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앤스브릭


브릭 완구 전문디자인기업 앤스브릭(대표 허종승)이 게이밍컴퓨터 전문 제조사 조텍코리아(이하 조텍, 대표 김성표)에 블록으로 만든 캐릭터 로봇 완구를 개발하여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앤스브릭은 조텍의 고급형 게이밍컴퓨터 MEK의 고유 로고인 ‘ZOTAC GAMING’의 로고를 블록 로봇 완구로 디자인하여 조텍에 공급하였다고 밝혔다. 이번에 기획된 블럭 로봇완구는 총 480PCS로 구성되며 28cm크기로 디자인되었다. M 사이즈의 규격의 블록들로 팔 다리 등 캐릭터 각 부분의 디테일까지 잘 살린 것이 큰 특징이다.

앤스브릭은 조텍의 그래픽카드 지지대 및 미니 로봇완구 등 자체 제작한 블록마케팅 상품을 이미 3차례 이상 고정적으로 디자인하여 공급한 바 있다. 특히나 이번 MEK v2 블록 로봇의 경우 조텍 인터네셔널(MCO)을 통해 전세계로 공급된다.

허종승 앤스브릭코리아 대표는 “이번에 공급하는 블록 로봇은 조텍의 테크니컬하고 세련된 브랜드의 느낌을 최대한 살릴 수 있도록 디자인했습니다. 조텍을 좋아하시는 사용자들에게 특별한 경험과 브랜드의 긍정적인 이미지를 전달할 수 있을 것” 이라면서 “앞으로 더 다양한 블록 피규어를 만나 보실 수 있도록 여러 협력사들과의 파트너십을 계속해서 넓혀 나갈 계획” 이라고 말했다.

앤스브릭은 기존 블록 완구의 천편일률적인 미니 피규어를 모방하지 않고 아이들이 마치 인형처럼 가지고 놀 수 있는 독자적인 피규어 플렛폼을 만들어 업계에 큰 반향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특히나 ‘콩순이’, ‘캐리와 친구들’ 등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국내외 유명 캐릭터사들과 계약하여 그 원형과 특징을
최대한 살린 캐릭터를 만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