쿵푸팬더3를 플레이하다 보면 어느 순간 높아진 난이도 때문에 관문 진행이 막히게 된다. 이때 필요한 것은 캐릭터 장비, 레벨, 스킬 성장과 동료 성장으로 전투력을 높이는 것이다. 성장에 필요한 재료들은 상점에서 골드, 원보, 곡옥 등으로 구매할 수 있다.

그러나 성장할 수 있는 영역이 다양한 만큼 재화를 소모하는 속도도 빠른 편이다. 효율적인 성장을 원한다면 상점 이외에 재료를 획득할 수 있는 콘텐츠 '탐험'에 주목하는 것이 좋다. 기존의 관문에서의 전투 형식과 같은 콘텐츠도 있지만 두더지 잡기, 리듬게임, 탭하고 슬라이드 하며 과일 자르기, 타임어택, 디펜스 등 다양한 요소들이 구현되어 있다.

기존 전투와는 색다른 게임의 재미를 느낄 수도 있고, 성장에 필요한 재료를 획득할 수 있으니 일석이조라 할 수 있다. 어떤 콘텐츠가 몇 레벨에 해금되는지, 어떤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지 알고 탐험 콘텐츠를 접하면 캐릭터를 성장시키는 속도가 더 빨라질 것이다.

▲ 탐험 콘텐츠 해금 레벨


▶ '금화 창고' (LV13)



- 금화 창고는 13레벨부터 입장 가능한 탐험 콘텐츠이다. 하루 세 번까지 입장할 수 있으며 다량의 금화를 획득할 수 있기 때문에 가능하면 반드시 돌아야하는 던전이기도 하다. 13레벨 이후 25레벨에 난이도2 입장이 가능하고, 이후 10레벨 단위로 상위 난이도가 열린다.

▶ 금화를 모을 수 있는 가장 확실한 방법! 쿵푸팬더 3 '금화 창고'


▶ '무림 원정' (LV18)



- 무림 원정은 성장에 주요한 역할을 하는 여러 가지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탐험 콘텐츠다. 무림 원정에 구성된 콘텐츠는 평화의 계곡과 혼돈의 계곡, 초르곰 감옥, 제이드 궁전이다. 각 콘텐츠에서 획득할 수 있는 물품은 동료 음식과 수련서, 강화석, 진급석으로 콘텐츠마다 획득할 수 있는 보상이 다른 만큼 주어지는 보상을 확인하고 진행하는 것이 좋다.

▶ 성장에 필요한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무림 원정'


▶ '식신 대전' (LV19)



- 식신 대전은 관문에 참여하는 데 필요한 당근을 수집할 수 있는 콘텐츠다. 기본적으로 당근은 자연 회복으로 회복할 수 있으며 추가로 '당근 한 더미'와 같은 특수 아이템과 원보를 이용한 충전을 통해 회복할 수 있다. 하지만 자연 회복에만 의존해 당근을 수급하기에는 무리가 있고 특수 아이템의 경우 획득하기 어려운 단점이 있다. 그리고 충분한 양의 원보를 가지고 있어도 하루에 당근을 회복할 수 있는 양이 정해져 있으므로 보다 많은 관문에 도전하기 위해서는 식신 대전에 꼭 참여하는 것이 좋다.

▶ 당근이 모자랄 때는 어디에서 얻지? '식신 대전'


▶ '월드 보스' (LV20)



- 쿵푸팬더3에서는 강력한 월드 보스가 등장한다. 매일 저녁 7:50분에 푸쉬 알람이 뜨는데 이 때 접속해서 함께 플레이할 동료들을 찾고 월드보스를 클리어할 수 있다. 7:50~8:00 시간대에 게임에 접속하면 파티 구성 창이 활성화되고, 1~5인 파티를 구성하여 진입할 수 있다.

- 월드 보스 클리어시 보상이 팀 전체에게 동일하게 분배되는 형식이고, 가장 점수를 많이 낸 팀에게 좋은 보상이 지급되기 때문에 누구와 함께 파티를 구성할 것인지가 중요한 콘텐츠다. 또한 플레이어의 모든 캐릭터와 동료를 사용할 수 있어 자신의 최대 스펙을 시험해보기도 좋은 장소이다.

▶ 거대한 녀석이 나타났다! 쿵푸팬더3 '월드 보스'


▶ '일기당천' (LV21)



- 일기당천은 21레벨부터 입장 가능한 탐험 콘텐츠로 다량의 진화석을 얻을 수 있다. 시나리오에도 등장하는 승강기를 타고 등장하는 적들을 모두 처치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하루 2회 입장 가능하고 마지막 보스까지 클리어한 난이도는 ‘소탕’을 사용해 편하게 진화석을 획득할 수 있다. 좁은 지역에서 다수의 적을 상대하는 화끈한 콘텐츠이다.

▶ 좁은 승강기에서 화끈한 한 판 승부! 쿵푸팬더 3 '일기당천'


▶ '비급 쟁탈전' (LV22)



- 비급쟁탈전은 스킬의 추과 효과인 ‘비급서’를 활성화할 수 있는 비급 조각을 얻을 수 있는 곳이다. 22레벨부터 입장 가능하고 별도의 난이도는 없다. 비급쟁탈전에 입장하면 총 3명의 유저와 마주칠 수 있다. 이곳에서 자신이 원하는 비급 조각을 가진 유저를 골라 전투를 벌이는 방식이다. 쟁탈전에는 기본 하루 5회 입장할 수 있으며, VIP 단계에 따라 입장 횟수가 점차 늘어난다.

▶ 스킬을 강화할 수 있는 비급서를 얻어라, 쿵푸팬더 3 '비급 쟁탈전'


▶ '팬더 객잔' (LV23)



- 팬더 객잔은 동료 성장에 사용되는 음식을 획득할 수 있는 콘텐츠다. 사방에서 등장하는 적에게서 중앙에 있는 술통을 지키는 콘텐츠로 여섯 개의 웨이브로 구성되어 있다. 기본적으로 웨이브마다 일반 몬스터가 등장하며 그중에서 몇몇은 술통을 탈취하는 역할을 맡고 있다. 3 웨이브 부터는 일반 몬스터들과 함께 중간 보스가 등장하며, 6 웨이브에는 최종 보스가 등장한다.

▶ 동료의 경험치 획득을 위한 필수 콘텐츠! '팬더 객잔'


▶ '무한의 탑' (LV27)



- 무한의 탑은 27레벨부터 입장할 수 있는 전투 콘텐츠로 지역에서 리젠되는 몬스터를 시간 안에 모두 처치하면 보상이 주어진다. 층을 올라갈 때마다 기본 보상으로 신급 진급석과 동료 수련서가 주어지는데, 5층마다 추가로 수련서를 획득할 수 있다. 신급 진급석은 구입외에 획득할 수 있는 콘텐츠가 많지 않으므로 꾸준히 참여하는 것이 좋다.


▶ 신급 진급석을 획득할 수 있는 유일한 기회! '무한의 탑'


▶ '수련의 장 (LV29)'



- 수련의 장은 탐험 콘텐츠로 요일에 따라 포, 타이그리스, 시푸 전용 강화석을 획득할 수 있다. 플레이어 레벨 29에 도달하면 오픈되는 콘텐츠이고, 난이도 2 요구 레벨은 39 이후 10레벨마다 다음 난이도가 해금된다. 하루 입장 가능 횟수는 2회이다. 강화석을 획득해 더욱 강력한 장비를 만들기 원한다면 수련의 장으로 떠나자.

▶ 수련을 버틴 자, 강화석을 획득하리라! 쿵푸팬더3 '수련의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