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픽게임즈의 무료 배틀로얄 게임 '포트나이트'가 15일 오전 4시 진행된 리스키 릴즈 생방송을 통해 새로운 이벤트를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포트나이트X 스타워즈 라이즈 오브 스카이워커'는 북미 지역 기준 12월 16일에 개봉하는 영화 '스타워즈: 라이즈 오브 스카이워'를 기념해 진행되는 콜라보레이션 이벤트다. 포트나이트 플레이어들은 레이와 핀, 스톰 트루퍼 등 영화 속 등장하는 인물들의 모습을 포트나이트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게임 내 등장하는 스톰 트루퍼를 처치하고 블래스터를 획득하는 것은 물론 광선검을 획득해 전투에 활용할 수도 있을 전망이다.

새로운 글라이더인 '타이 위스퍼' 또한 공개됐다. 타이 위스퍼는 기존 제국군의 전투기 중 하나인 타이 파이터 인터셉터를 새롭게 개량한 버전으로, 영화 '스타워즈 라이즈 오브 스카이워커'에서 카일로 렌의 전용 기체로 등장할 예정이다. 해당 글라이더는 15일 오전 4시 리스키 릴즈에서 진행된 라이브 이벤트에 참가한 유저들에게 무료로 제공됐다. 그밖에 스타워즈 관련 치장용 아이템은 게임 내 화폐인 V-Bucks를 이용해 구매할 수 있다.

포트나이트의 신규 이벤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공식 커뮤니티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영화 '스타워즈: 라이즈 오브 스카이워커'의 국내 개봉일은 오는 2020년 1월 8일로 예정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