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12일(목) 소녀전선 업데이트로 블레이블루/길티기어 콜라보레이션 이벤트가 시작됐다. 이벤트는 크게 '헌팅래빗 작전'과 '마력원소 보상'으로 나눌 수 있으며, 엑스트라 등급의 HG인 '노엘 버밀리온'(이하 노엘)과 SG인 '엘펠트 밸런타인'(이하 엘펠트)을 포함한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헌팅래빗 작전은 과거에 진행되었던 이벤트인 '큐브 작전'과 유사한 형태로 총 4개의 전역이 준비되어 있다. 다만 전투가 야간전이 아닌 주간전으로 진행된다는 차이점이 있다. E3와 E4 한정드랍으로 노엘을, E4 클리어 보상으로 엘펠트를 획득할 수 있다.

마력원소 보상은 헌팅래빗 작전과 연계되는 이벤트다. 헌팅래빗 작전에서 획득한 마력원소를 이용하여 각종 아이템을 획득하는 형태다. 아이템 획득은 랜덤뽑기로 이루어지며, 코어나 전지, 구매토큰, 훈련자료 등 유용한 아이템들이 포함되어 있다. 특히 99번째 뽑기에는 노엘이 100%로 드랍된다.

▲ 10월 12일(목)부터 약 3주간 콜라보레이션 이벤트가 진행된다



보스의 특수 패턴에 유의! 헌팅래빗 작전


헌팅래빗 작전은 총 4개의 전역으로 이루어지며, 전투력 1만이 넘는 적이 등장하지 않을 정도로 전반적인 난이도가 낮다. 하지만 턴 제한이 촉박한 편이고 헬리포트와 지휘부를 방어해야하므로 최소 2개 제대가 전투를 수행해야 하며, 친구 제대 역시 사용이 불가능하다. 때문에 원활한 전투를 위해 제대를 4링 이상까지 육성할 것을 권한다.

또한 E4 전역의 보스와의 전투 시에는 주의를 요한다. 보스의 체력이 12,000 정도에 불과하지만 특수 패턴이 5링 인형도 중상을 만들 정도로 강력하기 때문이다. 때문에 NTW-20이나 M99, 스프링필드, 모신나강 등의 저격류 스킬을 지닌 RF를 주축으로 특수 패턴을 스킵하는 전략이 유효하다.

만약 저격류 스킬을 지닌 RF를 육성하지 않았다면 컨트롤을 통해 특수패턴을 피해줘야 한다. 만약 컨트롤로 피할 수 없는 상황이 온다면 체력 보존을 위해 일부 인형을 퇴각시키는 컨트롤도 좋다. 이동속도가 빠를수록 좋기 때문에 SMG와 HG, AR을 주력으로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이외에도 제대가 충분히 강력하다면 탱커를 전열에 위치시켜 패턴을 사용하기 전에 격파하는 방법도 좋다.

E1의 클리어 보상은 전지 300개, E2 클리어 보상은 교정권 200개다. E2의 경우 총 4번을 승리해야만 클리어 보상이 획득되며 E3 전역이 오픈된다. E3은 1회만 클리어해도 되며 클리어 보상으로 5성 가구인 '구시대의 아케이드 게임기'를 획득한다. E4는 6회를 클리어해야하며 보상으로 엘펠트를 획득할 수 있다. 모든 클리어 보상은 우편으로 지급된다.

이외에도 E3와 E4에서 낮은 확률로 노엘을 획득 가능하며, 각 전역에서 마력원소 보상 이벤트에 사용되는 마력원소를 수집할 수 있다. 헌팅래빗 작전은 10월 12일(목)부터 11월 3일(금)까지 진행된다.

