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9일(수) 데스티니 가디언즈의 마지막 대장간인 베르구시아 대장간의 업데이트가 진행되었다. 해당 대장간은 니오베 연구실 안에 위치한 것으로 추측하고 있으며, 현재 많은 유저들이 니오베 연구실을 열기 위해 노력하고 있지만 아직까지도 열리지 않은 상황이다.

번지 트위터에서는 단 하나의 화력팀이라도 니오베 연구실을 오픈하면 모든 유저들에게 베르구시아 대장간이 오픈될 것이라는 오피셜 트윗을 남기기도 했다.


▲ 번지 공식 트윗


▲ 현재 트위치에서 데스티니 가디언즈 방송을 하는 유저들은 모두 니오베 연구실을 공략중이다


니오베 연구실은 3명이 하나의 화력팀을 구성하여 클리어해야하며, 망치머리, 타타라의 시선, 독기 품은 송곳니 등을 이용해 문양 수수께끼와 각종 강력한 적들을 상대해야하기 때문에 그 난이도가 매우 높은 편이다. 아직 해외에서도 확실한 공략법을 찾지 못하고 있다.

현재 5단계까지는 공략이 밝혀졌지만, 6단계의 공략법을 찾지 못한 상황. 마지막 대장간인만큼, 베르구시아 대장간이 그동안 기다려온 요툰과 이자나기의 짐을 획득할 수 있는 실마리가 될 것으로 유저들은 예측하고 있다.

국내는 물론, 해외까지 애를 먹고 있는 이번 니오베 연구실을 과연 어떤 국가에서 먼저 클리어할 수 있을지 그 귀추가 주목된다.




▲ 현자타임에 빠진 양형의 모습 (Credit - xGladd Twi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