 모티브는 춘절의 풍습에서 따온 것으로 보인다.



■ 획득 방법

이벤트 한정 용사인 홍란은 '하슬라의 불꽃축제' 이벤트 기간인 1월 28일부터 2월 18일까지만 황금 계약서와 직업 계약서로 획득할 수 있다. 3주간만 판매되는 기간 한정 용사로, 지난 2월 3일까지는 두 용사를 획득할 수 있는 확률이 높아지는 이벤트가 진행되기도 했다.

또한, 이벤트 기간에 홍란과 진경을 획득하면 2월 18일 이후 해당 용사의 초월 무기도 지급된다. 견우와 직녀 이후로 다시 찾아온 한정 용사이니만큼 도감 완성을 노리는 용사단장이라면 이 기회를 놓치지 말자.

▲ 견우와 직녀 이후로 다시 찾아온 한정 용사.



■ 기본 정보

아처는 용사단의 후방에서 원거리 공격으로 적을 상대하는 클래스다. 주로 적의 후방을 공격하는데 특화되어 있으며, 물리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골고루 높은 것이 특징이다. 홍란은 다른 아처에 비해 특출나게 뛰어난 능력치는 없다. 공격력과 체력은 중간 정도의 순위, 물리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은 하위권이다. (6성 0훈련 기준)

▲ Max 강화 및 열매까지 먹인 최종 능력치. 다른 용사에 비해 평범하다.




▣ 2. 스킬 정보

■ 블록 스킬

홍란의 블록 스킬은 축제 시간!으로 가장 체력이 적은 적을 향해 체인 수에 따라 자신의 공격력의 80(1체인), 150(2체인), 350(3체인)% 만큼 마법 피해를 주는 휴대용 폭죽을 발사한다.

패시브 스킬은 주력형으로 3체인 사용 시 휴대용 폭죽에 맞은 적은 0.5초간 기절하고 5초간 명중률과 회피율이 20% 감소한다. 다른 아군이 3체인 사용 시 5초간 자동 공격 대신 자신의 공격력의 300% 만큼 마법 피해를 주는 설치형 폭죽으로 변경된다.

홍란을 통해 획득 및 레벨 업을 진행할 수 있는 특수 스킬은 없다.



▲ 홍란의 스킬, 축제 시간!


홍란의 스킬에서 가장 먼저 주목해야 할 점은 블록 스킬의 공격 대상이다. 다른 아처는 '가장 뒤의 적을 향해'라는 조건이지만, 홍란은 '가장 체력이 적은 적'이라고 표시되어 있기 때문이다. 주로 체력이 낮은 상대는 강력한 공격을 퍼붓는 딜러일 경우가 많기에, 자연히 상대방의 주요 딜러를 공격하기 쉽다.

또한, 패시브 효과로 0.5초 기절 효과와 회피/명중 감소의 디버프로 견제의 역할도 충분히 해낸다. 그렇지만 해당 패시브 효과를 발휘하기 위해서는 홍란의 3체인을 사용해야 한다는 조건을 먼저 만족할 필요가 있다.

홍란은 패시브 스킬도 상당히 특이한 편이다. 자신의 3체인에도 패시브 효과가 있고, 또 다른 아군의 3체인에 반응하는 패시브 효과도 있기 때문이다. 일반적인 용사가 둘 중 한 종류의 패시브 효과만 가지는 것과 달리 홍란은 양쪽 모두 보유하고 있기에 다양한 조합으로 쓸 수 있다.

우선, 자신의 3체인을 사용하면 발동하는 효과는 앞서 설명했다시피 체력이 낮은 적을 공격하며 견제하는 방식으로 활용한다. 블록이 많이 필요하기에 특수 스킬 '여신의 활력'을 가진 프리스트와의 조합은 필수다. 3체인의 배율이 350%로 높긴 하지만, 기본적인 공격력이 평범한 편이므로 다른 주류 딜러만큼의 피해량은 기대하지 않는 것이 좋다.

▲ 자신의 3체인 패시브 발동 장면.


