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와엔] 차원의 틈 오메가(영웅): 시그마편 3 공략


차원의 틈 오메가(영웅): 시그마편 3은 정면(12시 방향)에 위치한 화면에 나타나는 아이콘에 맞춰 기술이 시전되는 독특한 방식을 가진 던전이다. 처음 어떤 기술이 시전되느냐에 따라 진행 순서가 달라지는데, 특정 기술을 건너뛰거나 복사한 후 일정 구간 뒤에 사용하는 경우가 많아서 자칫 다른 것에 집중하면 사고가 발생하기 쉬운 곳이다.

다만, 첫 아이콘은 무작위로 나타나지만, 진행 방식은 총 2가지 방식으로 구성된다. 또한, 5가지의 아이콘은 불러오기(시험)과 실체화(실체화)으로 시전되므로 각 그림에 대한 대처 방법과 진행 순서를 파악하는 것이 공략의 핵심이라고 볼 수 있다.

위에 언급한 부분 외에도 적의 기술 위력이 상당히 강력한 편이기 때문에 파티원의 HP 관리와 방어 기술 사용 시기에 더욱 신경 써야 안전하게 공략할 수 있다. 차원의 틈 오메가(영웅): 시그마편 1~2가 준비 단계였다면 본격적인 차원의 틈 오메가(영웅): 시그마편의 난이도를 맛볼 수 있는 해당 던전을 어떻게 공략하는지 함께 알아보자.


정보내용
개요누르면 안 되는 줄 알면서도 스위치를 누르고 싶어지는 것이 인지상정. 별생각 없이 갈론드 아이언웍스 사의 마도 단말을 작동 시키자, '영우 계획'이라는 수상한 프로그램이 또 시작되고 말았다. 반쯤 해탈한 경지에 오른 빛의 전사는 피험세계 '시그마'에서 벌였던 격전을 한층 과장되게 다시 체험한다.
선행 콘텐츠차원의 틈 오메가(영웅): 시그마편 2
전투 몬스터가디언
참가 인원8인 (방어: 2 회복: 2 공격: 4)
전투 시간90분
입장 레벨전투 직업 70레벨 이상
아이템 레벨평균 350레벨 (8인 파티의 경우 아이템 레벨과 상관없이 입장 가능합니다.)
보상 아이템370레벨 방어구 아이템, Ryumyaku Solvent , Ryumyaku Weave, 시그마 데이터로그 3




▣ 공략 시작 전에 이것만 기억하자!


차원의 틈 오메가(영웅): 시그마편 3에서는 정면에 나타나는 기술의 대처 방법을 미리 숙지하면 비교적 쉽게 공략할 수 있다. 그 이유는 다다루마, 비블리오타프, 에어포스, 오르트로스, Virus로 구성된 5가지 기술들이 순서대로 진행되는 방식이기 때문이다.

던전 진행 순서의 경우 2가지 방법 중에 1가지로 진행되는데, 첫 번째 기술로 어떤 것을 시전하느냐에 따라 파악할 수 있다. 해당 순서에서 무작위 요소는 후반부에 나타나는 비블리오타프와 다다루마의 순서 밖에 없으므로 빠른 공략을 원하는 모험가들은 2가지 순서를 미리 외워두는 것이 좋다.


▲ [인벤 ANZA 유저 번역] 차원의 틈 오메가(영웅): 시그마편 3 진행 순서
(오르트로스 아이콘 음표 = 오르트로스 출현 위치)


아이콘기술명대처 방법
다다루마① 불러오기: 가디언 위치 기준에서 적들을 멀리 밀쳐낸다.
- 가디언 뒤로 모여 밀려나는 것에 대비한다.

② 실체화: 다다루마가 실체화되어 나타난다.
- ST가 적개심을 맡은 후 가디언 측면으로 유인한다.
- 오라 파동을를 대처한다. (HPS → DPS → HPS)
비블리오타프① 불러오기: 네 군데에 마법진이 나타난다.
- 생성 위치가 고정이므로 4인 1조로 입장하여 처리한다.
- 마법진이 발동되어 요마가 나타나면 공략을 다시 시작해야 한다.

