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대학교의 '정환팀'이 2018 리그 오브 레전드 대학생 배틀 윈터 8강전 3경기 나서 금오공과대학교의 '금설포카'를 2:0으로 꺾었다. 이날 MVP로 선정된 김준서는 각각 오리아나와 제라스를 골라 원거리 딜러 포지션에 섰고, 매우 뛰어난 활약을 펼쳤다.


다음은 김준서와의 인터뷰 전문이다.


Q. 압도적인 차이로 승리를 거두고, 다음 라운드 진출에 성공했다. 소감은?

긴장만 하지 않는다면 승리할 거라 생각했다. 팀원들이 긴장하는 듯 했지만, 1세트 때 다들 무리한 플레이를 하다 보니 오히려 긴장이 풀린 것 같다.


Q. 이렇게 쉽게 승리할 거라 생각하고 있었나.

한 번만 풀리면 계속 잘 될 거라 생각했다. 첫 번째 경기는 우리가 밴픽을 정말 잘해서 승리할 수밖에 없었다.


Q. 오리아나-제라스를 고른 모습이 특이했다. 원래도 즐겨하는지.

원래는 미드 포지션이었다. 그런데 잘하는 미드 라이너가 팀에 들어오면서 내가 원거리 딜러를 맡게 됐다. 아직 정통 원거리 딜러는 대회에서 사용할 수준은 아니다. 약점이지만, 어차피 다른 팀원들이 AD 챔피언으로 부족한 부분을 채워줄 예정이기 때문에 괜찮다.


Q. 4강전에도 지금과 같은 변칙적은 챔피언을 사용할 생각이 있는지 궁금하다. 더 준비된 카드가 있나.

자세히 말하기 어렵지만, 우리가 정말 많은 조합을 연습했다. LCB에 신선한 바람을 불어넣겠다.


Q. 다음 상대가 충남대학교인데, 어떻게 생각하나.

충남대학교 서포터가 정말 잘하고, 팀 전체적으로 깔끔한 운영이 돋보였다. 강팀이기 때문에 정말 열심히 준비해서 승리하도록 하겠다.


Q. 현재까지 서경대학교가 가장 위력적인 플레이를 선보였다. 우승 가능성은 얼마나 되는지.

원래 우리 팀의 목표는 32강이었다. 어쩌다 여기까지 왔는데, 이왕 이렇게 됐으니 열심히 준비하겠다.


Q.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해달라.

다시 한 번 말하지만 밴픽 과정이나 조합 구성은 나 때문에 제한적인 게 있다. 하지만 팀원들이 잘 따라줘서 고맙고, 우리가 경기를 정말 즐기는데 그런 분위기를 유지하고 열심히 하면 우승도 노려볼 수 있을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