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주간 리니지2에서 있었던 주요 소식을 정리해서 만나보는 '린2 주간이슈' 시간이 돌아왔습니다.

이번 주 라이브 서버에서는 신규 이벤트와 프로모션이 화제가 되었습니다. 특히, 발터스 기사단: 아너포스 프로모션은 신규, 복귀 유저에게 30일 100시간 무료 이용권을 지급해 시선을 끌고 있는데요. 여기에 발터스 기사단 이용권 구매 시에는 섀도우 무기와 유사한 성능의 도전자 무기를 얻을 수 있어 관심을 가지는 이들도 많은 것 같네요. 또한, 상품에 응모하고 시간에 따라 선물을 받을 수 있는 초롱이의 밤도깨비 야시장 이벤트에 참여하는 이들도 쉽게 만나볼 수 있는 한 주였습니다.

강화 성공 소식도 전해졌습니다. 라이브 서버 이미지 게시판에는 레드 캐츠아이, 영롱한 위세의 서클릿 강화 성공 소식이 이슈가 되었습니다. 놀라운 점은 둘 다 동일인이 성공한 강화라는 점인데요. 한 번도 어려운 성공을 두 번이나 이루어냈기에 부러움을 한 몸에 받았습니다.



지난 4월 19일(수), 라이브 서버에서는 새로운 이벤트와 프로모션이 시작되었습니다. 초롱이의 밤도깨비 야시장 이벤트는 이벤트존에 있는 '초롱이'를 만나 복주머니를 받고, 이를 통해 응모권을 획득하여 이벤트에 참여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이후 추첨을 통해 1등에 당첨되면 시간대에 따른 다양한 선물을 받을 수 있는데요. +10 헬리오스 무기 상자, +7 별자리 아가시온 참 상자 등 고가의 아이템이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어 많은 시선이 모이고 있습니다.

1일 1회에 한해 4장을 획득하는 행운 선물 응모권으로 기대하던 선물을 받지 못해도 보상은 주어집니다. 응모만 하면 모두에게 행운 주화가 100개씩 주어지는데요. 이를 모아 30분간 획득 경험치, SP 30% 증가, 공격력, 방어력, 마법력, 마법 저항 15% 증가 등의 효과가 있는 초롱이의 행운 주문서나 활력 충전 별사탕, 프레야의 바람 주문서 등으로 교환할 수 있으니 꼭 참여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 초롱이 이벤트는 시간에 따라 획득 가능 상품 목록이 다르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발터스 기사단: 아너포스 프로모션도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습니다. 먼저, 신규, 휴면 유저를 대상으로 하는 선물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계정 생성일로부터 60일 이내 혹은 최초 접속일로부터 60일 이내인 계정이나 마지막 로그아웃으로부터 60일이 지난 계정은 30일 100시간 무료 이용권 쿠폰을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부담 없이 리니지2를 접할 수 있는 기회인 만큼 게시판 곳곳에서는 쿠폰을 통해 게임을 플레이하고 있다는 글들을 어렵지 않게 만나볼 수 있었네요.

패키지 판매 상품인 발터스 기사단 30일 300시간 이용권에도 많은 관심이 모이고 있습니다. 계정 당 1회만 구매 가능한 해당 패키지에는 30일 300시간 이용권과 함께 도전자 무기 선택 티켓, 발터스 기사단 큐브 등이 포함되어 있는데요. 이 중 발터스 기사단 큐브는 개봉하면 매일 특정 선물을 받을 수 있는데 20일 차와 30일 차에는 각각 교환자의 무기 교환 티켓과 도전자의 무기 강화 티켓을 얻을 수 있습니다.

해당 패키지가 인기를 끌고 있는 가장 큰 이유는 강화된 도전자의 무기 시리즈의 뛰어난 성능 때문입니다. 30일 차에 획득하는 강화 티켓을 사용할 시 섀도우 무기에 버금가는 효율을 보일 수 있다고 하는데요. 실제로 공격력을 살펴보면 크게 뒤지지 않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도전자의 무기를 살펴본 많은 이들은 대부분의 사냥터에서 무리 없이 사용할 수 있을 것이라는 평가를 하고 있습니다. 또한, 무기 교환 티켓을 통해 다른 캐릭터를 육성할 때 종류 변경을 진행할 수 있다는 장점에도 높은 점수를 주고 있네요. 다만, 인챈트, 집혼, 속성 부여, 제련, 외형 변경 등이 불가하다고 하고 강화를 위해서는 티켓을 수령하는 30일의 시간이 필요하니 신중하게 고민하고 결정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 강화된 도전자의 무기는 섀도우 무기에 버금가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 훌륭한 성능의 도전자의 무기는 좋은 평가를 받고 있네요


득템, 강화 소식도 들려왔습니다. 라이브 서버 이미지 게시판에는 고가의 아이템 강화에 성공했다는 인증샷이 올라와 부러움을 자아냈습니다. 행운의 주인공은 1주일 사이에 두 번의 인증샷을 올렸는데요. 레드 캐츠아이 Lv 5 강화에 성공한 뒤 3일 후에는 영롱한 위세의 서클릿을 +5단계로 만들었다는 스크린샷을 다시 등록했네요. 한 번도 어려운 성공을 두 번이나 달성하다니, 정말 대단한 것 같습니다. 강화 성공을 축하합니다!

☞ 영롱한 위세의 서클릿 강화에 성공했습니다! 라이브 브렘논 서버 강쮸

▲ 레드 캐츠아이에 이어 서클릿까지, 강화 성공을 축하합니다!


한 주의 이슈를 모아보는 린2 주간 이슈 코너는 또 다른 소식을 모아 여러분들에게 찾아올 예정입니다. 제보하고 싶은 이슈가 있다면, 리니지2 인벤 제보게시판에 관련 내용을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제보하고 싶은 이슈가 있어요! 리니지2 인벤 제보게시판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