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4.5 업데이트로 신규 8인 토벌전 '(극) 청룡 토벌전'이 등장한다. 이번 8인 토벌전은 마지막 사성수 '청룡'을 상대하는 콘텐츠로 V4.1 업데이트부터 이어온 '사성수기담' 스토리가 막을 내리고 마지막 견신을 얻을 수 있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더욱 크다.

해당 콘텐츠는 연대기 퀘스트 '사성수기담'를 진행하는 과정에서 진행할 수 있다. 일반 난이도는 아이템 레벨 365 이상 달성해야 도전할 수 있으며, 일반 난이도를 완료한 후 쿠가네(11, 12) NPC '떠돌이 시인'을 통해 극 난이도를 개방할 수 있다.

극 청룡 토벌전의 체감 난이도는 공략하는 모험가마다 다를 수 있지만, 극 백호 토벌전과 극 주작 토벌전의 중간 정도라고 할 수 있다. 대부분 대처하기 쉬운 기믹으로 구성되어 있지만, 뱀의 위치에 맞춰 밀려야 하는 '칼의 금주'와 전투 지역 외곽에 나타나는 '산의 식귀'는 다소 주의할 필요가 있다.

산의 식귀는 강엔 종묘 두 번째 보스 몬스터인 '다이다라봇치'와 같으므로 외곽을 확인한 후 안전한 지역으로 이동하면 쉽게 처리할 수 있다. 즉, 공략 난이도가 어렵지 않아서 아직 차원의 틈 오메가: 알파편 4(영웅)을 공략하지 않은 모험가 중에 아이템 레벨을 380 이상 달성했다면 먼저 395레벨 무기를 노려보는 것을 추천한다.

한편, 395레벨 무기보다 더 관심이 쏠리는 아이템은 '청룡의 견신 피리'일 것이다. 지금까지 등장한 8인 극 토벌전의 견신 피리를 모두 수집한 모험가들은 극 청룡 토벌전에서 '청룡의 견신 피리'만 획득하면 특수 업적 탈것 '구미호'를 얻을 수 있는 만큼 파티 모집이 더욱 활발할 것으로 예상한다.


▲ [와엔] 극 청룡 토벌전 공략


▲ 청룡 토벌전의 독특한 기믹을 대처하는 것도 재미 요소 중 하나다


▲ 난이도가 어렵지 않기 때문에 공략을 직접 알아보는 것도 추천한다


▲ 마지막 견신을 위해 많이 이용될 것으로 예상한다


▲ 395레벨 청룡 무기도 레이드를 입문하는 모험가에게 도움이 될 것이다


▲ 청룡의 재료로 제작할 수 있는 꼬마 친구와 초코보 갑주


▲ 모든 견신을 모으면 획득할 수 있는 구미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