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16일(수). 클래식 서버에서는 오만의 탑 플러스 업데이트가 진행됐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오만의 탑, 안타라스의 동굴 등 지역에 새로운 사냥 공간이 추가되었으며 A급 장비들이 등장했다. 또한, 투렉 오크 야영지 등 저레벨 구간에서도 엄청난 경험치를 얻을 수 있는 몬스터가 추가되기도 했다.

신규 A급 장비는 다크 레기온과 영혼의 활, 소드 오브 미라클 등 무기와 다크 크리스탈, 탈룸, 악몽, 마제스틱 세트 등의 방어구가 있다. 이들은 안타라스의 동굴과 오만의 탑에 추가된 특별한 공간에서 만나볼 수 있다.

65레벨 이상 필드 레이드 보스들이 다섯 추가되어 B그레이드 상급 무기와 방어구, 강화 주문서 등을 획득할 수 있으며 투렉 오크 야영지에는 많은 플레이어가 모일 경우 어마어마한 경험치를 제공하는 투렉 오크 사령관이 등장하기도 한다.




◆ 드디어 등장한 A급 아이템! 무기와 방어구 대거 등장

최대 B급이었던 아이템의 등급이 A급까지 확장되어 무기와 방어구가 대거 추가됐다.

무기의 경우 라이브 서버 기준 A급 중급에 속하는 아이템까지 업데이트 됐다. 대표적으로 한손검의 경우에는 탈룸 블레이드와 다크 레기온, 마법 한손검은 엘레멘탈 소드와 소드 오브 미라클 등이 추가됐다. A급 최상급에 속하는 탈룸 블레이드*다마스커스나 테미스의 혀 등의 아이템은 등장하지 않았다.

반면에 A급 방어구는 하급과 상급 아이템이 모두 한 번에 추가됐다. 하급에 속하는 탈룸과 다크 크리스탈 시리즈, 상급에 속하는 악몽 및 마제스틱 세트가 그것이다.

방어구 아이템의 세트 효과는 라이브 서버와 동일한 것으로 확인된다. 때문에 직업군별로 인기를 끌 아이템을 어느정도 예측할 수 있는 상태다. 대표적으로 워리어나 바드 계열 직업군의 탈룸 플레이트 아머, 위자드 직업군의 다크 크리스탈 로브, 힐러 및 프로핏 직업군의 마제스틱 로브 세트 등이 있다. 특히 A급 이상의 장비는 직업군에 특화된 능력치가 두드러지게 나타나는만큼, 최상위권에 속해있는 유저들의 IT 아이템이 될 것으로 보인다.

▲ A급 방어구 탈룸 세트의 모습. 이외 다수의 아이템이 추가됐다



◆ 세 가지 테마의 공간에 랜덤 입장! A그레이드 아이템 획득 가능한 천공의 틈새

오만의 탑에는 천공의 틈새라는 지역이 추가됐다. 이 곳에서는 A급 장비를 비롯해 A급 강화 주문서 등의 아이템을 얻을 수 있어 고레벨 유저들에게 매력적인 곳이 될 것으로 보인다.

천공의 틈새에 입장하기 위해서는 천공의 파편이라는 아이템이 필요하다. 오만의 탑 6층 이상에 출현하는 몬스터를 사냥하다보면 수상한 돌 아이템을 확률적으로 얻을 수 있는데, 이를 사용하면 천공의 파편과 천공의 부서진 파편 중 하나를 랜덤으로 획득할 수 있다. 전자는 천공의 틈새 입장 시 사용되고, 후자는 오만의 탑 1층의 디멘션 버텍스에게서 천공의 보호 주문서로 교환해 정신/마비 내성 버프를 획득할 수 있다.

천공의 틈새 내부로 진입하면 가이드 이루시나를 만날 수 이싿. 이루시나와 대화를 하면 천공의 틈새 미션을 진행할 수 있는데, 이 때 성장/호기심/수호의 세 가지 테마 지역 중 한 곳으로 랜덤으로 진입하게 된다.

성장은 천공의 틈새 내부에 40명의 정령 천사들이 등장하며 이들을 모두 처치하는 것이 목표다. 특별한 아이템을 드랍하진 않지만 오만의 탑에 등장하는 몬스터보다 약하고 경험치와 SP보상이 뛰어나다. 호기심에서는 20개의 폭탄이 등장한다. 폭탄을 공격해 파괴하면 정령 천사가 스폰되거나 A그레이드 제작 재료들이 확률적으로 드롭된다. 아무것도 나오지 않는 경우도 있다.