② 실체화: 비블리오타프가 실체화되어 나타난다.
- ST가 적개심을 맡은 후 가디언 측면으로 유인한다.
- 일반적으로 원거리(마법) 3단계 리미트 브레이크를 사용한다.
- DPS는 신속하게 하수인을 제거한다.
- 광역 공격이 난무하므로 ST는 무적 기술을 사용한다.
에어포스① 불러오기: 가디언이 자기장으로 주변에 피해를 준다.
- 피격 범위에 닿지 않도록 일정 거리 이상 멀어진다.
- 해당 기술의 피격 범위는 보이지 않으므로 주의한다.

② 실체화: 외곽 지역에 에어포스 4마리가 등장하여 DPS와 연결된다.
- DPS 4명은 어떤 것과 연결된 지 확인한 후 이동하여 제거한다.
- 미사일과 함께 나타나는 구간에서는 미사일 회피부터 집중한다.
- 확산 레이저를 대비하여 적의 시선을 외곽으로 유도한다.
오르트로스① 불러오기: 파티원 전체에게 먹물을 뿌린다.
- 파티원은 지정된 산개 위치로 미리 이동한다.
- 기술 효과보다 피격 범위가 좁으므로 적당히 산개한다.

② 실체화: 오르트로스가 나타난다.
- ST는 오르트로스를 맡고 파티원들은 외곽에 모인다.
- Stone Skin을 침묵 효과 기술로 저지해야 처치할 수 있다.
- 가디언이 도약하면 모두 반대편으로 이동한다.
Virus[작열 대상]
① 원거리 DPS 2명 연결
② 무작위 HPS 1명, 방어 직업 1명 연결

[고독감 대상]
① 근접 DPS 2명 연결
② 무작위 HPS 1명, 방어 직업 1명 연결

- 공략 전에 미리 위치를 조율해야 한다.
- 작열 대상은 외곽으로 멀리 떨어져서 위치한다.
- MT가 작열 대상이면 ST가 도발을 사용한다.
- 고독감 대상은 일정 거리 이상 떨어지지 않도록 주의한다.
- 고독감 대상은 정확히 밀려날 수 있도록 서로 확인한다.
- 작열 대상은 당겨진 후 마지막 폭발을 확인하고 합류한다.
- Arther Rot은 근접 DPS → SH → MH → 원거리 DPS에게 인계한다.



▣ 1페이즈


차원의 틈 오메가(영웅): 시그마편 3에서는 정면(12시 방향)에 배치된 화면에서 어떤 기술로 먼저 시작하느냐에 따라 진행 순서가 달라진다. 따라서, 도입부가 지나간 후 어떤 기술이 먼저 진행하는지 확인하면 순서를 미리 기억해야 공략할 때 도움이 될 것이다.

1~3페이즈에서는 가디언의 기본적인 기술들로 구성되어 있는데, 적의 기술이 연속으로 시전되는 구간이 없으므로 대처 방법을 확실하게 익히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특히, 미사일과 차크라 폭발이 시전되는 구간에서 미사일 회피 방법을 잘 익혀두면 다음 페이즈에서 수월하게 적응할 수 있다는 점을 알아둔다.


▲ 지면 표식 A~D: 요마 소환 마법진 생성 위치
지면 표식 1~2: Virus 구간 고독감 대상자 위치


▲ DPS 4명에게 원자파동 표식이 나타난다


▲ 구슬이 생성되면 중앙으로 모여준다


▲ 1페이즈에서는 미사일 회피 방법을 적응하는 것이 중요하다

■ 도입부

시전 시간기술명대처 방법
0:00-전투 시작
0:07마도 레이저무작위 파티원 방향으로 직선 범위 레이저를 발사하므로 몬스터가 바라보는 방향에서 벗어난다. (받는 피해 증가 효과 부여)
0:16양팔 내리치기적개심 1순위 대상에게 도약하여 큰 피해를 주므로 MT는 방어 기술을 적절하게 사용한다. (무적 기술도 적절하게 배분하는 것이 효율적이다.)
0:25원자파동DPS 4명 머리 위에 표식이 나타나고 일정 시간 후에 폭발한다. 폭발한 자리에는 구슬이 나타나는데, 해당 구슬은 일정 시간마다 폭발하면서 주변 범위에 피해를 주므로 DPS들은 전투 지역 외곽으로 이동하여 구슬을 처리한다.
0:34Prey무작위 DPS 1명에게 표식이 생성되면서 15초 동안 화상 효과를 부여한다. 지속 피해량로 HP가 많이 소모되기 때문에 HPS는 대상자의 HP 회복에 집중한다. (나이트의 경우 '감싸기'로 화상 효과를 대신 받을 수 있다.)


