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거리부터 장거리까지 타격하는 '사냥용 소총'은 단발 사격으로 높은 피해를 입히는 부분에서 볼트 액션 저격소총과 유사한 성능의 무기다. 비록 조준경이 장착되지 않아 저격소총의 일환으로 보기는 힘들지만, 경기 중 저격소총을 대신해 원거리 공격을 이끌 수 있는 성능을 보인다.

쉽게 말해 볼트 액션 저격소총의 하위 호환 버전 무기나 마찬가지지만, 완벽한 정확도의 적용으로 중거리에서는 오히려 안정적인 사격도 가능! 아쉽게도 한 방에 적을 쓰러트릴 만큼 강력한 피해량을 지니진 않아서 저격소총을 구하기 힘든 경기 초반과 중반에 주로 활용된다.


▲ 조준경은 없지만 장거리 사격이 가능한 '사냥용 소총'.





■ 저격소총을 대체할 장거리 무기? 사냥용 소총 리뷰

● '사냥용 소총'의 장단점

장점:
ㄴ 완벽한 정확도의 적용으로 중거리에서 높은 명중률을 보인다.
ㄴ 초중반 저격소총이 없을 때 이를 대신하여 장거리 공격용 사용할 수 있다.
ㄴ 정조준 시 시야가 조금 확대되기 때문에 장거리 사격에 도움이 된다.
ㄴ 대부분의 무기들보다 높은 상당한 피해량을 지니고 있다.

단점:
ㄴ 볼트 액션 저격소총의 하위 호환으로 볼 수 있다.
ㄴ 조준경의 부재로 일정 거리 이상 장거리 사격이 힘들고, 정확한 헤드샷 조준이 어려움
ㄴ 체감상 낮은 드랍 확률 때문에 저격소총을 더 쉽게 얻는 경우도 종종 있다.
ㄴ 한 방 처치가 불가능한 피해량과 단발 무기의 느린 공격 속도가 만난 애매한 위력.



사냥용 소총은 중거리부터 장거리까지 공격하기 좋은 무기로, 저격소총이 없을 시 이를 대체해 사용할 수 있는 특징을 보인다. 특히 움직이지 않고 정조준 시 완벽한 정확도가 적용되어 탄도학의 영향을 크게 받는 저격소총보다 중거리에서는 더 쉬운 조준 사격이 가능하다.

연사가 불가능한 단발 무기이므로 한 발 사격 후에는 재장전이 진행되고, 그만큼 사격 시 정확하게 타격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게 여겨진다. 기본적인 활용은 멀리서 적을 기습하거나 정확하게 큰 피해를 입히기 위한 것으로 게임 내 대표적인 장거리 무기인 저격소총과 비슷하다.

비록 조준경이 장착되어 있지는 않아도 장거리 사격을 위해 다른 무기들과 달리 정조준 시 시야가 확대되는 것을 볼 수 있고, 단발 무기들이 그렇듯 높은 피해량으로 큰 타격을 입힐 수 있다. '사냥용 소총'은 고급과 희귀 2가지 등급이 있으며, 고급은 피해량이 86, 희귀는 90의 수치를 보인다.

따라서 경기 초반부터 중반까지 저격소총이 없을 때 대신 사용하기 좋은데, 유사한 무기인 볼트 액션 저격소총에 비해서는 성능이 떨어져서 하위 호환 같은 느낌을 받게 된다.


▲ 단발 무기답게 피해량이 높은 편이다.

▲ 돌격소총과 사냥용 소총 정조준 시 거리 비교.




'사냥용 소총'은 성능이 비슷한 볼트 액션 저격소총에 하위 호환인 이유는 뭘까? 두 무기를 비교해보면 그 이유를 확실히 알 수 있다. 우선 볼트 액션 저격소총은 희귀, 에픽, 전설로 좀 더 상위 등급으로 분류되어 있고, 같은 희귀 등급의 '사냥용 소총'과 '볼트 액션 저격소총'을 비교해도 효율성에서 차이를 지닌다.

희귀 '사냥용 소총'은 피해량 90으로 단발 무기임에도 한 방에 적을 쓰러트리지 못하는 반면, 볼트 액션 저격소총은 105의 피해량을 가지고 있어서 보호막이 없는 적은 한 번에 처치할 수 있다. 대신 발사 속도, 재장전 시간에서 '사냥용 소총'이 2배 이상 빠르지만, 저격의 특성상 한 번의 정확한 사격을 더욱 중요시 여기기 때문에 피해량의 차이를 극복하긴 힘든 편이다.

물론 헤드샷이라면 '사냥용 소총' 역시 보호막이 없는 상대를 한 번에 쓰러트릴 수 있지만, 이 땐 또 조준경의 부재가 아쉽다. 완벽한 정확도의 적용으로 중거리 타격은 꽤 강력해도 조준경을 장착하고 있지 않아서 장거리 및 정확한 헤드샷을 노리기가 어렵기 때문.

나쁘진 않지만 조금 어중간한 성능은 '사냥용 소총'을 애매한 위치에 놓이게 만들고, 그 한계점이 명확한 무기라고 말할 수 있다. 사격 실력이 좋은 유저라면 저격소총 못지않은 위력을 보일 수 있지만, 볼트 액션 저격소총이라는 더 뛰어난 무기가 존재하는 시점에서 대용품 이상의 활용은 어려울 수 있는 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