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정된 대규모 업데이트 여신의 땅, 더 파르나 Part1을 먼저 체험할 수 있는 테스트 서버가 5월 7일까지 5일 동안, 매일 12시부터 24시까지 운영된다.


▲ 파르나 Part1 테스트 서버 운영 안내문


이번 테스트 서버는 포털 구분 없이 25레벨 캐릭터를 보유한 유저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이카루스 홈페이지 로그인 후 자신이 보유한 25레벨 캐릭터를 대표 캐릭터로 설정하는 것만으로 테스트 서버 참가 조건을 만족할 수 있다.


▲ 대표 캐릭터 설정 후 바로 테스트 서버 다운 및 플레이가 가능하다.


테스트 서버 클라이언트 다운로드, 서버 소식 확인 등 테스트 서버와 관련된 정보는 테스트 전용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테스트 클라이언트 다운로드, 설치, 게임 접속 방식은 라이브 서버와 동일하며, 단축키 등의 게임 설정도 똑같이 적용된다.

☞ 이카루스 테스트 전용 페이지 바로가기


▲ 라이브 서버와 동일한 클라이언트, 인터페이스, 설정 등이 적용된다.


테스트 서버에서 플레이할 캐릭터는 새로 생성해야 하며, 원활한 테스트를 위해 생성과 동시에 자동 25레벨 달성과 직업별 25레벨 전용 장비, 24칸 가방, 골드, 50레벨 강화석 40개, 엘룬 500개, 활력 패키지 등을 지급받는다. 캐릭터 생성 개수나 직업 종류에는 제한이 없다.


▲ 캐릭터 생성과 동시에 받을 수 있는 지원 장비들


캐릭터 생성 후 테스트 서버에 접속하면 파르나의 땅 시작 지점이라 볼 수 있는 갈대 바람 마을에서 게임을 시작한다. 인벤토리에 있는 테스트 지원 물품을 사용하고 '비하인드, 섀도우 클랜' NPC가 주는 퀘스트를 받아 파르나의 메인 및 서브 퀘스트 라인을 진행할 수 있다.


▲ 파르나의 땅 갈대 바람 마을 시작 퀘스트

▲ 퀘스트 중간 이벤트 씬을 통해 론도에게 끌려가는 공주의 상황을 볼 수 있다.


파르나의 땅 업데이트 내용 중 가장 많은 관심을 받았던 '한파' 디버프도 확인할 수 있다. 파르나의 땅 지역에서 일반적인 펠로우에 탑승할 경우 '펠로우 비행 고도 400M, 이동 속도 30% 감소'의 한파 디버프가 적용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업데이트 사전 예고에 언급된 것처럼 한파 저항이 있는 펠로우는 이를 상쇄시킬 수 있다.


▲ 한파 저항 상태에서는 기본 이동 속도가 더 빠를 지경

▲ 한파 저항으로 디버프가 사라진 모습


갈대 바람 마을 주변에도 길들이기가 가능한 펠로우 몇 종류를 볼 수 있지만, 한파 저항은 없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물론 테스트 서버인 만큼 얼마든지 패치될 수 있는 내용이긴 하지만, 만약의 때를 대비해 하카나스 지역에서 한파 저항이 있는 펠로우를 미리 다수 확보할 필요성이 있어 보인다.


▲ 다양한 한파 저항 보유 펠로우들


☞ '한파 저항 펠로우와 아이템을 얻어 파르나 땅의 '한파'에 대비하자' 기사 바로가기


갈대 바람 마을 서쪽 해안가, 캐릭터 생성 후 시작 지점 뒤편에서는 하카나스 성 연락선이 있다. 관련 NPC에게 말을 걸어 하카나스 수도성으로 이동할 수 있으며, 현재는 이용 요금이 따로 없다. 상급 포탈로도 파르나의 땅 ↔ 기타 지역으로 이동 가능하지만, 기존처럼 포탈 이용비를 받는다.


▲ 하카나스 수도성으로 이동할 수 있는 연락선 NPC

▲ 이동 시 짤막한 이벤트 씬이 나타난다.


전문기술 상위 재료 아이템들도 살펴볼 수 있다. 필드에는 철 광석 다음 단계인 미스릴 광석이 존재하며, 인간형 몬스터들은 옷감 계열 재료를 드랍한다. 단, 테스트 서버에서는 전문 기술과 채집 기술이 모두 1단계인 상태로 시작하기 때문에 도안만 살펴볼 수 있는 현재 3단계 전문기술의 확인에는 시간이 다소 소요될 것으로 보인다.


▲ 인간형 몬스터에게서 획득 가능한 옷감 재료

▲ 필드에서 볼 수 있는 미스릴 광석


파르나의 땅 시작 지점인 갈대 마을 바람에는 거래 중개인, 모든 전문기술 NPC, 상급 포탈 이동 장치 등이 있어 초반 메인 거점으로 애용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메인 퀘스트의 레벨 제한이 빠르게 26까지 올라가기 때문에 갈대 바람 마을 주변에서 26레벨까지 반복 퀘스트를 수행하게 되며, 27레벨 → 28레벨 구간에서도 마찬가지인 것으로 알려졌다.


▲ 파르나의 땅 Part.1 전체 지도

▲ 일정 레벨에 도달해야만 받을 수 있는 메인퀘스트,
파르나의 땅에서도 반복 퀘스트는 필수가 될 것으로 보인다.


전체 맵을 살펴보면 다음 단계 던전인 베일에 싸인 동굴을 살펴볼 수 있다. 베일에 싸인 동굴은 이전 클로즈 베타 때도 공개된 바 있으며, 해저 생물의 외형을 가진 몬스터들과 전투를 벌이게 된다. 그 외에도 생명의 호수, 변절자의 늪지 등의 아군 거점과 변절자의 늪지, 해적단 본거지, 비스무트 해적단 기지 등의 주요 사냥터 등이 존재한다.


▲ 지난 CBT 때 공개되었던 베일에 싸인 동굴

☞ 대제사장을 처치해라! 인던, 베일에 싸인 동굴! 기사 바로가기


그 외에도 엘로라의 상점을 이용할 수 없는 대신 엘룬 상인은 이용할 수 있다는 점, 지역 최고 고도는 400M, NPC 3단계 도안 판매 등의 특이점이 있다. 테스트 서버는 버그 수정 및 시스템 안정화를 위해 수시로 데이터가 변경되거나 초기화될 수 있으며, 의견 및 건의는 테스트 서버 게시판을 통해 제보할 수 있다.

☞ 이카루스 테스트 게시판 바로가기

▲ 테스트 서버 운영이 원활한 업데이트 적용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