■ 루트 1

시전 시간기술명대처방법
0:44불러오기 다다루마정면에 배치한 화면에 왼쪽에 다다루마가 나타난다. (루트 ①로 결정된 것이므로 미리 순서를 파악하는 것이 좋다.)
0:52다다루마 불러오기가디언이 자신의 위치 기준으로 모든 대상을 밀쳐내므로 파티원들은 몬스터의 후방으로 모여준다. (MT가 중앙보다 약간 앞에 위치하면 더욱 안전하게 대처할 수 있다.)
0:56불러오기: 미사일외곽에서 다수의 미사일이 나타나면서 천천히 전진하므로 미사일을 회피할 수 있는 위치로 이동한다. (해당 미사일은 다른 기술과 함께 연계되므로 회피에 집중하지 않으면 공략하기 힘든 상황이 발생한다.)
1:05차크라 폭발전투 지역에 8개의 원이 나타나므로 파티원들은 미리 조율한 위치로 이동한다. (미사일과 같이 시전되는 기술이므로 자신의 담당 위치 안에서 미사일의 경로를 확인해야 한다.)
1:14실체화 프로그램: 다다루마다다루마가 11시 방향에서 나타난다. ST는 적개심을 올려 가디언 옆으로 유인한다. 일정 시간마다 다달루마가 오라 파동을 발사하므로 대상자는 지정된 위치로 이동하여 대처한다.
1:28마도 레이저가디언이 무작위 대상 방향으로 레이저를 발사한다. 해당 레이저가 발사된 후 다달루마의 레이저가 HPS → DPS → HPS 순서로 진행된다.
1:43양팔 내리치기-
1:55Prey-
2:05마도 레이저다음 진행 순서가 비블리오타프이므로 레이저를 회피하면서 이동할 위치를 미리 확인한다. (원거리 DPS와 HPS는 미리 해당 지점에 위치하면 편하게 진행할 수 있다.)
2:12건너뛰기에어포스를 건너뛰고 비블리오타프를 준비한다.
2:20불러오기: 악마구브라 환상도서관에서 경험한 특정 인원수 요구 기술이다. 한 군데마다 4명씩 요구하므로 4인 1조로 짝을 이뤄 순서대로 처리한다. (일반적으로 방어 직업과 근접 DPS가 12시 → 3시로 이동하며, HPS와 원거리 DPS가 6시 → 9시로 이동한다.)


■ 루트 2

시전 시간기술명대처방법
0:44불러오기 비블리오타프정면에 배치한 화면에 왼쪽에 비블리오타프가 나타난다. (루트 ②로 결정된 것이므로 미리 순서를 파악하는 것이 좋다.)
0:52불러오기: 악마구브라 환상도서관에서 경험한 특정 인원수 요구 기술이다. 한 군데마다 4명씩 요구하므로 4인 1조로 짝을 이뤄 순서대로 처리한다. (일반적으로 방어 직업과 근접 DPS가 12시 → 3시로 이동하며, HPS와 원거리 DPS가 6시 → 9시로 이동한다.)
1:02건너뛰기정면 화면에서 오르트로스를 건너뛰고 다다루마가 나타난다. (Retrieve Program에서 오르트로스가 시전되므로 반드시 기억한다.)
1:10다다루마 불러오기가디언이 자신의 위치 기준으로 모든 대상을 밀쳐내므로 파티원들은 몬스터의 후방으로 모여준다. (MT가 중앙보다 약간 앞에 위치하면 더욱 안전하게 대처할 수 있다.)
1:14불러오기: 미사일외곽에서 다수의 미사일이 나타나면서 천천히 전진하므로 미사일을 회피할 수 있는 위치로 이동한다. (해당 미사일은 다른 기술과 함께 연계되므로 회피에 집중하지 않으면 공략하기 힘든 상황이 발생한다.)
1:23차크라 폭발전투 지역에 8개의 원이 나타나므로 파티원들은 미리 조율한 위치로 이동한다. (미사일과 같이 시전되는 기술이므로 자신의 담당 위치 안에서 미사일의 경로를 확인해야 한다.)
1:32실체화 프로그램: 다다루마다다루마가 11시 방향에서 나타난다. ST는 적개심을 올려 가디언 옆으로 유인한다. 일정 시간마다 다달루마가 오라 파동을 발사하므로 대상자는 지정된 위치로 이동하여 대처한다.
1:46마도 레이저다음 진행 순서가 비블리오타프이므로 레이저를 회피하면서 이동할 위치를 미리 확인한다. (원거리 DPS와 HPS는 미리 해당 지점에 위치하면 편하게 진행할 수 있다.)
2:02양팔 내리치기-
2:13Prey-
2:23마도 레이저다음 진행 순서가 오르트로스이므로 레이저를 회피하면서 산개할 위치를 미리 확인한다. (원거리 DPS와 HPS는 미리 해당 지점으로 이동하면 편하게 진행할 수 있다.)