다른 아군의 3체인에 반응하는 패시브는 5초간 자동 공격 대신 자신의 공격력의 300% 만큼 마법 피해를 주는 설치형 폭죽으로 적을 공격하는 효과다. 설치형 폭죽은 적 근처 바닥에 소환되어 하늘로 치솟아 터지는 형태로, 폭죽 주변의 적을 함께 공격한다. 다른 아군의 3체인에 반응하는 해당 효과는 홍란의 블록을 따로 사용하지 않아도 되기에 비교적 발동하기 쉽다.

혹은, 3체인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특정 용사와 함께 조합하면 그녀의 두 가지 패시브를 모두 활용할 수도 있다. 블록을 사용하면 50% 확률로 가장 뒤의 적을 향해 3체인을 사용하는 히미코와 두 번째 사용하는 블록은 3체인으로 발동하는 릴리스가 대표적이다.

이들과 함께 조합해 리더 홍란은 3체인을 사용하고, 릴리스나 히미코 등으로 홍란의 3체인 반응 패시브를 발동하는 방식이다. 특히 릴리스의 패시브는 다른 아군 용사가 3체인을 발동했을 때에도 3체인을 적용되므로, 해당 조합에서 3체인 트리거로 쓰이는 홍란과 궁합이 상당히 좋은 셈.

후방의 적을 공격하는데 특화된 아처답게 뒤쪽의 체력이 낮은 적을 견제하는 데 유용하다. 그러나 홍란의 체력도 그리 높은 편이 아니기에, 역시 후방의 아군을 공격하거나 아군 전체를 공격하는 범위 공격 을 사용하는 상대는 주의해야 한다.

▲ 3체인 반응 패시브 발동 장면. 홍란이 발화 도구를 꺼내며, 동시에 폭죽이 생성된다.

▲ 이후 도구를 힘껏 누르는 모션과 함께 폭죽이 발사된다.




▣ 3. 추천 활용법

■ 추천 특수 스킬

홍란의 스킬은 모두 마법 피해를 주므로 무기 개조의 효율을 위해 같은 마법 피해를 주는 스킬을 추천한다. 봉황의 깃털이나 혼령의 목소리가 대표적이다. 다만, 이 스킬들은 발동 모션이 긴 편이라는 점을 유의하자. 혹은 발동 모션이 순간적이며 아군 전체의 능력치 상승을 보조하는 나비처럼 날아서 벌처럼 쏴라!도 유용하다.

▲ 기자는 발동 모션이 짧은 나비벌을 선호한다.



■ 추천 옵션 / 무기

홍란은 마법 피해를 이용해 적을 공격한다. 따라서 공격 옵션의 저항 관통력 상승용사 공격력 상승(%), 치명타 피해 상승을 추천한다. 혹은 기능 옵션의 치명타 확률 상승과 명중률 증가도 유용하다.

홍란의 패시브 효과 중 자동 공격을 활용하는 것이 있어 기능의 공격 속도 상승 옵션도 나쁘지 않지만, 체감되는 활용도는 크게 높지 않으므로 우선순위 뒤에 두는 편이 좋다.

홍란의 초월 무기는 아직 등장하지 않았기에 일반 무기 중 하나를 택해야 한다. 6성 앤서러는 무기 개조의 최고 효율을 볼 수 있으며 공격, 공격, 기능 옵션을 개조할 수 있다. 공격 옵션에는 용사 공격력 상승(%)이나 저항 관통력 상승, 치명타 피해 상승을, 기능 옵션에는 치명타 확률 상승이나 명중률 상승을 추천한다.

▲ 초월 무기가 등장하기 전까진 유용하게 쓰일 앤서러.



■ 추천 용사 조합

홍란은 3체인 트리거로 활용할 경우와 3체인 반응 용사로 활용할 경우, 그리고 특정 용사와 함께 양쪽을 모두 활용할 경우로 나뉜다. 우선 3체인 트리거로 활용할 때는 '여신의 활력'을 가르친 프리스트와 헥토르, 뮤 등 다른 아군의 3체인에 반응하는 용사와 조합하는 것을 추천한다.