마지막 수호는 내부에 수호탑이 존재하며 이를 파괴하려는 정령 천사 20마리를 저지해야한다. 정령 천사가 한꺼번에 등장하므로 빠르게 처치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수호탑 수비에 성공하면 수호탑의 축복 주문서와 2만 SP주문서를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 세 가지 테마 중 랜덤으로 한 곳으로 진입하며 30분 내 클리어해야한다



◆ 매주 화요일 20~24시에 진행되는 무한 경쟁! A급 장비를 획득하라

A급 무기와 방어구, 장신구와 제작 재료, 레시피 등을 얻을 수 있는 콘텐츠도 추가됐다. 매주 화요일 20시부터 24시까지는 안타라스의 동굴과 오만의 탑 4층 이상 지역이 PvP 존으로 변경된다. 이때 등장하는 몬스터를 쓰러뜨리거나 PvP 이벤트 존으로 진입해 다른 플레이어와 경쟁에서 승리하고 A급 무기를 획득할 수 있다.

먼저 몬스터를 처치하는 이벤트는 안타라스의 동굴 전역과 오만의 탑 4층 이상 지역에서 진행된다. 20시가 되면 먼저 지역이 PvP 존으로 변경되어 유저간 공격이 가능해진다. 이후 20시 30분부터 23시 30분까지 1시간 간격으로 4회에 걸쳐 '피의 기사단장' 몬스터가 등장하는데, 이를 쓰러뜨리면 A그레이드 제작 재료와 레시피, 피의 결정 등을 보상으로 얻을 수 있다.

이때, 피의 기사단장이 드랍하는 아이템은 루팅 우선권이 없기 때문에 먼저 줍는 사람이 임자가 된다. 때문에 다른 플레이어를 견제하는 것이 상당히 중요한데, 지역이 PvP존으로 변경된 상태인만큼 피의 기사단장을 공격할지 다른 플레이어를 먼저 상대할지를 잘 결정해야 한다.

이외 오만의 탑 11층에서는 격리된 방으로 진입해 A급 무기를 노려볼 수 있다. PvP존으로 변경된 오만의 탑 11층 격리된 방 입구에 있는 디멘션 키퍼를 찾아가면 20시 30분부터 23시 30분까지 1시간 간격으로 격리된 방으로 진입할 수 있다.

이때 시간은 단 2분만 주어지며 방에 진입한 인원이 20명이 되면 2분이 지나지 않았더라도 더 이상 입장할 수 없게 된다. 격리된 방 내부에서는 배틀로얄이 펼쳐지며, 다른 플레이어들을 모두 쓰러뜨리고 최후의 1인이 되면 마스터 토마로부터 A급 무기를 보상으로 받을 수 있는 기회를 획득할 수 있다.

토마에게 말을 걸면 오만의 기운 1개를 지급하고 A급 무기 중 하나를 확률적으로 획득할 수 있다. 오만의 기운이 없다면 아무것도 교환할 수 없으므로 격리된 방 배틀로얄에 도전하겠다면 기운을 먼저 준비해두어야 한다. 격리된 방으로 진입하기 전에도 PvP가 가능한 지역으로 변경된 상태기 때문에 입구에서부터 치열한 경쟁이 펼쳐질 것으로 예상된다.

▲ 시간이 되면 유저간 공격이 가능한 PvP 지역으로 변하니 주의



◆ 고레벨 보스 몬스터와 저레벨 보너스 몬스터 등장!

이외 65레벨 이상 파티가 도전할 수 있는 레이드 보스와 투렉 오크 야영지 보너스 몬스터가 추가됐다.

새로 등장한 레이드 보스는 아덴 영지에 분포하고 있다. 국립묘지의 70레벨 레이드 보스 실렌의 사신 카브리오를 필두로 나르셀 호수의 포효의 스카이랜서, 실렌의 봉인의 팔리바티 퀸 테미스, 화염의 늪의 미나스 아노르와 케르논의 충복 켈로네 등이 대표적이다.

사신 카브리오의 부하가 사용하는 석화나 켈로네의 부하 해골 궁수의 공격 등 순식간에 파티를 전멸 위기로 몰아넣는 강력한 몬스터들이므로 주의해서 공략 시 주의가 필요하다.

투렉 오크 야영지에는 많은 캐릭터들이 몰려들었을 때 '투렉 오크 사령관'이라는 보너스 몬스터가 등장한다. 솔로잉으로는 처치가 불가능한 강력한 몬스터로, 여럿이 힘을 합쳐 공략해야 한다. 공략에 성공하면 높은 경험치를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사령관은 모든 막사 주위에서 스폰되며 2분 동안 공격을 받지 않으면 사라진다.

▲ 실렌의 사신 카브리오를 필두로 다섯 마리의 레이드 보스가 추가됐다

▲ 투렉 오크 야영지에 많은 인원이 몰리면 강력한 경험치 보상을 제공하는 사령관이 등장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