▣ 2페이즈


2페이즈의 공략 목표는 에어포스와 오르트로스 대처 방법을 파악하는 것이다. 1페이즈에서 Skip된 기술이 나타나는 구간으로 마도 레이저를 회피할 때 어떻게 대처할 것인지 미리 생각하는 것이 좋다. 특히, 오르트로스가 Skip된 루트 2를 진행할 때 미리 산개하지 않으면 전멸할 위험이 높으므로 더욱 주의할 필요가 있다.

가장 사고가 많이 발생하는 시기는 미사일과 함께 진행하는 에어포스 구간이다. DPS들은 미사일을 피하면서 자신과 연결된 에어포스로 다가가는 방식인데, 거리가 먼 에어포스에 연결된 바람에 급하게 이동하다가 사고가 자주 발생하게 된다. 미사일이 지나간 후 5초 뒤에 'Diffrective Laser'가 시전되므로 미사일 회피에 집중하도록 한다.

만약 DPS가 너무 늦게 도착해서 에어포스 제거가 지연되면 HPS와 ST가 도와줘야 안전하게 진행할 수 있다. 단, 중앙에 나타나는 Bomb Deployment를 HPS가 맡는 공략을 주로 사용하는데, 에어포스 공격에 집중하다가 Bomb Deployment 처리를 잊지 않도록 주의한다.


▲ 오르트로스 순서에 맞춰 미리 지정된 위치로 산개하는 것이 중요하다


▲ ST는 오르트로스가 나타나는 위치를 미리 알아두면 편하다


▲ Guardian이 도약하면 반대편으로 이동한다


▲ 에어포스가 나타나기 전에 미사일 위치와 회피 경로를 파악한다


▲ 늦지 않게 에어포스의 시선을 외곽으로 돌려야 한다

■ 루트 1

시전 시간기술명대처방법
2:30Retrieve Program에어포스를 준비한다.
2:38에어포스 불러오기가디언 주변에서 멀어진다.
2:40Copy Program에어포스 기술을 복사한다. (Paste Program에서 다시 사용하므로 기억한다.)
2:50불러오기: 미사일-
2:59실체화 프로그램모서리 4군데 지점에서 에어포스가 나타난 후 DPS와 1개씩 연결된다. 연결된 DPS들은 해당 에어포스에게 다가가서 시선을 외곽으로 유도한 후 일정 시간 내에 제거한다.
3:14Bomb Deployment중앙 지점에 폭탄 2개가 설치된다. 6초 안에 해당 폭탄 양 옆에 있는 극 중 빛나는 부분을 밟아야 사라진다. (일반적으로 HPS 2명이 담당한다.)
3:24양팔 내리치기-
3:33마도 레이저-
3:29불러오기오르트로스를 준비하므로 파티원들은 미리 지정된 위치로 산개한다.
3:48오르트로스 불러오기파티원이 위치한 자리에 먹물이 떨어진다. 불러오기에서 미리 산개하면 자동으로 대처할 수 있다.
3:58확산 플라즈마광역 공격이므로 HPS는 신속하게 HP를 복구한다.
4:08Tentacle 불러오기파티원이 위치한 자리에 오르트로스 다리가 소환된다. 해당 다리는 대상자가 바라본 시선 방향으로 내려찍어 공격하므로 파티원들은 12시와 6시 방향만 보면서 공격하다가 피격 범위가 나타나면 신속하게 벗어난다.
4:19실체화 프로그램오르트로스가 나타난다. (스크린샷 기준 B지점 방향에서 나타나므로 미리 대기하는 것이 좋다.)
4:32기관총가디언이 공중으로 도약한 후 무작위 파티원 대상자의 방향에 기관총을 발사한다. 도약하는 모습이 보이면 모두 반대 방향으로 이동한다.
4:42주포기관총을 발사한 자리에 주포를을 발사한다. 거리와 멀어질수록 피해량이 줄어드는데, 반대 방향에 이동한 상태이므로 자동 대처가 가능하다.
4:56확산 플라즈마-


