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돌아온 강화 이벤트, 이번에는 10검 만들기가 쉽다!


올해도 어김없이 돌아온 리니지의 이벤트 무기 강화 이벤트. 그러나 형태는 기존과 다르다. 아놀드처럼 +10 무기를 만들었을 때 보상이 주어지지 않고, 사냥이나 전투에서만 활용 할 수 있다. 그래서인지 +10 무기를 만들기가 더 쉬워졌으며, 속성 강화도 할 수 있게 됐다.

이벤트 무기와 무기 강화 주문서, 속성 강화 주문서는 기란 마을 12시 방향에 위치한 이벤트 NPC '피서'에게 구매 할 수 있다. 전체적인 가격은 기존에 진행되던 아놀드 때와 비슷하다. 큰 부담없이 구매할 수 있을 정도의 수준이다.

각 무기의 기본 공격력과 추가 옵션 수준은 나이트발드의 양손검, 제로스의 지팡이, 악몽의 장궁 등 소위 말하는 나발급 무기와 비슷하다. +10 무기는 종류에 따라 별도의 고유 옵션이 주어진다. 기사의 양손검은 기술 적중 +7, 요정의 장궁은 정령 적중 +3과 마법 발동: 악몽 옵션이 붙는다. 이 외에 각 클래스에 따라 필요한 PvP 옵션이 부여된다.

▲ 격수라면 HP 흡수 효과가 붙는 한손검이 사냥에 제격


+9 무기 인챈트를 5번 성공하면 +10 무기를 제작 할 수 있다. +9 무기는 '시원한 무기 코인'으로 바꿀 수 있는데, 이 코인이 +10 무기 제작 재료다. 코인을 5개 모아 +10 무기를 제작하면 된다. 이벤트 무기는 거래가 가능하기 때문에 전체 채팅을 통해 개인 거래를 이용해도 된다. 데포로쥬 서버 시장 시세를 기준으로 +9 무기는 약 110~160만 아데나 정도에 거래되고 있다.

또한, 이벤트에 빠질 수 없는 52레벨 기준 '추가 경험치 지급'도 함께 진행된다. 이번 추가 경험치 지급은 별도의 사냥이나 이벤트 재화를 모을 필요 없다. 이벤트 상인 '견습생 푸딩'이 5천 아데나에 판매하는 '시원한 열쇠'를 구매한 뒤, 이벤트 보상 NPC '열쇠 수집가'에게 반납하기만 하면 된다. 일일 52레벨 기준 2%의 경험치가 단돈 5천 아데나밖에 하지 않는 것이다.

▲ +9 무기로 시원한 무기 코인을 1개 만들 수 있다

▲ 코인 5개를 모으면 +10 무기를 제작하여 사용 가능

▲ 시원한 열쇠를 구매하여 반납만 하면 52레벨 기준 2% 경험치 획득, 공짜나 다름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