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일(19일), 닌텐도는 스위치 인디 게임을 소개하는 '인디 월드 쇼케이스'를 진행했다. 23분 가량의 이번 쇼케이스를 통해서는 '하데스', '토치라이트3', '제목 없는 거위 게임'을 비롯해 스위치로 출시될 각종 인디 게임들에 대한 소개가 이뤄졌다.


첫 번째로 소개된 게임은 '하데스'다. '베스천', '트랜지스터' 등을 개발한 슈퍼자이언트 게임즈의 신작으로, 로그라이크 핵앤슬래시 액션 게임이다. 지옥을 빠져나오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주인공의 모습을 그리고 있는 이 게임에서 플레이어는 능력을 강화시켜 역경에 맞서야 한다.

한편, '하데스' 스위치 버전은 오는 가을 출시 예정이며, 얼리엑세스 버전으로 출시한 PC 버전은 스위치 버전 출시와 발맞춰 얼리엑세스를 끝마치고 v1.0으로 정식 출시를 앞두고 있다.


다양한 인디 게임들이 스위치로 출시되는 가운데 지난 6월, PC 얼리엑세스 버전으로 출시된 '토치라이트3'의 스위치 출시 소식도 이날 공개됐다.

'토치라이트3' 스위치 버전은 PC 얼리엑세스 버전을 거의 완벽하게 이식한 게 특징이다. 플레이어는 더스크 메이지, 포지드, 레일마스터, 샤프슈터 등 기존 시리즈에는 없던 4종의 캐릭터 중 하나를 선택해 세상을 탐험하는 한편, 자신만의 요새를 건설 및 업그레이드하며 더욱 강한 적에 맞서야 한다.

한편, '토치라이트3'는 싱글, 멀티플레이 모두 지원한다고 밝혔으나, 현재 얼리엑세스 버전에서는 멀티플레이만 체험할 수 있어서 아쉬움을 자아내고 있다. 이에, 개발사 측은 추후 별도의 싱글플레이를 추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토치라이트3' 스위치 버전은 올가을 출시 예정이다.


제23회 다이스 어워드(D.I.C.E. Awards)가 꼽은 올해의 게임, '제목 없는 거위 게임'의 코옵 모드 업데이트 소식도 이날 전해졌다.

공개된 영상을 통해서는 거위 하나가 NPC의 시선을 끄는 동안 다른 거위가 몰래 열쇠를 훔치거나 둘이서 작정하고 NPC를 괴롭히는 등의 팀플레이를 확인할 수 있다. 이제 거위 둘이서 더욱 악랄하게 마을을 뒤집을 수 있게 된 셈이다.

'제목 없는 거위 게임' 코옵 모드는 오는 9월 23일 무료로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또한, 업데이트와 동시에 스팀으로도 출시를 알렸다.



한편, 앞서 소개한 게임 외에도 다양한 인디 게임들이 이날 공개됐다. 인도의 신화를 바탕으로 하고 있는 '라지: 에인션트 에픽'을 비롯해 '퓨리' 개발사인 게임 베이커의 신작 '헤이븐', '인모스트' 등으로, 닌텐도는 해당 게임들을 소개하면서 향후 더 많은 게임들을 스위치로 출시하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