■ 루트 2

시전 시간기술명대처방법
2:30Retrieve Program오르트로스를 준비하므로 파티원들은 미리 지정된 위치로 산개한다.
2:38오르트로스 불러오기파티원이 위치한 자리에 먹물이 떨어진다. Retrieve Program에서 미리 산개했으므로 자동으로 대처할 수 있다.
2:40Copy Program오르트로스 기술을 복사한다. (Paste Program에서 다시 사용하므로 기억한다.)
2:48확산 플라즈마-
2:59Tentacle 불러오기파티원이 위치한 자리에 오르트로스 다리가 소환된다. 해당 다리는 대상자가 바라본 시선 방향으로 내려찍어 공격하므로 파티원들은 12시와 6시 방향만 보면서 공격하다가 피격 범위가 나타나면 신속하게 벗어난다.
3:10실체화 프로그램오르트로스가 나타난다. (스크린샷 기준 A지점 방향에서 나타나므로 미리 대기하는 것이 좋다.)
3:23기관총-
3:34주포-
3:48확산 플라즈마-
3:55불러오기에어포스를 준비한다.
4:03에어포스 불러오기가디언 주변에서 멀어진다.
4:15불러오기: 미사일-
4:25실체화 프로그램모서리 4군데 지점에서 에어포스가 나타난 후 DPS와 1개씩 연결된다. 연결된 DPS들은 해당 에어포스에게 다가가서 시선을 외곽으로 유도한 후 일정 시간 내에 제거한다.
4:40Bomb Deployment중앙 지점에 폭탄 2개가 설치된다. 6초 안에 해당 폭탄 양 옆에 있는 극 중 빛나는 부분을 밟아야 사라진다. (일반적으로 HPS 2명이 담당한다.)
4:50양팔 내리치기-
4:59마도 레이저-



▣ 3페이즈


악명 높은 Virus를 경험하는 구간이다. 사실 명성에 비해 대처 방법은 간단해서 자신이 이동할 위치만 잘 파악한다면 쉽게 넘어갈 수 있다. Virus가 지나가면 왕도 라바나스터에서 경험한 Viral Weapon이 시전된다. 머리 위에 손가락 표식이 돌아가는 방향에 따라 이동하는 방식이므로 방향키를 연속으로 눌러 원하는 방향으로 맞춘다.

Viral Weapon이 진행되는 구간은 마도 레이저를 회피한 후 외곽으로 이동하여 주포의 피해량을 적게 받아야 생존할 수 있다. 주포가이 끝나면 지면에 확산 레이저가 생성되는데, 표식이 사라지기 전에 이동하면 마비와 받는 피해 증가 효과가 부여되므로 움직이지 않는다. (움직이지 않는 상태에서 공격은 가능하다.)


▲ Virus가 진행되면 지정된 위치로 산개한다


▲ Ather Rot은 시간마다 순서에 맞춰 인계한다


▲ 손가락 방향을 빠르게 조절하는 것이 관건이다


▲ 확산 레이저가 펼쳐질 때는 이동하지 않는다

■ 루트 1

시전 시간기술명대처방법
5:02건너뛰기Virus를 준비하므로 원거리 DPS는 지정된 위치로 이동한다.
5:11Virus ProgramVirus가 시전된다. HPS와 방어 직업은 자신에게 작열과 고독감 효과 중에 어떤 것이 부여됐는지 확인한 후 지정된 위치로 이동한다. Ather Rot은 근접 DPS 중 1명에게 부여되는데, 근접 DPS → HPS → HPS → 원거리 DPS → 원거리 DPS 순서로 인계한다.
5:30확산 플라즈마-
5:41확산 플라즈마-
5:53Prey-
6:05Viral Weapon머리 위에 손가락 표식이 돌아가면서 가리키는 방향으로 이동하게 된다.
6:11마도 레이저피격 방향을 확인한 후 회피한다. (Viral Weapon 상태이므로 회피에 더욱 집중한다.)
6:17기관총가디언이 도약하면 외곽으로 이동한다. 모여있지 않아도 무관하므로 외곽으로만 이동한다. (주포가이 시전되기 전에 약 1.5초 전에 Viral Weapon 효과가 사라지므로 자리를 약간 조정할 수 있다.)
6:27주포-
6:30확산 레이저지면에 표식이 나타나면 이동하지 않는다. (단, 공격은 가능하다.)
6:38양팔 내리치기-
6:46확산 플라즈마-


