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세기전4의 6월 업데이트에서 추가될 영자 조합기용 아르카나 6종의 정보가 공개됐다. 특히 이번에는 '잿더미 왕자, 필립 팬드래건'과 '무력한 소공자, 존 팬드래건'처럼 창세기전3에서 등장했던 아르카나가 포함되어 있어 더욱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추가되는 아르카나는 지난 업데이트와 마찬가지로 전설 등급 둘, 영웅 등급 둘, 희귀 등급 둘이다. 이중 필립 팬드래건과 존 팬드래건은 희귀 등급에 위치해 있으며, 전설 등급을 차지한 아르카나는 '장미의 신부, 엘리자베스 팬드래건'과 '전설의 공학자, 코델리아 오스틴'이다. 특이하게도 추가되는 아르카나 중에는 3코스트가 존재하지 않으며 1~2코스트로만 구성되어있다.

엘리자베스 팬드래건은 창세기전 외전 템페스트에서 등장했던 히로인 중 하나로, 장검을 사용하는 2코스트 화속성 아르카나로 구현되었다. 보유 고유 군진은 '전장의 하얀장미'다.

코델리아 오스틴은 권총을 사용하는 2코스트 뇌속성 아르카나다. 기존에 영웅 등급으로 구현되어있던 아르카나지만, 사용 무기나 속성, 코스트, 등급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아예 새로운 아르카나로 보는 것이 무방하다. 전장이나 무한 대전으로 구할 수 있는 듀란이나 카나 등과 달리 일러스트 또한 차별화된 특징도 지닌다. 보유 고유 군진은 '컴뱃 엔지니어'다.

영웅 등급으로는 '자비로운 수녀, 루크레치아'와 '무대 위의 요정, 에밀리 하우엘'이 등장한다. 루크레치아는 법장을 사용하는 1코스트 명속성 아르카나로, 라시드의 자리를 대체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나나리와 마찬가지로 영웅 등급임에도 불구하고 보유 고유 군진이 없는 것으로 파악된다.

에밀리 하우엘은 비전구를 사용하는 2코스트 암속성 아르카나다. 비전구 계열 자체가 상당히 희귀한 편이고 디아블로 군진을 이루기 위해서는 비전구 계열 아르카나가 필요하기 때문에, 실제 성능이 상당히 주목되는 아르카나 중 하나다. 보유 고유 군진은 '예정조화 디오라마'다.

희귀 등급의 필립 팬드래건은 법장을 사용하는 1코스트 명속성 아르카나로 구현되었으며, 존 팬드래건은 장검을 사용하는 1코스트 수속성 아르카나로 구현됐다. 일러스트나 캐릭터 설명을 볼 때 수용소 생활을 지내고 있는 시절의 아르카나로 여겨진다.

소개된 여섯 종의 아르카나는 6월 업데이트를 통해 영자 조합기에서 획득이 가능해진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