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주간 리니지2에서 있었던 주요 소식을 정리해서 만나보는 '린2 주간이슈' 시간이 돌아왔습니다.

이번 주에는 클래식 서버의 대규모 업데이트 소식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지난 5월 10일(수), 클래식 첫 번째 드래곤 안타라스 업데이트 일정이 공개되었는데요. 24일에 추가될 예정이라는 바 외에는 아직 자세한 사항이 알려지지 않았지만, 안타라스 보스전과 인스턴스 던전, 그리고 사냥터 추가가 예고되면서 많은 이들의 시선이 모이고 있습니다.

득템, 강화 소식도 빠질 수 없습니다. 클래식 서버에서는 발터스 기사단의 비밀 보급품 이벤트에서 1등에 당첨되어 +8 B그레이드 무기 상자를 획득했다는 글이 올라와 부러움을 한 몸에 받았습니다. 라이브 서버에서는 +15 다크 헬리오스 스로워 강화 성공 인증샷을 만나볼 수 있었네요.



다가오는 5월 24일, 클래식 서버에 '안타라스 업데이트'가 상륙합니다. 가장 눈에 띄는 항목은 역시, 수백 명이 함께 참여하는 지룡 안타라스 보스전입니다. 여기에 안타라스 및 바이움 인스턴스 던전도 추가되는데요. 이는 보스전에 쉽게 참여하지 못하는 이들을 위한 콘텐츠로, 난이도에 차이를 두어 보다 자유롭게 보스를 만날 수 있도록 추가될 전망입니다.

안타라스 보스전과 신규 인스턴스 던전 업데이트와 관련하여 클래식 서버 유저들의 다양한 의견도 볼 수 있었습니다. 안타라스의 등장을 반기는 긍정적인 반응이 많았습니다. 대규모 인원이 함께 참여하는 보스전의 재미를 기대한다는 것인데요. 라이브 서버에서 해당 콘텐츠를 즐겼던 이들은 '예전의 추억이 되살아나는 것 같다'며, 클래식 서버 첫 드래곤의 등장을 축하하는 분위기입니다.

아직 신규 콘텐츠에 대한 자세한 사항이 공개되지 않았기에 궁금증을 동반한 의견도 있었습니다. 먼저, 보상에 대한 이야기를 만날 수 있었는데요. 클래식 서버에서는 쉽게 구하기 힘든 A급 무기의 드랍을 기대하면서, 앞으로의 무기 시세에 대해 예측을 하는 이들도 곳곳에서 볼 수 있었습니다. 안타라스를 통해 클래식 서버의 아이템 파밍 추세에 변화가 생길지 지켜보는 것도 색다른 재미가 될 것 같습니다.

▲ 5월 24일 적용되는 안타라스 업데이트, 다양한 의견이 오가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카타콤과 네크로폴리스 사냥터 업데이트도 진행될 예정인데요. 과거 라이브 서버에서는 크로니클 시절에 등장했던 던전들이기에 당시 함께 추가되었던 별도 사항들의 추가 여부를 궁금해하는 이들도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무기의 제작과 업그레이드, 무기 교환 등을 진행할 수 있는 '마몬의 대장장이'가 있습니다. 다양한 능력을 보유하고 있는 NPC이기에 전반적으로는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에 함께 추가되면 좋을 것 같다는 의견이 많은데요. 다만, 확정된 부분은 없기에 업데이트가 진행된 후에야 정확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 외에, '죄를 먹는 자' 퀘스트 추가도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죄를 먹는 자 퀘스트의 경우 과거의 방향을 봤을 때 PK 패널티를 완화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는데요. 지금까지는 누적된 PK 수치를 낮출 수 있는 방법이 '재개의 주문서' 밖에 없었지만, 업데이트와 함께 페널티를 감소할 수 있는 새로운 길이 열릴 것이라는 기대를 받고 있습니다. 공정하고 합리적인 PK를 만든다는 목표답게, 죄를 먹는 자 퀘스트가 원활히 클래식 서버에 상륙하길 기대해봅니다.

이와 별개로, 기존 PvP 시스템의 문제점 보완을 요청하는 목소리도 있었습니다. 본래 보호의 축복을 받고 있는 캐릭터는 10 이상의 레벨 차이를 가진 카오 성향 캐릭터에게 공격을 받아도 대미지를 입지 않는데요. 일명 '제조'로 불리는 유저들이 스턴 등 상태이상을 이용해 몬스터에게 사망하도록 유도하는 문제가 발생하곤 했습니다. 시스템상의 허점을 악용하는 플레이니, 이번 업데이트에서 수정되길 바란다는 의견의 글도 볼 수 있었네요.

▲ NPC 마몬의 대장장이의 등장을 기대하는 이들도 있습니다


이번 주에도 강화, 득템 소식은 끊이지 않고 들려왔습니다. 클래식 서버에서는 엄청난 확률을 뚫고 발터스 기사단의 비밀 보급품 이벤트에서 1등에 당첨되었다는 인증샷이 게재되었는데요. 획득 아이템은 +8 B그레이드 무기 상자로, 이벤트 구분상 Fever Time에 해당하는 오후 6시에서 오후 9시 59분 사이에 당첨된 것으로 추정됩니다. 작성자는 잠시 게임을 켜둔 채로 쉬고 오니 들어왔다며, 복귀 선물을 받은 기분이라는 소감을 전했네요.

라이브 서버에서는 +15 다크 헬리오스 스로워 강화 성공 인증샷이 올라와 화제가 되었습니다. 작성자는 세 달 전에 +14 강화에 성공하고 이번에는 +15를 만들었다며 앞으로는 강화를 정말로 그만하겠다는 다짐을 남겼습니다. 강화 성공 축하합니다!

☞ 마무리 강화 성공했습니다! 라이브 카인 서버 스타플레이

▲ 엄청난 확률을 뚫고 발터스 기사단 이벤트 1등에 당첨되었네요


▲ 고가의 아이템인 +15 다크 헬리오스 스로워 강화 성공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한 주의 이슈를 모아보는 린2 주간 이슈 코너는 또 다른 소식을 모아 여러분들에게 찾아올 예정입니다. 제보하고 싶은 이슈가 있다면, 리니지2 인벤 제보게시판에 관련 내용을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제보하고 싶은 이슈가 있어요! 리니지2 인벤 제보게시판 바로가기