■ 루트 2

시전 시간기술명대처방법
5:06건너뛰기Virus를 준비하므로 원거리 DPS는 지정된 위치로 이동한다.
5:14Virus ProgramVirus가 시전된다. HPS와 방어 직업은 자신에게 작열과 고독감 효과 중에 어떤 것이 부여됐는지 확인한 후 지정된 위치로 이동한다. Ather Rot은 근접 DPS 중 1명에게 부여되는데, 근접 DPS → HPS → HPS → 원거리 DPS → 원거리 DPS 순서로 인계한다.
5:33확산 플라즈마-
5:45확산 플라즈마-
5:56Prey-
6:08Viral Weapon머리 위에 손가락 표식이 돌아가면서 가리키는 방향으로 이동하게 된다.
6:15마도 레이저피격 방향을 확인한 후 회피한다. (Viral Weapon 상태이므로 회피에 더욱 집중한다.)
6:21기관총가디언이 도약하면 외곽으로 이동한다. 모여있지 않아도 무관하므로 외곽으로만 이동한다. (주포가이 시전되기 전에 약 1.5초 전에 Viral Weapon 효과가 사라지므로 자리를 약간 조정할 수 있다.)
6:31주포-
6:34확산 레이저지면에 표식이 나타나면 이동하지 않는다. (단, 공격은 가능하다.)
6:42양팔 내리치기-
6:50확산 플라즈마-



▣ 4페이즈


4페이즈부터는 앞서 경험한 기술들이 복합적으로 시전된다. 순서에 맞춰 차분하게 대처하면 어렵지 않으므로 사고가 자주 발생하는 구간만 알아두면 도움이 될 것이다. (루트 2의 경우 에어포스만 처리하는 구간이라 비교적 쉽다.)

루트 1로 진행할 경우 오르트로스와 원자파동 그리고 Bomb Deployment가 연속으로 나타난다. Tentacle 불러오기를을 중앙에서 유도한 후 DPS는 오른쪽 방향으로 이동하고 HPS와 방어 직업은 왼쪽으로 이동하면 안전하다.

DPS는 원자파동을를 외곽에다 알맞게 유도하고 HPS는 Bomb Deployment를 처리한다. 해당 구간이 넘어가면 약 30초 후에 오르트로스가 소환되면서 불러오기: 미사일가이 동시에 진행된다. 오르트로스가 나타나면 가디언이 기관총과 주포를을 사용해서 반대편으로 이동한다. (이 과정에 미사일을 맞고 죽는 사고가 많이 발생하므로 주의한다.)


▲DPS는 오른쪽, HPS와 방어 직업은 왼쪽으로 이동하면 비교적 안전하다


▲ 미사일로 가장 사고가 많이 발생하는 구간이다


■ 루트 1

시전 시간기술명대처방법
6:53Paste Program에어포스를 준비하므로 가디언과 일정 거리 떨어져야 한다.
7:01에어포스 Simulaiton
확산 레이저
가디언과 일정 거리 떨어진 후 이동하지 않는다.
7:09확산 플라즈마-
7:19실체화 프로그램모서리 4군데 지점에서 에어포스가 나타난 후 DPS와 1개씩 연결된다. 연결된 DPS들은 해당 에어포스에게 다가가서 시선을 외곽으로 유도한 후 일정 시간 내에 제거한다.
7:26Bomb Deployment중앙 지점에 폭탄 2개가 설치된다. 6초 안에 해당 폭탄 양 옆에 있는 극 중 빛나는 부분을 밟아야 사라진다.
7:40양팔 내리치기-
7:48확산 플라즈마-