홍란을 3체인 반응 용사로 활용할 경우, 반대로 3체인 트리거와 함께 조합하는 것을 추천한다. 대표적인 3체인 트리거는 아칸이나 귀향, 맥시 등이 있다. 홍란의 패시브를 모두 활용하고 싶다면 릴리스, 히미코, 문덕 등과 함께 조합하자.

체력이 낮은 후방의 적을 저격하는 형태로 사용할 수 있지만, 홍란 자신의 체력도 높은 편은 아니기에 마찬가지로 후방의 홍란을 공격할 수 있는 용사를 주의해야 한다. 맘바나 시구르나 등의 아처나 벤야민, 네크론 등 범위 공격의 위자드를 만나면 홍란의 체력 관리에 주의하자.

▲ 히미코나 릴리스와 조합하면 홍란의 패시브를 모두 발동할 수도 있다.



▶▶▶ 3체인 반응 패시브를 활용하는 경우 : 진경(리더) + 뮤 + 홍란

한정 용사 파트너인 진경과 함께 사용한 조합이다. 두 용사는 견우나 직녀와 달리 합동 기술은 없다. 진경의 패시브 발동을 위해 진경에게 리더를 양보하고 홍란은 3체인 반응 패시브를 주로 활용한다. 뮤는 3체인 반응 블록과 회복으로 아군을 보조하며, 홍란은 3체인 반응 패시브 효과로 적을 공격한다. 진경의 3체인을 맞추면 홍란과 뮤의 블록은 어느 때에 사용해도 상관없다.




▶▶▶ 3체인 반응 패시브를 활용하는 경우 : 뮤 + 홍란 + 귀향(리더)

탁월한 보호막 효과를 자랑하는 귀향과 함께한 조합이다. 귀향은 3체인을 사용해 패시브를 발동하며, 뮤와 홍란은 진경과의 조합과 마찬가지로 귀향의 3체인에 반응해 패시브를 사용한다. 귀향의 패시브 효과 덕분에 부족하게 느껴질 수 있는 탱킹을 보완할 수 있다.

귀향과 뮤가 초월 무기를 착용하면 더욱 안정적인 운영이 가능하다. 귀향의 3체인 완성에 주력하고, 나머지 둘의 블록은 어느 때에 사용해도 상관없다.




▶▶▶ 3체인 패시브를 활용하는 경우 : 헥토르 + 뮤 + 홍란(리더)

홍란의 3체인 패시브를 주로 활용하는 조합이다. 뛰어난 탱킹과 더불어 3체인 반응 피해로 공격까지 보조하는 헥토르, 회복의 뮤를 함께 구성했다. 앞서 소개한 조합과 반대로 홍란의 3체인을 모아 사용하고, 헥토르와 뮤는 홍란의 3체인에 반응해 패시브를 발동한다.




▶▶▶ 두 패시브를 모두 활용하는 경우 : 히미코 + 홍란(리더) + 릴리스

홍란의 패시브를 모두 활용하는 조합이다. 1체인 블록만 계속 사용해도 3체인을 발동할 수 있는 히미코와 릴리스 덕분에 홍란의 3체인 반응 패시브를 발휘할 수 있게 된다. 또한, 자신의 3체인을 모아 사용하면 홍란의 3체인 패시브도 발휘할 수 있다.

히미코의 패시브 효과 덕분에 부족한 탱킹을 보완할 수 있으며, 히미코와 릴리스가 초월 무기를 착용할수록 더욱 강력함을 발휘한다. 다만, 릴리스와 홍란의 체력이 낮은 편이기에 체력 관리에 특히 더 신경 써야 한다.





3체인 패시브와 다른 아군의 3체인 반응 패시브를 모두 보유하고 있는 이색적인 아처, 홍란! 화려한 폭죽을 터트리며 하슬라 대륙을 수놓는 그녀의 솜씨가 궁금하다면, 이벤트 기간을 놓치지 말고 계약에 도전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