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지의 골렘이 가진 광물로 무척 좋은 것을 얻을 수 있다?!"

파이널판타지14에서는 2017년 6월 13일부터 7월 3일까지 약 3주간 특별 이벤트 '드래곤 퀘스트 콜라보레이션: 미지의 골렘 본격 조사'를 개최한다. 이번 이벤트는 미지의 골렘 조사와 관련된 돌발 임무를 완수하여 특별한 아이템을 획득하는 활동이 핵심이다.

드래곤 퀘스트 콜라보레이션 이벤트를 시작하기 위해서는 울다하 날 회랑 초코보 대여소 근처에 나타난 NPC '하바크 알바크'와 대화하여 '우락부락한 남자와 미지의 골렘' 퀘스트를 받아야 한다. 해당 퀘스트는 전투 직업 7레벨 이상부터 받을 수 있다는 점을 참고한다.

이벤트 퀘스트를 받은 후 특정한 지역(중부 다날란, 고지 라노시아, 저지 라노시아, 검은장막 숲 중부삼림, 검은장막 숲 북부삼림)에서 발생하는 돌발 임무를 통해 '골렘 파편'을 획득해야 한다. 단, 각 돌발 임무 지역에서 미지의 골렘이 등장하지 않을 수도 있다.

돌발 임무에서 획득한 '골렘 파편'을 하바크 알바크에게 전달하면 퀘스트 완료 보상으로 '꼬마친구: 골레무스'와 '험상궂은 가면'을 받게 된다. 퀘스트 보상 아이템과 함께 울다하 날 회랑(8, 12)에 등장한 이벤트 상점 NPC '우락부락한 여자'에게서 '킹 슬라임 왕관'까지 구매하면 드래곤 퀘스트 콜라보레이션의 이벤트 아이템을 모두 획득한 것이므로 알아두자.

한편, V3.4 업데이트 기념 특별 이벤트 '드래곤 퀘스트 콜라보레이션: 미지의 골렘 본격 조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전문 혹은 파이널판타지14 공식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드래곤 퀘스트 콜라보레이션: 미지의 골렘 본격 조사

* 일정: 2017년 6월 13일(화) ~ 7월 3일(월)
* 내용: 드래곤 퀘스트 콜라보레이션 아이템 획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