쿵푸팬더3를 플레이하다 보면 어느 순간 높아진 난이도 때문에 관문 진행이 막히게 된다. 이때 필요한 것은 캐릭터 장비, 레벨, 스킬 성장과 동료 성장으로 전투력을 높이는 것이다. 성장에 필요한 재료들은 상점에서 골드, 원보, 곡옥 등으로 구매할 수 있다.

그러나 성장할 수 있는 영역이 다양한 만큼 재화를 소모하는 속도도 빠른 편이다. 효율적인 성장을 원한다면 상점 이외에 재료를 획득할 수 있는 콘텐츠 '탐험'에 주목하는 것이 좋다. 기존의 관문에서의 전투 형식과 같은 콘텐츠도 있지만 두더지 잡기, 리듬게임, 탭하고 슬라이드 하며 과일 자르기, 타임어택, 디펜스 등 다양한 요소들이 구현되어 있다.

이번에 소개할 '수련의 장' 역시 탐험 콘텐츠로 요일에 따라 포, 타이그리스, 시푸 전용 강화석을 획득할 수 있다. 플레이어 레벨 29에 도달하면 오픈되는 콘텐츠이고, 난이도 2 요구 레벨은 39 이후 10레벨마다 다음 난이도가 해금된다.

수련의 장 콘텐츠의 하루 입장 가능 횟수는 2회이다. 또한 소탕권을 통해 SSS로 클리어 한 난이도를 간단하게 끝낼 수 있다. 콘텐츠 입장 레벨이 높은 편이라 초보 유저들이 입장하는데 시간이 소요되지만 레벨이 높아질수록 강화석을 쉽게 획득할 수 있는 콘텐츠이다. 다채로운 게임의 재미를 느끼고 싶다면, 강화석을 획득해 더욱 강력한 장비를 만들기 원한다면 수련의 장으로 떠나자.


■ 1. 수련의 장 인터페이스




인터페이스
① 게임 난이도와 진입 가능 레벨을 확인할 수 있다.
② 수련의 장을 클리어할 시 획득할 수 있는 전리품(캐릭터별 강화석)을 확인할 수 있다.
③ 게임 내에서 SSS 등급을 충족시킨 후 클리어하면 소탕이 활성화된다. 상점이나 출석 보상 등으로 획득한 소탕권을 사용하여 빠르게 스테이지를 클리어할 수 있다.
④ 금일 입장 가능 횟수와 현재 클리어 횟수를 확인할 수 있다.
⑤ 난이도별 보상 (SSS 클리어 기준)
  난이도1 : 희귀 강화석 15+5+5 = 25개
  난이도2 : 희귀 강화석 18+6+6 = 30개
  난이도3 : 희귀 강화석 21+7+7 = 35개
  난이도4 : 영웅 강화석 12+4+4 = 20개



■ 2. 월, 목, 일요일 수련의 장 - 포




수련의 장 - 포
① 쥐를 터치하면 점수를 획득할 수 있다. 쥐의 색상별로 터치시 획득할 수 있는 점수가 다르다.
② 선량한 캐릭터 '젱'. 터치하면 점수가 차감된다.
③ 폭탄을 터치하면 연막탄이 뿌려지고 시야가 제한되니 주의하자.
④ 현재 플레이어의 획득 점수와 콤보를 확인할 수 있다. 콤보가 높으면 획득하는 점수도 높아진다. 폭탄이나 미스터 핑을 터치할 시 콤보가 사라진다.
⑤ 획득한 점수와 목표까지 남은 점수를 확인할 수 있다. 달성한 랭크가 높을수록 획득할 수 있는 보상도 늘어난다. (S - 1개 SS - 2개 SSS - 3개)



■ 3. 화, 금, 일요일 수련의 장 - 타이그리스




수련의 장 - 타이그리스
① 화면을 탭하고 슬라이드 하며 과일을 자르는 형식이다.
② 현재 플레이어의 스코어를 확인할 수 있다.
③ 게임이 진행되며 다양한 과일들과 폭탄이 나오는데 폭탄을 자르게 되면 점수가 차감되니 유의.
④ 스테이지 클리어에 필요한 점수를 확인할 수 있다. 포와 마찬가지로 달성한 랭크가 높을수록 얻는 보상이 늘어난다.



■ 4. 수, 토, 일요일 수련의 장 - 시푸




수련의 장 - 마스터 시푸
① 흘러나오는 노래에 맞춰 쿵푸팬더3 캐릭터들의 실루엣을 터치하는 방식이다. 타이밍의 정확도에 따라 획득할 수 있는 점수가 다르다.
② 현재 플레이어의 스코어를 확인할 수 있다.
③ 원이 점차 줄어들면서 두 개의 원이 하나로 겹쳐질 때 클릭하면 점수를 획득할 수 있다.
④ 스테이지 클리어에 필요한 점수를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