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4일 오전 9시, 트리스트럼의 어둠 전조 이벤트가 지나고 마침내 본 이벤트인 트리스트럼의 과거 속으로 가는 차원문이 개방됐다. 디아블로 III 플레이어들은 어둠이 드리워진 트리스트럼을 통해 기념 던전으로 이동하고, 1월 중에만 획득 가능한 고유 보상을 얻을 수 있다.

트리스트럼의 어둠 차원문은 모험 모드 1막-오래된 폐허에서 찾을 수 있는데, 지도를 보면 오래된 폐허에서 이벤트 시작을 알리는 붉은 역오망성 표시를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이벤트를 통해 플레이어가 얻을 수 있는 보상은 깃발 인장, 깃발 강조, 초상화 장식, 애완동물, 형상변환 효과가 있다. 각각의 보상을 얻기 위해서는 보상 별로 존재하는 특별한 조건을 달성해야 한다.


◆ 깃발 인장 '오그덴의 간판', 깃발 강조 '오그덴의 맥주'




깃발 인장 '오그덴의 간판'과 깃발 강조 '오그덴의 맥주'는 업적 일반-특별 이벤트에서 확인할 수 있는 '세상에나, 돌아오셨군요!'를 달성하고 보상으로 얻을 수 있다. 해당 업적은 트리스트럼의 어둠 이벤트에서 우두머리 도살자, 해골 왕, 대주교 라자루스, 어둠의 군주를 모두 처치해야 한다.

도살자는 미궁 2층, 해골 왕은 미궁 3층에서 진입하는 레오릭 왕의 무덤, 대주교 라자루스는 미궁 15층에서 진입하는 부정한 제단에 위치해 있으며, 어둠의 군주는 미궁의 마지막인 지하 16층에서 만날 수 있다.

◆ 초상화 장식 '고전 악마', '고전 천사'




초상화 장식 '고전 악마'는 업적 '트리스트럼의 수호자'의 완료 보상으로, 트리스트럼의 어둠 이벤트를 통해 입장할 수 있는 미궁의 모든 고유 괴물을 처치해야 얻을 수 있다. 고유 괴물들은 미궁의 층마다 종류별로 분포되어 있으며, 한 번에 모든 고유 괴물을 만날 수는 없어 미궁을 여러 번 탐험해야 한다.

▶ 디아1모드 업적 '트리스트럼의 수호자' 위치 by TwiligtEvil


초상화 장식 '고전 천사'는 전조 이벤트에서 이교도 쪽지를 모두 수집해야 하는 업적 '답을 찾아 헤매는 자가 느껴지는군요'를 달성해 획득할 수 있다. 이교도 쪽지는 총 7개이며, 이교도들은 성역 전역에서 마주칠 수 있다.

▶ 이교도쪽지 빠르게 모으기 by 찬바람


◆ 애완동물 '도살자'




애완동물 '도살자'는 트리스트럼의 어둠 이벤트에서 싱글 플레이어 게임 1레벨 캐릭터로 시작하여 어둠의 군주를 처치하면 업적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해당 업적 '기괴한 붉은 빛으로 당신의 눈이 흐려집니다'는 업적 페이지의 일반-특별 이벤트에서 찾을 수 있다.


◆ 형상변환 효과 '도살자 식칼', '붉은 영혼의 조각', '워트의 다리'




'도살자 식칼'은 마법 등급 한손 도끼 아이템이며, 트리스트럼의 어둠 이벤트 미궁 2층에서 만날 수 있는 도살자를 처치하고 얻을 수 있다. 해당 아이템을 습득하면 도살자 식칼의 형상변환 효과가 저장된다.

'붉은 영혼의 조각'은 미궁의 끝인 16층에 위치한 어둠의 군주를 처치하고 얻는 전설 보석 아이템으로, 주기적으로 마음을 억누르며 화염 고리를 내뿜어 고리를 통과한 적에게 피해를 주는 효과와 레벨이 오르면 30초 동안 자신의 자원 비용이 사라지고 기술 재사용 대기시간이 75% 감소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특이하게 장신구가 아닌 홈이 있는 투구에 장착할 수 있으며, 보석을 장착하면 붉은 영혼의 조각 형상변환 효과가 저장된다.

'워트의 다리'는 도면을 얻은 후 제작할 수 있는데, 도면을 얻는 방법이 꽤 복잡하다. 먼저 트리스트럼의 어둠 이벤트 미궁 9층에서 '검은 버섯'이라는 이름의 오브젝트를 클릭해 '썩은 버섯'을 얻고, 이후 트리스트럼의 아드리아 집터에 있는 '가마솥'을 클릭하면 '마녀의 차'를 얻을 수 있다. 그리고 트리스트럼 아래쪽에 위치한 '파넘의 시체'에 말을 걸면 '술고래의 빚'을 얻을 수 있고, 위로 이동해 '오그덴의 시체'에서 '가르다의 편지'를 얻을 수 있다.

마지막으로 '페핀의 시체'로 이동해 '치유사의 설명서'를 얻은 뒤, '그리스월드의 시체'로 가면 워트의 다리 도면을 획득할 수 있다. 도면을 익히고 아이템을 제작하면 형상변환 효과가 저장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