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르키스스탄 국적의 MVP Revolution 도타2 선수들이 운동선수비자(E-6-3) 승인을 받게 되었다.

운동선수비자(E-6-3)는 축구, 야구, 농구 등 프로 운동선수 및 그 동행 매니저 등으로 운동 분야에 종사하는 자에게 발급되는 비자이며 그 자격 요건이 매우 까다롭다.

이로써 6명의 라인업으로 구성된 MVP Revolution 선수들은 대한민국 인천에 소재한 MVP팀의 숙소에서 본격적인 훈련을 시작할 수 있게 되었고, MVP Revolution 선수들이 갈망하던 꿈이 드디어 현실이 되는 순간이 되었다.

특히 국내 정규리그가 없는 상황에서 e스포츠 선수가 받은 최초의 스포츠 운동선수 비자이기 때문에 그 값어치는 더 크다.

국제e스포츠연맹(IeSF)과 한국e스포츠협회(KeSPA)의 도움이 있었고 문체부의 고용추천과 외교부의 승인까지 일사천리로 이루어 지면서 각 기관의 협력과 국가 기관의 e스포츠를 바라보는 시각이 발전되었음이 확인됐다.

이에 임현석 MVP 도타2 감독은 "국내 정규리그가 없는 상황에도 불구하고 e스포츠 선수들이 공식적인 E-6-3 운동선수 비자를 허가 해주신 데 도움을 주신 정부기관, 유관기관에 감사 드리며, 이들이 성장하여 코리안드림을 이루게 되면 분명히 오늘을 기억할 것"이라고 감격 어린 코멘트를 남겼다.

현재 MVP Revolution 선수들은 본국인 키르키스스탄에서 한국으로 여정을 준비하고 있으며, 다가오는 4월 초 한국으로 입국할 예정이다.

얼마전 마무리 된 Kiev Major 예선전에는 통과하지 못했으나, 이들의 열정과 MVP의 시스템이 함께한다면 분명 다시 한번 세계를 놀라게 할 것으로 보인다.

이번 일을 계기로 MVP는 내실을 다지고, 글로벌활동에 더욱 집중할 것을 다짐했으며, 특히 도타2 종목은 대한민국 내 대표성을 가지고 있는 만큼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MVP Revolution 코치 및 선수단

Meder “PuberrrR” Diushekeev / 22 / 캐리
Duulat “StormC4t” Subankulov / 20 / 미드
Ilgiz “NapaleoshQa” Dzhunushaliev / 22 / 오프레이너
Evgenii “Blizzy” Ri / 22 / 서포터
Bakyt “w_Zayac” Emilzhanov / 18 / 서포터
MUKHAMED "Quacher" ABDULLAZHANOV / 23 / 코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