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공] 차원의 틈 오메가: 델타편 1 공략


오메가의 명령에 따라 피험세계 '델타'에서 검증이라는 이름의 전투에 참가하게 된 모험가들. 알 같은 물체 안에 떠 있는 기묘한 성. 과연 그곳에선 어떤 존재가 기다리고 있을까?

정보내용
던전 명칭차원의 틈 오메가: 델타편 1
전투 지역실험세계 델타 V1.0
전투 몬스터알테 로이테
참가 인원8인 (방어: 2 회복: 2 공격: 4)
전투 시간90분
입장 레벨전투 직업 70레벨 이상
아이템 레벨평균 295레벨 이상
보상 아이템델타 나사, 델타 사슬, 델타 디딤판



패턴 [1] 화염 구체& 화염
화염 구체에 피해를 입으면 받는 피해 증가 효과가 부여된다.

'알테 로이테'가 가장 먼저 '화염'으로 파티원 전체에게 피해를 주면서 전투 지역에 '화염 구체'를 생성합니다. 지면에 배치된 화염 구체는 일정 시간이 지나면 주변에 피해를 입히므로 떨어진 위치로 이동하는 것이 안전하죠. (받는 피해 증가 효과도 부여합니다.)

이어서, 알테 로이테가 전투 지역 외곽으로 이동하면 신속하게 따라가야 합니다. 전투 지역 외곽에서 '날개 바람'이 시전되면 뒤로 밀려나는데요. 이때 화염 구체도 함께 밀려나면서 폭발하기 때문에 밀려나기 전에 중앙 부근 안전한 위치를 찾거나 알테 로이테 주변으로 이동해야 합니다.


MT에게 꼬리로 강력한 공격을 가한다


화염 구체는 일정 시간이 지나면 폭발한다


알테 로이테가 이동하는 곳으로 함께 따라간다



패턴 [2] 이중 낙뢰 & 압박
MT와 가까이 위치한 파티원에게 큰 피해를 준다

MT와 가장 가까운 위치에 있는 파티원이 번개 사슬로 연결됩니다. 알테 로이테가 연결된 인원과 MT에게 '이중 낙뢰'로 큰 피해를 주는데요. ST가 MT와 미리 가까운 위치에서 공격하거나 연결된 파티원의 번개 사슬을 인계하면 안전하게 대처할 수 있죠.

또한, 번개 사슬은 인계해도 다른 파티원이 MT와 가까이 붙으면 번개 사슬이 다시 인계될 수 있기 때문에 다른 파티원은 방어 직업들의 위치를 확인한 후 해당 방향으로 이동하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이와 함께 파티원 전체를 공격하는 '포효'와 적개심 1순위 대상자 방향에 직선 범위로 공격하는 '압박'도 시전하므로 MT는 피격 범위를 안전하게 회피하고 HPS는 HP에 관리에 집중합니다.


다른 인원은 ST와 MT의 위치로 가지 않는다


피격 범위가 보이면 회피한다



패턴 [3] 영구동토 & 화염 & 우레
순서대로 시전되는 적의 기술을 차분하게 대처한다.

바닥이 얼어붙으면서 파티원 전체 머리 위에 '우레' 표식이 나타납니다. 진행 순서는 '영구동토 + 우레 → 화염'이므로 표식이 나타나면 파티원이 서로 산개한 후 알테 로이테 쪽으로 모이면 안전하게 대처할 수 있죠. 이때 지면이 얼어붙기 전에 산개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알테 로이테가 중앙으로 이동하여 '고대의 원소'를 시전하면 다양한 기술을 연속으로 나타납니다. 해당 패턴은 두 가지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미리 알아두면 도움이 되죠. 먼저 '화염 구체(중앙) + 영구동토 → 하강 기류 (밀치기) → 우레'는 중앙으로 이동한 후 다시 전투 지역 외곽으로 산개하여 대처합니다.

두 번째는 '화염 구체(외곽 8개) → 화염 구체(중앙 4개) → 하강기류(밀치기) → 화염'인데요. 화염 구체가 나타나지 않는 중앙 부근에 미리 대기하여 밀려난 후 중앙의 화염 구체가 폭발하면 다시 모여줍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화염 구체는 즉사할 정도로 큰 피해를 주진 않지만 '받는 피해 증가' 효과를 부여하므로 최대한 맞지 않도록 주의해야 하죠.


얼음 바닥으로 서로 겹치지 않도록 주의한다


밀려나는 순간 중앙으로 이동한다


연속으로 시전되는 기술을 차분하게 대처한다


중앙과 외곽에 모두 나타나면 화염 구체가 없는 구간으로 이동한다



패턴 [4] 대소용돌이 & 포효
파티원의 HP가 1이 되므로 최대한 신속하게 회복한다.

알테 로이테가 모든 파티원의 HP를 1로 만드는 '대소용돌이'를 시전합니다. 기공성 알렉산더: 천동편 3에서 경험한 '광자'와 비슷한 기술인데요. 알테 로이테가 HP가 1로 만든 후 광역 공격 '포효'를 시전하므로 HPS는 광역 치유 기술을 통해 파티원의 HP를 안전하게 회복해야 하죠.

이렇게 차원의 틈 오메가: 델타편 1의 주요 패턴을 알아봤는데요. 난이도는 쉬운 편이라 위에 언급한 패턴만 안전하게 대처하면 큰 사고 없이 완료할 수 있는 던전입니다.

해당 던전을 성공할 경우 '델타 나사', '델타 사슬', '델타 디딤판' 중 1개를 얻을 수 있으므로 필요한 재료 아이템을 확인하고 먼저 획득하는 것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HP가 1이 되므로 HPS는 빠르게 회복시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