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사: ULTRA ULTRA ⊙장르: 액션 ⊙플랫폼: PC, PS4(10월) ⊙발매일: 2017년 9월 19일

히트맨 개발자들이 만든 독립 스튜디오 ULTRA ULTRA의 첫 작품, '에코(ECHO)'가 19일 출시됐다.

'에코'는 3인칭 액션 게임으로, 주인공 'En'의 모험을 다룬다. 스토리는 거대하고 아름다운 외계 궁전에서 이루어지며, 'En'은 잊혀진 기술을 찾아 사라지지 말았어야 할 생명을 되살리고자 궁전을 탐험하게 된다. 하지만 궁전의 수많은 복제품은 유저가 하는 모든 행동을 이용해 'En'의 모험을 방해한다.

게임 플레이는 히트맨과 같이 잠입을 이용한 전략으로 이루어진다. 'Echo'에서 특히 중요한 점은 게임 내에 등장하는 적들이 자신의 복제품이기 때문에 유저의 게임 플레이 방식을 따라 한다는 점이다. 'Echo'라는 제목이 암시하듯이, 유저의 행동은 계속해서 '메아리'를 만들어낸다. 수많은 복제품은 주인공의 행동으로부터 배우고 유저의 전략을 따라한다. 유저가 총을 쏘기 시작하면 적들도 쏘기 시작하고, 유저가 잠입해 암살하면 적들도 은밀하게 움직이기 시작한다. 따라서 유저는 끊임없이 자신의 플레이를 돌이켜 봐야 한다.

'에코'는 현재 스팀 페이지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PS4 버전은 10월 중으로 출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