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주간 리니지2에서 있었던 주요 소식들을 정리해서 만나보는 '린2 주간이슈' 시간입니다.

이번 주에는 다양한 득템 및 강화 소식이 전해져왔습니다. 먼저, 라이브 서버에서는 +20단계 제련된 축복받은 아포칼립스 스로워가 등장해 화제가 되었습니다. 엄청난 강화를 성공해 낸 주인공은 사실 의도치 않았던 강화라 밝혀 다른 이들의 부러움을 사기도 했습니다. 이 외에도 마법 스킬 위력 5% 증가 옵션의 브로치 제련을 성공했다는 소식과 사이하의 탈리스만 9단계 상자를 획득했다는 글도 이슈가 되었네요.

클래식 서버에서도 다양한 아이템이 화제가 되었습니다. 이미지 게시판에서는 '사이하의 폭풍' 프로모션을 통해 획득했다는 +10 지룡의 팬던트 상자, 그리고 채팅창에 링크 된 +20단계 제련된 영혼의 활 스크린샷이 게재되어 눈길을 끌었습니다.



라이브 서버에서는 의도치 않게 탄생한 +20단계 제련된 축복받은 아포칼립스 스로워가 눈길을 사로잡았습니다. 엄청난 강화 수치가 만들어 낸 아이템의 성능에 놀라고, 해당 강화 수치가 만들어지게 된 숨겨진 이야기에 다시 놀랄 수밖에 없는데요.

+20단계 강화를 성공한 행운의 주인공은 사실 부캐릭터를 키우기 위해 아포칼립스 레트리뷰터를 강화하려고 했다고 합니다. 준비해 놓은 강화 주문서로 딱 4단계 강화까지만 진행할 목적이었다고 하는데요.

사용하고 있는 주력 무기가 아닌만큼, 큰 부담감 없이 강화를 하고 있던 도중에 '+20'이라는 이상한 수치를 발견했다고 하네요. 이전까지는 별생각 없이 경고창을 무시하고 있던 터라 인지하지 못했지만, 알고 보니 사용 중이던 +17단계 제련된 축복받은 아포칼립스 스로워를 강화하고 있었다고 합니다.

정말 다행히도 강화가 성공하긴 했으나, 작성자는 처음에 이 사실을 알았을 때 기쁜 마음보다는 온몸에 소름이 돋을 정도로 깜짝 놀랐다고 합니다. 하마터면 애지중지하던 무기가 사라졌을 수도 있기 때문이겠죠. '모로 가도 서울만 가면 된다'라고 했던가요. 의도치 않은 강화이긴 했으나, 더욱 훌륭한 무기를 얻었으니 이제는 기뻐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위저드 게시판에는 원하는 브로치를 획득했다는 사연도 올라왔습니다. '블루 캐츠아이 Lv 4 이상 착용 시 추가로 마법 스킬 위력 5% 증가' 옵션의 브로치를 얻기 위해 3일 동안 총 85억 아덴을 사용했다고 하네요. 제련 성공을 축하드립니다!

☞ +20단계 제련된 축복받은 아포칼립스 스로워 탄생기! 라이브 카인 서버 fair10

☞ 드디어 원하는 옵션을 만들었습니다! 라이브 네비트 서버 닐리아리야

▲ 의도치 않게 +20단계 축아포활을 만들었다고 합니다


▲ 블루 캐츠아이 Lv 4 이상 착용 시 마법 스킬 위력 5% 증가 옵션을 획득했다고 합니다


다음은 클래식 서버 소식입니다. 클래식 서버에서도 +20단계 강화 무기가 이미지 게시판에 게재되었는데요. 라이브 서버와의 차이점은 작성자가 소유한 무기가 아니라, 채팅창 링크를 통해 목격 한 아이템이라는 점입니다. 해당 아이템은 바로 +20단계 제련된 영혼의 활이었습니다.

본인의 아이템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스크린샷을 찍어 이미지 게시판에 올리게 된 이유는 간단합니다. 어마어마한 거래 가격이 예상되는 +20단계 영혼의 활을 발견하고, 작성자가 '이런 아이템도 있다'며 소개를 한 것이지요.

글을 확인한 다른 이들이 보인 반응은 대체로 '놀랍다'라는 분위기입니다. '정말 멋진 활이다', '누구 아이템인지는 모르겠지만, 대대손손 가보로 물려주어야 할 것 같다'라는 댓글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 채팅창을 통해 만난 +20 제련된 영혼의 활에 모두 깜짝 놀랐습니다


프로모션을 통해 득템을 했다는 소식도 들려왔습니다. 사이하의 금빛 보물을 통해 +10 지룡의 팬던트 상자를 얻었다는 내용인데요. 고가의 아이템을 획득할 확률이 낮다는 핀잔을 듣고 있는 사이하의 금빛 보물에서 엄청난 아이템을 뽑아내셨네요.

사이아의 금빛 보물은 현재 진행 중인 '사이하의 폭풍' 프로모션을 통해 획득할 수 있는 아이템입니다. 다양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지만, 고가의 장비는 당첨 확률이 낮다는 핀잔을 듣고 있는데요. 작성자 역시 무려 62번의 개봉을 진행한 끝에 득템을 했다고 합니다. 정말 축하드립니다!

☞ +10 지룡의 팬던트 획득, 절망에서 환희로 바뀌는 순간! 클래식 기란 서버 타이번

▲ 절망 속에서 나타난 +10 지룡 팬던트 상자, 축하드립니다!


한 주의 이슈를 모아보는 린2 주간 이슈 코너는 또 다른 소식을 모아 매주 여러분들에게 찾아올 예정입니다. 제보하고 싶은 이슈가 있으신 분들은 리니지2 인벤 제보게시판에 관련 내용을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제보하고 싶은 이슈가 있어요! 리니지2 인벤 제보게시판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