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 진행된 2018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글로벌 챔피언십 코리아 페이즈2 파트2 10일 차 1경기, 발리스틱스와 슈퍼노바의 대결에서 발리스틱스가 3:0 완승을 거뒀다. 승부의 분수령이었던 2세트에서 기발한 노림수를 성공시키며 역전승을 거둔 것이 발리스틱스의 승리 요인이었다.

브락시스 항전에서 1세트가 펼쳐졌다. 슈퍼노바는 유지력에 강점이 있는 초갈 조합을 꺼냈다. 초반부터 슈퍼노바는 초갈을 필두로 발리스틱스의 탑을 공략했다. 발리스틱스는 굴단으로 빠르게 라인을 지우며 버텼고, 역으로 말티엘과 피닉스를 이용해 바텀에서 이득을 챙겼다. 발리스틱스가 상대의 공격을 효과적으로 받아치며 주도권을 잡았다.

성장 격차를 벌린 슈퍼노바가 대규모 저그 병력과 함께 슈퍼노바의 본진을 공략했다. 슈퍼노바가 가까스로 상대의 굴단을 제압했지만, 말티엘의 최후의 의식에 의해 초갈이 허무하게 잡히고 말았다. 인원 공백을 만든 발리스틱스가 상대의 핵을 파괴하고 선취점을 올렸다.

하늘 사원에서 진행된 2세트, 초반 분위기는 슈퍼노바가 좋았다. 라인전에서 밀리지 않았고, 오히려 레벨에서 앞섰다. 발리스틱스는 슈퍼노바가 20레벨을 찍기 직전에 탑으로 진격하며 변수를 만들었다. 영혼석이 빠진 디아블로가 허무하게 터지면서 슈퍼노바의 인원 공백이 발생했다. 발리스틱스가 빈틈을 놓치지 않고 슈퍼노바의 핵을 공략했다. 오딘의 평타와 한조의 갈래 화살이 슈퍼노바의 폴스타트에게 제대로 적중하면서 폴스타트까지 쓰러지고 말았다. 결국, 수비할 힘을 잃은 슈퍼노바는 핵이 파괴되는 것을 지켜볼 수밖에 없었다. 발리스틱스가 빠르게 2:0 매치포인트를 만들었다.

용의 둥지에서 매치포인트 3세트가 진행됐다. 발리스틱스가 파괴적인 라인전을 선보이며 초반부터 주도권을 잡았다. 발리스틱스는 풍부한 CC기를 이용해 교전에서 이득을 거두며 스노우볼을 굴렸다. 슈퍼노바도 미드에서 레이너를 먼저 물며 동수 교환을 만들었지만, 이미 크게 벌어진 격차를 좁히긴 어려웠다. 결국, 발리스틱스가 용기사와 함께 진격해 슈퍼노바의 핵을 파괴하고 3:0 승리를 확정 지었다.


2018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글로벌 챔피언십 코리아 페이즈2 파트2 10일 차 1경기 결과

발리스틱스 3 vs 0 슈퍼노바
1세트 발리스틱스 승 vs 패 슈퍼노바 - 브락시스 항전
2세트 발리스틱스 승 vs 패 슈퍼노바 - 하늘 사원
3세트 발리스틱스 승 vs 패 슈퍼노바 - 용의 둥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