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2 라이브, 클래식 서버에 '긴급경보, MOPP 발령!' 이벤트가 동시 진행된다. 이번 MOPP 이벤트는 캐릭터의 빠른 성장을 돕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기본 스탯을 높여주는 아이템을 지급하거나, 필드에서 몬스터가 캐릭터 전투력을 상승시켜주는 아이템을 드롭하기도 한다.

라이브 서버와 클래식 서버의 전체적인 틀은 같지만, 서버별로 제공되는 아이템의 효과나 버프 등에서는 조금씩 차이가 있으므로 어떤 혜택이 제공되는지 잘 확인해보는 것이 좋다. 이벤트는 3월 30일부터 4월 14일 정기점검 전 까지 진행된다.



먼저 라이브 서버에서는 '피아식별 부적 수령', '몬스터의 전투식량 탈취', '사기증진을 위한 추가 지원'으로 이벤트가 세분화된다.

먼저 피아식별 부적의 경우 1월 1일부터 3월 27일까지 접속이력이 있는 계정에 쿠폰 형태로 지급되는 아이템이다. 쿠폰을 사용한 뒤 상품함에서 아이템을 수령하면 인벤토리에 소지하고 있는 것 만으로도 STR, INT, CON, MEN, DEX, WIT, LUC, CHA가 모두 1씩 증가한다. 14일의 기간제 아이템으로 4월 14일 정기점검 시 삭제되니 지체말고 바로 수령하는 것이 좋다.

이벤트 기간 중 필드 몬스터를 처치하면 MOPP 전투식량 허브가 드랍되기도 한다. 전투식량을 획득하면 5분동안 공격력/마법력/마법저항 50% 증가, 획득 경험치 및 SP 10% 증가 효과가 부여되어 보다 빠른 사냥을 즐길 수 있다. 단, 85레벨 미만 사냥터 및 인스턴스 존에서는 전투식량 허브가 드랍되지 않으며, 캐릭터가 몬스터보다 9레벨 이상 높은 레벨인 경우에도 허브가 나오지 않는다.

PC방에서 게임을 즐기는 경우에는 추가 혜택도 누릴 수 있다. 각 마을의 모험가 조합원에게 말을 걸면 60분 동안 일반 공격 및 스킬 공격의 크리티컬 확률/대미지가 25% 증가하는 '프로피시 오브 마이트'를 제공하며, 레벨대별로 높은 경험치 보상을 제공하는 모험가 조합 특수 의뢰를 수주할 수 있다.

특히, 모험가 조합 특수 의뢰는 퀘스트를 완료할 때 프레야의 바람 주문서 1개를 지급하면 경험치와 PS 보상이 30% 추가되므로 주문서가 있다면 활용하도록 하자.

▲ LUC, CHA를 포함한 모든 스탯이 1 상승한다

▲ PC방에서는 뛰어난 경험치 보상의 특수 의뢰를 진행할 수 있다


클래식 서버에서도 이벤트는 '피아식별 부적 수령', '몬스터의 전투식량 탈취', '사기증진을 위한 추가 지원'으로 세분화 된다. 하지만 라이브 서버와는 그 효과가 조금씩 다르다.

먼저 피아식별 부적의 경우 클래식 서버에서도 사용법은 라이브서버와 동일하다. 지급된 쿠폰을 사용하고 원하는 캐릭터로 상품함에서 아이템을 수령하면 된다. 피아식별 부적을 인벤토리에 소지하고 있는 동안에는 STR, INT, CON, MEN, DEX, WIT가 1씩 증가하며, LUC, CHA 스탯은 클래식 서버에 없어 부적 효과에 포함되지 않는다.

MOPP 전투식량의 경우에도 획득방법은 동일해, 필드의 몬스터를 사냥하다보면 랜덤으로 전투식량 허브가 드랍된다. 허브를 습득하면 5분 동안 획득 경험치와 SP가 10% 증가하고, 물리/마법 공격력과 물리/마법 방어력이 15%, 물리/마법 공격속도가 10%, 이동속도가 10 증가한다. 추가적으로 경험치 획득에 따른 사이하의 은총 소모 속도가 30% 감소한다.

클래식 서버의 추가 지원은 PC방에서 게임을 즐기지 않는 유저도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마을에 배치된 버프 알리미 무디를 찾아가면 60분동안 마이트, 실드, 포커스, 헤이스트, 아큐멘, 엠파워, 윈드워크, 데스 위스퍼, 뱀피릭 레이지까지 효과를 제공하는 '무디의 멜로디'를 지원받을 수 있다.

만약 PC방에서 게임을 즐기고 있다면 모험가 조합원과 대화하여 버프 시스터즈 '차파'로 변신할수도 있다. 하이로펀트, 실리엔 세인트, 에바스 세인트 3종 중 하나로 변신한 뒤 변신체의 강력한 버프들을 캐릭터에 부여할 수 있다. 단, PC방 전용 차파 변신체의 스킬은 PC방에서 접속한 캐릭터들에게만 시전할 수 있으니 참고하자.

▲ 클래식 서버에 존재하지 않는 LUC, CHA 스탯 상승 효과가 빠져있는 부적

▲ 무디를 만나면 60분간 풀버프 효과가 유지되는 '무디의 멜로디'를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