■ 루트 2

시전 시간기술명대처방법
6:58Paste Program오르트로스를 준비하므로 파티원들은 미리 지정된 위치로 산개한다.
7:06오르트로스 불러오기파티원이 위치한 자리에 먹물이 떨어진다. Retrieve Program에서 미리 산개했으므로 자동으로 대처할 수 있다.
7:08Tentacle 불러오기파티원들은 12시와 6시 방향만 보면서 공격하다가 피격 범위가 나타나면 신속하게 벗어난다. DPS 4명은 원자파동을를 유도하기 위해 오른쪽으로 이동하고 나머지 파티원들은 왼쪽으로 이동하면 다소 안전하다.
7:14Bomb Deployment중앙 지점에 폭탄 2개가 설치된다. 6초 안에 해당 폭탄 양 옆에 있는 극 중 빛나는 부분을 밟아야 사라진다.
7:20원자파동DPS 4명은 구슬을 외곽으로 유도한다.
7:28마도 레이저-
7:37확산 플라즈마-
7:47실체화 프로그램오르트로스가 나타난다. (스크린샷 기준 C지점 방향에서 나타나므로 미리 대기하는 것이 좋다.)
7:54불러오기: 미사일미사일 출현 위치와 이동 경로를 파악한다.
8:00기관총가디언이 도약하면 반대 방향으로 이동한다. 가장 사고가 많이 발생하는 구간 중 하나로 미사일에 피격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8:11주포-
8:21확산 플라즈마-



▣ 5페이즈


비블리오타프와 다다루마가 무작위 순서로 교차 진행하는 구간이다. 어떤 순서로 진행될 지는 5페이즈가 시작되기 전까지 알 수 없지만, 2가지 방식이 교차되는 방식이므로 대처 방법을 미리 파악했다면 어렵지 않다.

해당 페이즈에서 사고가 많이 발생하는 곳은 다다루마 불러오기로으로 밀려난 후 미사일 + 원자파동 + 차크라 폭발이 동시에 시전되는 구간이다. DPS 4명은 원자파동을를 조율한 위치(1페이즈와 동일)에 먼저 유도하고 차크라 폭발에 입장해야 하는데, 후반 페이즈인 만큼 실수하지 않도록 미사일 회피에 각별히 집중하는 것이 좋다.

비블리오타프에서는 대처하기 까다로운 구간은 없지만, 비블리오타프가 실체화됐을 때 '확산 플라즈마'를 연속으로 3번 사용하므로 ST는 무적 기술을 사용하면 HPS가 광역 치유에 더 집중할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다. (3단계 광역 리미트 브레이크를 사용하는 것이 일반적이며, DPS도 최대한 비블리오타프 제거에 화력을 집중한다.)

■ 루트 1

시전 시간기술명대처방법
7:58불러오기/Skip다다루마를 준비한다.
8:06다다루마 불러오기
확산 레이저
밀려난 후 이동하지 않는다.
8:12불러오기: 미사일미사일 출현 위치와 이동 경로를 확인하면서 DPS 4명은 원자파동 유도 위치로 이동한다.
8:19원자파동 +
차크라 폭발
DPS 4명은 외곽으로 원자파동을를 유도했으면, 지정된 차크라 폭발 안으로 들어간다. (미사일에 닿지 않도록 주의한다.)
8:36Prey-
8:44마도 레이저-
8:51확산 플라즈마-
9:01불러오기비블리오타프를 준비한다.
9:09불러오기: 악마마법진이 나타나므로 4인 1조는 지정된 위치로 이동한다. (다음 확산 레이저가 시전되므로 공격하느라 늦지 않도록 주의한다.)
9:13확산 레이저-
9:25실체화 프로그램비블리오타프가 나타나므로 ST는 적개심을 신속하게 올린 후 가디언 옆에 위치한다. (광역 공격이 연속으로 시전되므로 무적 기술을 사용하는 것이 효율적이며, 광역 리미트 브레이크 3단계와 함께 화력을 집중하여 최대한 빠르게 제거한다.)
9:32확산 플라즈마-
9:39확산 플라즈마-
9:46확산 플라즈마-
9:53Prey-
10:04마도 레이저-
10:12확산 플라즈마-


