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최대 규모의 하스스톤 팀 리그, ‘하스스톤 팀 챔피언십 2017’ 개막!

블리자드가 공인하고 인벤이 주최 및 주관하는 하스스톤 팀 챔피언십 2017이 개막한다. 이번 대회는 인벤이 하스스톤 출시 초기부터 현재까지 총 6번의 시즌을 진행해왔던 하스스톤 클랜 챔피언십(이하 HCC)의 명맥을 잇는 한국 최대 규모의 팀 리그로 5월 스프링 시즌을 시작으로 총 3번의 정규 시즌과 2번의 올스타 시즌을 진행한다.

정규 시즌은 스프링, 섬머, 윈터 시즌으로 나뉘며 시즌마다 총 2,5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한 시즌에서 우승을 차지할 경우 상금 1,000만원이 수여되며, 이후에는 준우승 500만원, 4강 200만원, 8강 50만원 등으로 차등 지급된다.

또한, 올스타 시즌은 정규 시즌 사이에 진행되는 리그로 시즌마다 총 5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첫 번째 올스타 시즌은 야생전, 두 번째 시즌은 정규전으로 진행된다. 특히 두 번째 올스타 시즌의 우승팀은 상금과 함께 블리자드 최대 규모 행사인 ‘Blizzcon 2017’ 여행 티켓이 부상으로 주어질 예정이어서 하스스톤 유저의 많은 기대와 참가가 예상된다.

첫 정규 시즌인 하스스톤 팀 챔피언십 스프링 시즌은 5월 15일(월)부터 21일(일)까지 참가 접수를 받으며, 5월 27일(토)~28일(일) 양일간 오프라인 예선을 통해서 본선에 진출할 8팀을 가린다. 이후 한 달간 포인트 라운드제 방식으로 8강 2개조 풀리그가 진행되며, 포인트 합산에 따라 각 조의 상위 2팀이 4강에 진출해 결선 진출팀을 가리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참가 접수는 대회 신청 페이지(링크)를 통해 진행되며, 본인 명의의 아시아 서버 대한민국 계정을 보유한 4인 팀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예비 선수를 추가로 1인까지 등록할 수 있으며, 대회 신청 페이지에서 팀장을 포함해 참가 양식을 제출하면 접수가 완료된다.

대회와 관련된 보다 자세한 사항은 대회 신청 페이지(링크) 및 세부 규정 페이지(링크)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으며, 오는 6월 8일(목) 개막전 이후의 모든 경기는 트위치 인벤 방송국 채널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