▲ E4 전역을 6회 클리어하면 엘펠트가 확정 획득된다



2개 제대로 올 클리어 가능! 헌팅래빗 작전 공략


▶ E1 전역

S랭크 클리어 조건: 3턴 내로 5기의 적 섬멸, 적 지휘부 점령
사용 제대 수: 2





▲ S랭크 클리어 조건: 3턴 내로 5기의 적 섬멸, 적 지휘부 점령


▶ E2 전역

S랭크 클리어 조건: 3턴 내로 8기의 적 섬멸, 적 지휘부 점령
사용 제대 수: 2 + 더미 제대1





▲ S랭크 클리어 조건: 3턴 내로 8기의 적 섬멸, 적 지휘부 점령


▶ E3 전역

S랭크 클리어 조건: 4턴 내로 10기의 적 섬멸, 적 지휘부 점령
사용 제대 수: 2 + 더미 제대1






▲ S랭크 클리어 조건: 4턴 내로 10기의 적 섬멸, 적 지휘부 점령


▶ E4 전역

S랭크 클리어 조건: 6턴 내로 20기의 적 섬멸, 적 지휘부 점령
사용 제대 수: 2







▲ S랭크 클리어 조건: 6턴 내로 20기의 적 섬멸, 적 지휘부 점령



99번째 뽑기에서 노엘 확정 획득! 마력원소 보상


마력원소 보상에서는 마력원소를 통해 코어와 구매토큰, 훈련자료, 전지, 제조권 등 유용한 아이템들을 획득할 수 있다. 특히 보상 중에서는 낮은 확률로 노엘을 획득할 수 있으며, 99번째 뽑기에서는 확정적으로 노엘이 드랍된다.

마력원소는 헌팅래빗 작전에서 하루에 최대 10개를 획득할 수 있다. 획득 조건은 각 전역의 보스 몬스터를 S랭크로 승리하는 것이며, 전역 클리어 랭크와는 관계가 없다. E1과 E2에서는 마력원소를 최대 3개씩, E3과 E4에서는 최대 2개씩 획득할 수 있다.

마력원소 수량의 확인과 보상 뽑기는 이벤트탭의 마력원소 보상 페이지에서 진행이 가능하다. 마력원소 보상은 헌팅래빗 작전보다 하루 뒤인 11월 4일(토)까지 진행된다.

▲ 헌팅래빗 이벤트 전역의 보스에게서 마력원소를 모은 후

▲ 마력원소 보상 뽑기에서 노엘을 포함한 각종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콜라보 코스튬 3종 판매, 포인트 이벤트 시작! 기타 업데이트와 이벤트


콜라보레이션 이벤트와 함께 3종의 코스튬이 판매된다. 판매되는 코스튬은 엘펠트의 '매그넘 웨딩'과 '인형섬멸자', 노엘의 'μ-12'다. 신규 코스튬은 모두 현금으로 구매할 수 있으며, 보석을 사용할 수 없다. 타 코스튬과는 달리 상점의 보석탭에서 구매가 가능하며, 매그넘 웨딩은 10,890원, 인형 섬멸자는 24,200원, μ-12는 36,300원에 판매된다. 또한 8전역에서 적들이 모두 뭉쳐서 나오던 문제가 수정됐다.

이외에도 10월 14일(토)부터는 11월 3일(금)까지는 황금 달빛 이벤트가 진행된다. 황금 달빛 이벤트는 포인트를 모아 각종 보상을 받는 형태로, 1800포인트 달성 시 5성 RF 'JS-05'를 획득할 수 있다.

또한 14일에는 '찬란한 수집'에 5성가구 '크리스마스의 축복'과 4성가구 '북극의 이글루', 3성가구 '편의점'이 추가되며, 블랙카드에 '한여름의 성탄제' 테마 코스튬이 추가될 예정이다.

▲ 상점의 보석탭에서 콜라보 인형의 코스튬이 판매된다

▲ 엘펠트의 매그넘 웨딩 코스튬

▲ 엘펠트의 인형 섬멸자 코스튬

▲ 노엘의 μ-12 코스튬

▲ 황금 달빛 이벤트에서 1800포인트 달성 시 5성 RF인 JS-05를 획득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