■ 루트 2

시전 시간기술명대처방법
8:31불러오기/Skip비블리오타프를 준비한다.
8:40불러오기: 악마마법진이 나타나므로 4인 1조는 지정된 위치로 이동한다. (다음 확산 레이저가 시전되므로 공격하느라 늦지 않도록 주의한다.)
8:43확산 레이저-
8:55실체화 프로그램비블리오타프가 나타나므로 ST는 적개심을 신속하게 올린 후 가디언 옆에 위치한다. (광역 공격이 연속으로 시전되므로 무적 기술을 사용하는 것이 효율적이며, 광역 리미트 브레이크 3단계와 함께 화력을 집중하여 최대한 빠르게 제거한다.)
9:03확산 플라즈마-
9:10확산 플라즈마-
9:17확산 플라즈마-
9:28Prey-
9:36마도 레이저-
9:46확산 플라즈마-
9:55불러오기다다루마를 준비한다.
10:04다다루마 불러오기
확산 레이저
밀려난 후 이동하지 않는다.
10:11불러오기: 미사일미사일 출현 위치와 이동 경로를 확인하면서 DPS 4명은 원자파동 유도 위치로 이동한다.
10:17Atomic Ra
차크라 폭발
DPS 4명은 외곽으로 원자파동을를 유도했으면, 지정된 차크라 폭발 안으로 들어간다. (미사일에 닿지 않도록 주의한다.)
10:34Prey-
10:43마도 레이저-
10:50확산 플라즈마-



▣ 6페이즈


6페이즈는 4페이즈의 루트 1과 루트 2를 바꾼 것과 같다. 예를 들면, 루트 1을 진행한 경우 루트 2의 4페이즈를 6페이즈에서 진행하는 것으로 생각하면 된다. 해당 페이즈를 진행하면서 총 전투 시간인 11:54초가 되기 전에 가디언을 처치하지 못하면 Extermination - Enrage로 전멸하게 된다.


■ 루트 1

시전 시간기술명대처방법
10:22불러오기오르트로스를 준비하므로 파티원들은 미리 지정된 위치로 산개한다.
10:30오르트로스 불러오기파티원이 위치한 자리에 먹물이 떨어진다. Retrieve Program에서 미리 산개했으므로 자동으로 대처할 수 있다.
10:32Tentacle 불러오기파티원들은 12시와 6시 방향만 보면서 공격하다가 피격 범위가 나타나면 신속하게 벗어난다. DPS 4명은 원자파동을를 유도하기 위해 오른쪽으로 이동하고 나머지 파티원들은 왼쪽으로 이동하면 다소 안전하다.
10:38Bomb Deployment중앙 지점에 폭탄 2개가 설치된다. 6초 안에 해당 폭탄 양 옆에 있는 극 중 빛나는 부분을 밟아야 사라진다.
10:44원자파동DPS 4명은 구슬을 외곽으로 유도한다.
10:52마도 레이저-
11:00확산 플라즈마-
11:10실체화 프로그램오르트로스가 나타난다. (스크린샷 기준 A지점 방향에서 나타나므로 미리 대기하는 것이 좋다.)
11:17불러오기: 미사일미사일 출현 위치와 이동 경로를 파악한다.
11:23기관총가디언이 도약하면 반대 방향으로 이동한다. 가장 사고가 많이 발생하는 구간 중 하나로 미사일에 피격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11:34주포-
11:44확산 플라즈마-
11:54Extermination - Enrage전멸


■ 루트 2

시전 시간기술명대처방법
10:57건너뛰기에어포스를 준비하므로 가디언과 일정 거리 떨어져야 한다.
11:05에어포스 Simulaiton
확산 레이저
가디언과 일정 거리 떨어진 후 이동하지 않는다.
11:13확산 플라즈마-
11:23실체화 프로그램모서리 4군데 지점에서 에어포스가 나타난 후 DPS와 1개씩 연결된다. 연결된 DPS들은 해당 에어포스에게 다가가서 시선을 외곽으로 유도한 후 일정 시간 내에 제거한다.
11:30Bomb Deployment중앙 지점에 폭탄 2개가 설치된다. 6초 안에 해당 폭탄 양 옆에 있는 극 중 빛나는 부분을 밟아야 사라진다.
11:44양팔 내리치기-
11:54Extermination - Enrage전멸


* 글로벌 서버에서 공략을 함께 진행한 JLB 파티원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 영문으로 표기된 부분은 한국 서버 V4.2 업데이트가 출시된 후 수정될 예정입니다.
* 해당 던전의 공략 방법은 파티마다 다를 수 있다는 점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