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공] 여신 소피아 토벌전 간단 공략


일찍이 남방대륙 [메라시디아]에는 다양한 외모의 민족들로 구성된 다민족 국가가 존재했다고 한다. 전설에 따르면, 이 나라에서는 뿌리도 문화도 각기 다른 민족을 하나로 묶기 위해, [조화][균형]을 관장하는 여신을 숭배했다고 한다. 그 여신이 바로 삼투신 중 하나인 [소피아]다.

지금, 5천 년의 잠에서 깨어난 신도들이 여신을 완전한 모습으로 부활시키려 한다. 광신도들의 방해를 물리치고 여신 [소피아]를 토벌하라!


■ 던전 구성

정보내용
던전 명칭여신 소피아 토벌전(봉쇄구역 P1T6)
선행 퀘스트연대기 퀘스트 [황금빛 재앙]
참가 인원8인(방어:2 회복:2 공격:4)
전투 시간60분
입장 레벨전투 직업 60레벨
아이템 레벨평균 220레벨 이상
보상 아이템알라그 석판: 전승 12개, 성전 7개, 카드: 소피아(5성)




▣ [1단계] 여신 소피아의 기본 기술을 파악하고 대처한다.


▲ 여신 소피아 토벌전 1단계 공략 영상


■ 진행 순서

에어로가 → 선더가 → 빛의 이슬 → 퀘이사 → 돌진 → 친타마니 1회 → 선더라 → (반복)


■ 대처 방법

* 에어로가: 피격 범위 밖으로 이동한다.

* 선더가: 소피아 안으로 모여준다. 피격시 [받는 피해 증가] 효과가 부여된다.

* 빛의 이슬: 무작위 지점에 소피아의 분신이 나타난 후 직선 공격을 시전한다. 소피아의 분신이 바라보는 장소에서 벗어난다. 피격시 [받는 피해 증가] 효과가 부여된다.

* 퀘이사: 중앙 지점에 운석이 떨어지므로 전투 지역 외곽으로 이동하여 피해를 감소시킨다.

* 돌진: 소피아가 돌진하는 경로에서 벗어난다. 피격시 [받는 피해 증가] 효과가 부여된다.

* 친타마니: HPS는 광역 치유 기술로 파티원의 HP를 회복시킨다.

* 선더라: 피격 범위가 보이면 MT는 밖으로 이동하여 회피한다. 피격시 [감전] 효과로 지속 피해를 입게 된다.



▣ [2단계] 하수인의 기술을 대처하면서 신속하게 제거한다.


▲ 여신 소피아 토벌전 2단계 공략 영상


■ 진행 순서

흐린 낙원 → 하수인 소환 → 제1신도: 측면(앞뒤) 견제 → 제2신도: 뜨거운 시선 → 제3신도: 고통의 소용돌이 → 제 3신도: 마창 찌르기 → (제한 시간 100초 경과)


■ 대처 방법

* 흐린 낙원: 파티원 전체에게 [사령의 선고] 효과를 부여한다. 해당 효과 시간 내에 3마리의 하수인을 모두 제거하지 못하거나 전투불능 상태가 되면 좀비로 변하여 아군을 공격한다.

* 하수인 소환: [제2신도 → 제3신도 → 제1신도] 순서로 제거한다.

* 측면(앞뒤) 견제: 제1신도가 앞뒤 견제를 시전하면 MT는 무기를 집어넣고 끝날 때까지 대기한다.

* 뜨거운 시선: 제1신도 반대 방향으로 시선을 돌려 대처한다. 피격시 [혼란] 효과가 부여되어 아군을 공격하게 된다.

* 고통의 소용돌이: ST는 다른 파티원이 [고통의 소용돌이]의 피해를 입지 않도록 제3신도를 전투 지역 외곽으로 유인한다. 해당 범위에 있으면 [동상] 효과로 지속 피해를 입게 된다.

* 마창 찌르기: 직선 범위가 나타나므로 피격 범위 밖으로 이동한다. 피격시 [받는 피해 증가] 효과가 부여된다.



▣ [3단계] 저울에 연결된 줄의 수가 적은 방향으로 이동한다.


▲ 여신 소피아 토벌전 3단계 공략 영상


■ 진행 순서

지혜의 저울 소환 → 지혜의 저울 → 퀘이사 → 친타마니 2회 → 퀘이사 → 죄와 벌 → 선더가 → 친타마니 2회 → 퀘이사 → 선더라 → 빛의 이슬 → 친타마니 2회 → 돌진 → 선더라 → 퀘이사 → 제2신도 소환 → 제2신도: 뜨거운 시선 → 선더가 → 친타마니 2회 → (퀘이사 반복)


■ 대처 방법

* 천칭 소환: 전투 지역에 [지혜의 저울]이 나타난다. 지혜의 저울이 시전되면 전투 지역의 난간이 파괴어 떨어질 수 있으므로 주의한다. 하수인을 모두 제거하면 한 곳에 모여 [지혜의 저울]을 대비한다.

* 지혜의 저울: [지혜의 저울]이 좌/우로 한번씩 기울어진 후 파티원 전체에게 큰 피해를 입힌다. HPS는 광역 치유 기술로 파티원의 HP를 회복한다. (해당 기술이 시전되기 전에 [야전치유진]와 [성소] 그리고 [신성한 보호막] 등의 방어 기술을 사용한다.)

* 퀘이사: 소피아가 양 옆의 저울과 선으로 연결된다. 선이 많이 연결된 방향으로 저울이 기울어지므로 선이 적은 방향으로 이동한다. (일반 난이도에서는 저울의 기울기가 완만하고 연계 기술이 없으므로 적당히 이동하면 대처할 수 있다.)

* 죄와 벌: 무작위 4명을 대상으로 2명씩 파란색과 흰색 표식이 나타난다. 파란색과 흰색 표식이 나타난 대상자들끼리 모여서 대처한다. 해당 효과가 끝나기 전에 모여있지 않으면 [부조화의 벌]로 흰색 표식 대상자는 [고통] 효과를 받고 파란색 표식 대상자는 [면역력 감소] 효과를 얻게 된다.

* 제2신도 소환: 전투 지역에 [제2신도]가 나타나면 신속하게 제거한다. 일정 시간이 지나면 제2신도가 [뜨거운 시선]을 사용하므로 시선을 반대로 돌려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